IPTV사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IPTV 사업 도입에 따른 방송과 통신간의 갈등과 정책 결정과정에서의 사회적 구성주의 이론 연구
IPTV 사업
*
*
List
List
1. 들어가며
1) IPTV란?
2) IPTV 현황과 시장전망
3) 연구 목적 및 방법
2. 사회적 구성주의 이론의 고찰
3. 사례 소개 : IPTV사업 도입
1) 방송과 통신간의 갈등
2) IPTV사업 정책 결정과정
3) 인터넷 멀티미디어 방송사업법
4. 사회적 구성주의를 통한 IPTV 사례 분석
5. 마치며
*
1. 들어가며
1) IPTV란?
♪ IPTV의 일반적 정의
IPTV는 Internet Protocol Television의 약자로 초고속 인터넷 망을 이용하여 방송, 영상, 정보 등의 콘텐츠를 제공받는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의미함.
IPTV의 기술적 정의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신기능과 방송기능이 통합된 서비스 개념을 포괄할 뿐만 아니라, 동시에 VoD, EPG, T-커머스, 방송프로그램 연동형 데이터 서비스와 같은 새로운 양방향 콘텐츠를 제공하는 통신과 방송기능을 모두 포함하는 융합서비스.
*
1. 들어가며
2) IPTV현황과 시장전망
♬ IPTV의 현황
WiBro와 같이 차세대 IT기술의 성장 원동력으로 주목.
하나TV, 메가TV, 마이LGTV 등의 사업자가 서비스 시행 중.
현재 가입자 수는 메가TV 80만 명, 하나TV 74만 명, 마이LGTV 4만명.
2007년
월 별
8월
9월
10월
11월
12월
가입자수
74,999
148,354
233,809
296,912
324,609
2008년
월 별
1월
2월
3월
4월
5월
7월
8월
10월
가입자수
390,027
495,913
567,230
608,734
636,536
705,856
722,058
약810,000
메가TV 월별 가입자 추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FTA와 국제경제관계(한-남미공동시장(MERCOSUR) FTA를 중심으로)
  • 레포트에서 제안한 FTA 및 투자 전략을 바탕으로 이를 추진할 수 있어야 할 것이다.참 고 자 료1. 국내 문헌KOTRA, 『삼성전자의 브라질 진출 사례』, 삼성경제연구소, 2007 김도훈, 『FTA 시대를 맞은 수출기업의 역할』, 산업경제정보, 2007김득갑 한창수 최호상 외, 『기업 해외진출의 성공조건』,삼성경제연구소, 2004 박번순, 『세계 FTA 경쟁과 한국의 선택』, 삼성경제연구소, 2004이희범, 『2007년 무역환경 및 세계경제전망』, 한국무역협회, 2007이

  • [방송영상학] 보도 전문 채널 YTN, mbn의 시장구조, 행위, 성과 비교 분석-차별화 전략과 경영 전략 중심
  • 레포트>방송통신 중장기 기본 계획 수립, 방송통신위원회, 2009케이블TV 1년 점검 - 보도채널(YTN, MBN), 중앙일보, 1995, 권혁주재외동포전문방송 YTN 인터내셔널 출범, 조승희, YTN해외방송팀 PDhttp://www.tcommedia.com 방통융합(IPTV, 디지털케이블TV 등의 산업 정보)산업 정보http://www.mbn.co.kr/ YTN 홈페이지http://www.ytn.co.kr/ mbn 홈페이지http://ko.wikipedia.org/http://infor.ytn.co.kr/ytn/introduce/ytn.html YTN 기업소개 홈페이지http://company.mbn.mk.co.kr/business/ad.ph

  • [A+레포트]스마트TV의 경쟁력 분석(SWOT) 및 발전방안
  • IPTV와 유사한 점이 있으나 인터넷 상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과 전 세계 개발자들이 만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 할 수 있다는 점에서 IPTV와는 컨셉이 다른 제품 스마트TV vs IPTV자료 :방통위, 지경부, 문광부(2011.04)3. 스마트TV의 특징과 장점스마트TV는 디바이스, 플랫폼, 콘텐츠, 네트워크 등이 복합된 형태로 이중 어느 하나의 경쟁력이 떨어져도 비즈니스가 어려운 사업 분야이다. 우리나라는 디바이스

  • CJ엔터테인먼트마케팅전략,CJ엔터테인먼트분석,글로컬라이제이션,CJ엔터테인먼트해외시장진출
  • 레포트를 작성하게 되면서 그동안 전혀 몰랐던 문화 콘텐츠 사업에 대해서 조금이나마 알 수 있었다. 엔터테인먼트 사업은 이제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중요함을 넘어서서 필수적이고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사업으로 부각되고 있다. 한국에서 영화나 공연이 시작하기에 전, 로고에 찍힌 CJ엔터테인먼트를 한국인이라면 쉽게 확인 할 수 있었는데 이러한 CJ엔터테인먼트가 이제 한국을 넘어서서 해외로 힘차게 도약하여 전 세계 사람들이

  • CJ E&M 마케팅사례연구(CJ E&M 기업분석+마케팅전략+SWOT+STP+4P+ CJ E&M 미래전망연구)
  • 사업 부문음악 사업부문에서는 다양한 장르 및 분야의 음악에 투자/유통을 통해 국내 음악 시장 트렌드를 주도하며 08년 이후 현재까지 음악유통 우위 사업자 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공연사업은 기존 뮤지컬과 콘서트에 한정되어 있던 사업의 범위를 확대하여 전시, 퍼포먼스,문화 이벤트 등 Live Entertainment 전방위로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3. 케이블TV 시장환경분석IPTV 가입자의 증가 → 새로운 소비자 확보 가능시장여건국내 유료방송시장은 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