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효과와 측정 광고 조사의 자료수집 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광고의 효과와 측정 中
광고 조사의 자료 수집법
여는 글
광고조사의 정의 : 광고와 관련된 실제적인 문제 해결을 위한 객관적이고 체계적인 자료의 수집 및 분석.
계획과 실행의 10단계 :
(1)광고문제를 파악한다.
(2)문제를 정의하고 분명히 한다.
(3)2차조사: 현재 발표되어 있는 정보를 검토한다.
(4)1차조사: 구체적인 문제에 관해 조사한다.
(5)상세한 조사계획을 준비한다.
(6)조사계획을 이행하고 자료를 수집한다.
(7)자료를 처리한다.
(8)자료를 해석한다.
(9)결과를 전달한다.
(10)결과를 응용한다.
광고조사의 특성
1) 실무적 광고조사는 절차보다는 문제 해결과 관련된 결과 도출을 중시한다.
2) 현장 서베이 및 질적 집단심층면접과 같은 조사방법이 주로 사용된다.
3) 조사대상자 선정에 있어서 할당 표집 등 비 확률 표집을 주로 사용한다.
4) 질문 내용은 기존의 방식을 참조하되 자유롭고 창의적으로 할 수 있다.
5) 원자료의 충실한 기술 및 창의력 있는 해석을 중시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관리] 양적, 질적 조사방법
  • < 양적 / 질적 조사방법 >* 양적(실증적) 연구 방법: 수치로 전환될 수 있는 자료를 수집하는 방법1. Survey1) 정의: 표본으로부터 직접 자료를 수집하는 방법을 뜻한다. 자료 수집 방법에 따라 우편 서베이, 전화 서베이, 면접 서베이로 구분된다. 서베이 형태와 상관없이 응답자로부터 반응을 얻기 위해 설문지(일련의 질문과 응답 항목으로 구성)가 사용된다.* 면접 서베이: 응답률이 높은 편이며 즉각적인 응답을 구할 수 있다. 반면, 서베이 에 필요한 CO

  • [경영]경영학 서브노트
  • 법 ┌ 탐색조사 : 문제가 불명확할 때, 문헌조사전문가 의견조사│ 기술조사 : 대부분의 마케팅 조사└ 인과관계조사 : 변수들간의 인과관계 조사③ 조사계획 수립 및 설계 : 자료의 수집 방법종류분석방법 계획 수립┌ 자료의 종류 ┌ 1차 자료 : 직접 수집하는 자료│ └ 2차 자료 : 기존에 수집되어 있는 자료└ 척도의 종류 ┌ 명목척도 : 분류 최빈값이항분포검정│ 서열척도 : 분류순위 중앙값│ 등간척도 : 분류순위등간격 지수측정

  • 영양교육 요약정리
  • 법1. 영양교육의 실시과정실태 파악 → 문제발견 → 문제 진단(분석) → 영양교육 계획 → 실행 → 평가(Plan → Do → See)1) 영양교육 요구의 진단(1) 영양문제의 분석- 직접적인 방법 : 식품섭취실태조사, 신체계측조사, 생화학적 분석, 임상영양학적 조사- 간접적인 방법 : 지역사회의 특성, 사회․문화자료, 보건통계 등의 자료를 수집 조사(2) 영양문제 원인과 관련 요인의 파악- 개인의 영양 상태에 영향을 주는 요인 : 성, 연령, 유전, 체질 등- 식행

  • [기업과 사회] 동기와 가치
  • 광고를 보고, 그것을 생각하고, 그것에 대해 말하고, 쇼핑하고, 구매하고, 실제 제품을 사용하고, 수리하고, 처분하는 등의 모든 소비자행동은 저마다 어떤 동기에 근원을 두고 있다. 따라서 이렇게 동기유발에 관한 제이론들을 검토해 봄으로써 소비자행동의 동기와 유발과정을 이해하는데 필요한 통찰력을 얻을수 있는 것이다.동기 및 욕구 측정전통적 방법소비자의 동기 및 욕구를 측정하는 전통적인 조사 방법은 모두 언어를 사용해 묻고 소비자

  • 인문과학 사서 직무분석
  • 법, 관찰법, 체험법, 설문법 및 녹화법이 있다. 비교확인법은 이미 역사가 오래되어 많은 자료가 수집될 수 있는 직업으로서 수행하는 작업이 다양하고, 직무의 폭이 넓어 단시간의 관찰을 통해서 분석이 어려운 직업에 적합하며, 데이컴법은 소집단의 브레인스토밍 기법을 활용하여 특정 직업분야의 기술 윤곽을 파악하는 과정으로써,교육훈련을 목적으로 교육 목표와 교육내용을 비교적 단시간 내에 추출하는데 효과적이다. 이렇게 연구된 직무분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