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상품 사례조사 TowerPalac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히트상품 사례조사
-Tower Palace
1. 히트상품 소개 3. 히트상품 성공 요인
- 타워팰리스의 현황 1) 상표자산 전략
- 타워팰리스의 재무적 성과 2) 적절한 표적시장 선정
- 지역사회에 미친 영향 3) 생활의 편의성 보장
- 기업과 사회에 미친 영향 4) 철통 같은 보완시스템
5) 고객을 안심시켜라
2. 히트상품 탄생 절차
- 아이디어 창출과 수집 단계 4. 타워팰리스 실무자와의 인터뷰
- 상품 개발 단계
- 시험판매 및 상품화 단계 5. 조원들의 느낀점
목 차
1. 히트상품 소개
1) What is the Tower Palace?
구분
주상 복합단지
소재지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동 467번지
건립연도
2002년 10월
건립자
삼성물산(주) 건설부문
설계자
삼우설계·SIA건축·SOM
건축양식
철골조+철골 철근콘크리트
규모
대지면적 1만 193평, 연면적 13만 8478평, 건물 4동
부대시설
연회장, 게스트룸, 체육시설·옥외정원 독서실·주민취미실
유아놀이방, 수영장, 골프연습장·샤워실 등
전략적인 마케팅의 일환이었기는 하나, 지난친 고급화 및 고가화로 기존 지역주민들의 소외감을 야기시켰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다음은 몇몇 주민들의 불만이다.
주부 박모씨(53) 대치동 쌍용아파트 -”자기네들 만 특권계급처럼 굴어요. 높게 지어가지고 내려다 보는 것도 기분 나빠요. 위화감만 조성하고....”
김모씨(38)도곡동 - “같은 동네에 떡하니 자리 잡은게 기분 나쁘다”고 한다. 하지만 “질시 속에 부러움일 섞인 것도 사실이라 털어 놓았다.
도곡동 주민 권모씨(28)- “딴 세상일 뿐이라며 타워팰리스는 내가 노력해봐야 갈 수 없는 곳이라며 별다른 느낌이 없다”고 말했다.
[월급쟁이 부부의 타워팰리스 입성기]라는 책(유효남 지음)의
제목을 봐도 알 수 있듯이타워팰리스의 입주 자체가 신분상승
혹은 성공의 상징성을 지닐 정도가 되었다.
1. 히트상품 소개
2) 지역사회에 미친 영향
<<국제화의 실험장 역할>>
- 크고 작은 기업체의 오너들, 주요 국가 대사, 변호사, 의사 등 전문직에서 부를 쌓은 사람들의 커뮤니티로서 원활할 의사소통의 장을 마련해주었다. -> 시너지효과 기대
- 타워팰리스에 세계 최초로 Home Network 시스템을 적용하면서 얻은 노하우로 스페인 등에 전시관을 마련하는 등 세계 시장에서 삼성의 기술력을 과시하고 있다.
<<주상복합아파트 시장의 경쟁심화야기 >>
1999년 타워팰리스(1차) 분양을 시작으로 트럼프월드(1999), 하이페리온(2000), 파크뷰(2001), 롯데캐슬골드(2002) 등 여러 대기업들이 주상복합 아파트 시장에 뛰어들게 되었고, 이로 인하여 주상복합아파트 시장내의 주도권 경쟁은 더욱 심화되었다.
<<도시의 황폐화 및 도심공동화>>
- 도시의 과밀화에 따른 주거공간 확보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1. 히트상품 소개
3) 기업과 사회에 미친 영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롱테일 법칙`을 적용한 G-market(지마켓)의 사례연구
  • 조사 결과LG경제연구원 < 인터넷 쇼핑의 패러다임 변화에 주목하라 - 정혁진 >연합뉴스 2007년 4월 2일 < G market 4분기 업계 1위 부상, 옥션 ‘내리막’ - 김세영 기자 >한경 비즈니스 2007년 1월 1일 < 비즈니스 키워드 틈새서 승부하라 - 김소연 기자> 삼성경제연구원아이뉴스24 2006-04-17머니 투데이 2006년 5월 25일

  • [기업경영] 웅진 코웨이 렌탈과 코디 서비스혁신 성공사례
  • 조사 결과가 있어 중국에서 정수기의 수요는 점차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정수 기준의 모호함 & 중국 업체의 기술 부재현재 정수기 기준은 《CJ 3023-93 활성탄정수기 기준》, 《CJ 3026-94 음용수일체화정수기 기준》을 제외하고는 여타 검사 측정 기준이 거의 없는 실정이다. 따라서 생수형 정수기(주로 역삼투압 방식), 광천수 정수기(주로 자성화, 미네랄화 정수기) 양대 진영의 시시비비가 끊이지 않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혼란을 안겨주고 있다. - 시

  • [국제경영사례연구] 빈폴 세계화
  • 사례 등을 통해 브랜드 명성을 바탕으로 한 라인 익스텐션이 효과적인 토털 브랜드 전략임에 확신을 얻은 것이다. 한편 상품, 라인 익스텐션 등 외형이 어느 정도 갖춰진 ‘빈폴’은 브랜드 문화 창출에 대한 작업을 서둘렀다. ‘빈폴’은 90년대 후반부터 디자이너 브랜드의 문화 창출이라는 요소를 담아내기 위해 자연사랑 캠페인을 시작으로 요트 경기 후원 등 다양한 문화마케팅을 쏟아냈다. 사실 국내에서 귀족 스포츠를 찾는다는 것은 쉬운 일이

  • [마케팅전략] 한스킨(Hanskin) BB크림 성공 사례 분석
  • 히트상품 중 하나로 손꼽힌 비비크림의 성공원인은 무엇이라 생각하십니까?① 얼짱, 쌩얼, 소프트 메이크업 등의 사회적 트렌드 때문에.② 뛰어난 제품의 품질 때문에.③ 차별화된 기업들의 광고 전략 때문에.④ 제품의 특수성 때문에.⑤ 기타 (: )3) 인터뷰 원문다음은 인터뷰 질문과 그에 따른 답변을 메모하여 정리한 것이다. 영상파일은 CD로 별도 제출한다.안녕하세요. 저희는 한양대학교 경영학과 마

  • [마케팅조사론] 태양초 고추장 성공 비결 분석
  • 조사했을 때, 그리고 고추장을 구입하는 주소비자인 주부들을 상대로 조사를 한 결과 마트, 슈퍼마켓 등에서 가장 손쉽게 구입을 할 수 있다는 것과 진열의 측면에서 태양초 고추장의 판매와 관련성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실제로 고추장의 상표에 대해서 잘 모르는 주부들의 경우에는 한 번이라도 들어 본적이 있는 상표와 가장 쉽게, 그리고 손을 뻗으면 닿을 수 있는 위치에 있는 상품을 구입하기 마련이다. 따라서 태양초 고추장이 히트상품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