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분석평가 창업을 위한 비용편익 비교분석 커피전문점과 샌드위치 전문점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정 책 분 석 평 가
창업을 위한 비용-편익분석비교
(커피전문점과 샌드위치전문점 비교)
창업을 한다는 것은 말처럼 그렇게 쉬운 것은
아니다. 창업을 하는 것은 경영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는 의미에서 철저한 준비계획이 있어야
한다는 점이다. 무모하게 마음만이 앞서 꼼꼼이
따져보지 않고 사업을 시작하다가는 예상치 못한
일로 인해 계획이 좌절되는 경우가 허다하기 때문
이다. 여기서는 창업에 대한 위험성이 다소 낮은
것으로 판단되는 대학교 앞 샌드위치 전문점과 TAKE-OUT 커피 전문점을 비교하도록 한다.
Ⅰ. 창업을 준비하며...
1. 비교되는 두 사업은 모두 체인점의 형태이다.
2. 비교되는 두 사업은 같은 상권 내에 위치한다.
※ 건국대학교 후문 앞
버O 커피전문점 VS 바O생활 샌드위치 전문점
3. 위 2의 이유로 부동산에 들어가는 비용은 동일하다..
4. 위 3의 이유로 창업시 부동산에 들어가는 보증금은 창업
비용에서 제하도록 한다.
5. 유행에 민감한 사업의 특성상 운영기간은 5년을 기준
으로 하고, 준비기간은 0년도로 설정한다. 또 현장 시장
조사와 인터넷 자료 조사결과, 인건비와 유지비용의
경우 두 사업이 큰 차이 없이 비슷한 통계치로 제시되어
있어 동일하게 비교한다.
Ⅱ. 가정
현장 조사와 각 전문점 홈페이지 방문 조사하여 얻은 결과이다.
1. 버O Take-Out 커피 전문점
가. 창업비
- 최초 준비기간에 투입되는 0년도의 가격에만 해당
- (부동산 측면) 보증금 : 3500만원
※ 건국대후문 신□ 부동산 현장설문 결과
여기서 보증금 3500만원은 위 가정에서 밝힌대로
창업시 대출하여 충당하고 이후 사업 매각시 다시
돌아오는 돈으로 간주한다.
- 가맹비 : 500만원
- 인테리어 : 1500만원
(간판+내부장식+간단한 탁자/의자 등을 포함
- 각종 기구 : 1500만원
Ⅲ. 비용-편익분석 비교
=> 총 7000만원의 창업비용 소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카페베네 경쟁 전략
  • 분석과 타 기업과의 비교1) 스타벅스의 S.W.O.T 분석2) 타사의 S.W.O.T 분석2.2 결론3. STP 분석 3.1 Segmentation1) 연령별2) 성별3.2 Targeting3.3 PositioningⅢ. 결론 ∥참고문헌∥ ∥ 설문지 ∥ 국내 커피시장의 성장은 위와 같은 통계로도 확인된다. 1인당 소비량으로 환산하면 성인 한사람이 연간312잔을 마시는 셈이다. 커피전문점시장의 성장

  • [경영학] 카페베네의 차별화 전략
  • 분석카페베네 현상이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로 카페베네의 성장속도는 놀랍기만 하다. 이렇듯 엄청난 발전을 이룰 수 있었던 이유와 전략은 무엇이며, 또 그 문제점은 무엇인지 생각해 보려 한다. 2. 카페베네 차별화 전략2-1. 맛보다는 매장을 위한 편익카페베네는 커피 전문점이 오직 커피 맛으로 판가름되지 않는다는 판단으로 일단 카페베네는 매장 확대와 품질 개선을 동시에 추구하되, 커피 전문점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는 점을 간파하고 브랜

  • 중소기업 경영론 카페베네 Caffe Bene
  • 창업 배경3. 성장스토리4. 현재 기업의 상황분석4.1. 환경 분석 - 내부 분석4.2. 환경 분석 - 외부 분석4.3. SWOT 분석4.4. 4P 분석 4.5. STP 분석5. 기업의 주요 경영전략 5.1. 차별화5.2. 스타마케팅 5.3. 공격적 마케팅 5.4. 기본에 충실 6. 카페베네의 문제점 및 지속적인 성장 제언 6.1. 문제점 분석 6.2. 지속적인 성장 제언 7. 결론 8. 참고 자료 1.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1.1. 선정이유전 세계에서 석유 다음으로 많이 유통되는 교역량 2위의 식품은 커피다.

  • [유통경로 창업]테이크 아웃과 카페의 비교 분석
  • 유통경로관리 팀 별 과제테이크 아웃과 카페의 비교 분석목 차 1.커피 전문점의 현황 1)국내 시장 점유율 2)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의 개념 및 현황 ①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의 개념 및 특성 ②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의 현황 3)커피전문점의 차별화 전략 ①Take out형 커피 전문점 의 성공 비결 ②스타벅스의 차별화 ③커피 빈의 차별화 ④파스쿠치 ⑤할리스 커피 2.카폐와 테이크 아웃 커피전문점의 모니터링 1) 여의도 스타 벅스 VS 여의도 테이

  • [경영학] 스타벅스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개념 및 특징과 성공적인 마케팅전략 조사분석(A+자료)
  • 위한 구체적인 소비가이드로 작용한다는 것이다.- 스타벅스의 파노플리전문점 커피는 독특한 음료다. 과거의 다방커피와는 달리 매우 다양하다.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등 종류도 많고, 이들은 다시 어떤 원두를 얼마나 갈았느냐에 따라 맛이 달라진다. 같은 카푸치노라도 개인적 취향에 따라 우유 거품, 휘핑크림, 계핏가루, 설탕 시럽 등을 다르게 조합한다. 쉽게 말해, 소비자의 수만큼 커피가 존재하게 되는 것이다. 하나의 상품이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