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망고 서베이 계획서 설문지 샘플 서베이 리서치 각질 문별 취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 서론: 2003년 웰빙 열풍과 함께 소비 문화의 고급화가 이루어지면서 요구르트 아이스크림이라는 차별적 강점을 가진 레드망고가 시장에 진입하여 당시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한 레드망고와 웰빙 문화의 상관관계에 대해 재조명하고, 현재 레드망고의 시장 상황 및 판매 전략을 분석하여 메인 타겟인 대학생 집단에 대한 향후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도출하고자 한다.
2. 시장 분석: 국내 아이스크림 시장 규모는 1조 5천억 원대로 점차 증가하는 추세. 이 중 30~40 %이 프리미엄 고급 아이스크림이다.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은 베스킨라빈스, 하겐다즈 등의 일반 아이스크림 시장과 레드망고, 떼르드 글라스 등의 건강 아이스크림 시장으로 나눌 수 있으며, 최근 요구르트 아이스크림 시장이 국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에서 큰 입지를 구축하면서 많은 유사 브랜드가 출시되었다.
3. 소비자 분석
인구 통계학적 접근) * 전체 소비자의 70% 정도가 10대 후반~20대
* 여성 소비자의 비율이 큼, 학생, 직장인
* 소비자의 80% 정도가 학교 근처, 시내 중심의 매장 이용
심리적 특성- 20대 여성) * 유행에 민감, 타인에게 입소문을 내는 스니저 (Sneezer)
* 상품 구매에 결정권을 쥐는 적극성과 구매력
☞ 소비자는 저지방 아이스크림을 원한다 ☞ 소비자는 편안한 분위기를 원한다
☞ 다양한 맛 ☞ 웰빙 트렌드
4. 자사 분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