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태양초 고추장 성공 비결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4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1.유통(place)
2.가격(price)
3.제품(product)
4.촉진(promotion)
결론
- 본문내용
-
서 론
오늘날 고추장을 담그는 가정은 거의 드물다. 핵가족화가 되다 보니 식구들도 적을 뿐만 아니라 맞벌이가 늘어나면서 시간의 절약, 편리성 그리고 가정에서 담근 고추장 맛을 내는 식품들이 많기 때문에 굳이 고추장을 집에서 담그려는 가정은 드물다. 그러나 연세가 많은 할아버지, 할머니와 같이 사는 가정에서는 아직도 고추장을 만들어 먹는 사례가 있으나 조사를 한 결과 그리 많은 편은 아닌 것으로 나타났다. 물론 가정에서 담근 고추장이 더 맛이 좋다는 데는 다른 의견이 없다. 그러나 위에서 말한 것과 같이 시간의 절약, 편리성 그리고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만들어진 판매용 고추장을 구입해서 먹는 것이 더 효율적이기 때문에 많은 가정에서 고추장을 구입해서 먹고 있다. 아마도 가정에서 집안일과 음식을 담당하는 주부들에게 김치를 담그는 것 외에 장을 담궈서 먹는다는 것은 그만큼 더 시간과 노력을 필요로 하게 될 것이고, 그것을 관리하는데도 많은 관심이 필요하기 때문에 굳이 고추장을 담궈 먹기보다는 그때 그때마다 구입을 해서 먹는다 해도 별 무리가 없고, 영양에 차이가 많이 없다고 주부들은 생각을 하기 때문에 구입을 하고 있는 상태다.
현재 고추장 시장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내고 있고, 시장점유율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은 우리가 연구하고자하는 해찬들 태양초 고추장과 청정원 순창 고추장이다. 이 두 상품이 현재 고추장 시장을 양분하고 있다. 그러나 태양초 고추장이 소비자들에게 좀 더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실정이다. 그렇다면 태양초 고추장이 히트상품이 된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