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프로경기 중계권료 현황 및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국내 프로경기
중계권료 현황 및 분석
중계권이란?
중계방송 계획 및 중계권료 협상
중계방송의 시작과 현재
IB스포츠의 등장과 현황
프로스포츠 중계권료 현황
(KBL vs KBO vs K리그)
문제점 제시
프로스포츠 중계권의 재원적 가치증대를 위한 방안
중계권료 인하
중계권료 인상
중계권이란?
야구, 축구, 농구, 권투, 레슬링, 씨름, 골프, 볼링 등
8개 종목의 프로스포츠 종목으로 운영
특정 지역 내 경기에 대한 배타적 방송 권리
권리 획득 후 재판매 가능
상업주의가 팽배한 미국에서는 올림픽, 월드컵
중계권을 두고 방송사들의 치열한 경쟁
뉴미디어 출현으로 판권 쪼개 팔기 시작
(지난 월드컵 때 SK텔레콤의 사용료 지불)
중계방송 계획 및 중계권료 협상
중계방송 계획
중계차 출동 카메라의 위치 확인, 전송선로 점검 캐스터와 해설자 중계
중계권료 협상
협상 및 계약
지역방송사와 중계권 계약
전국망 방송
한국방송공사
인기종목과
비인기종목의
패키지판매
리그연맹
광고주
국내
비인기 종목의
재원확충에
도움을 줌
각 구단의
수익금
균등분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마케팅] 잠실 야구 경기장 수익성 재고 방안
  • 국내 프로스포츠 관람시장은 만성적인 저해요소인 후진적인 경기장 시설과 운영으로 제대로 개선되지 못하고 있는 형편이다.경기장 시설요인에 대한 만족을 높이는 것은 관람자들로 하여금 지속적 관람욕구를 지속시킬 뿐만 아니라 재 관람 의지를 높이는 방안이다. 결국 프로구단과 연맹 등이 그들의 궁극적 목적인 생산성 향상을 위하여 경기장 주차시설, 관람석 시설, 전광판 시설, 매점 및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 등에 관한 팬 서비스를 강화해야

  • [마케팅전략론]스포츠마케팅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
  • 프로스포츠 선수들의 권익이 신장되는 과정에 있어 머지않아 1년에 10억원 이상의 수익을 올리는 고액 선수들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되며, 적정수의 선수들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선수 매니지먼트 사업을 전개해볼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되어 가고 있다. 스포츠 경기 이벤트 기획, 집행현재 국내에서는 스포츠 이벤트 전문회사가 존재하지 않고, 광고회사의 스포츠 마케팅팀과 이벤트팀 및 기타 중소규모의 이벤트회사에서 스포츠 이벤트의 기획과 집

  • [마케팅전략] 산업 클러스터 관점의 부산지역 프로스포츠 활성화 방안
  • 산업클러스터 관점의 부산지역 프로스포츠 활성화 방안서론□ 문제의 제기 : 스포츠산업 부문의 사회적 흐름과 변화에 따른 현실수용의 한계점 시사□ 스포츠 산업의 분류본론Ⅰ. 국내 프로스포츠 환경 및 국외 프로스포츠 환경 분석 국내 프로스포츠□ 산업규모□ 경영현황(수입구조, 지출구조)□ Ticket Sales 형식(입장권 판매) 국외 프로스포츠□ 산업규모□ 경영현황(수입구조, 지출구조)□ 국가별 스포츠산업 주도형태(운영정책)□

  • [스포츠마케팅] 스포츠마케팅의 필요성, 현황과 스포츠마케팅 전략 및 스포츠마케팅의 시사점 분석(스포츠마케팅 사례 중심)
  • 및 스포츠마케팅의 시사점 분석(스포츠마케팅 사례 중심)Ⅰ. 서론Ⅱ. 스포츠 마케팅의 시작Ⅲ.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Ⅳ. 스포츠 광고의 정의1. 광고의 정의1) 마케팅 측면에서의 정의2)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의 정의2. 스포츠 광고1) 스포츠 광고 특성2) 경기장 광고와 미디어 광고Ⅴ. 스포츠 마케팅의 필요성Ⅵ. 국내 스포츠 마케팅 현황Ⅶ. 스포츠 마케팅의 사례1. 올림픽2. 월드컵 마케팅3. 한국 프로야구의 사례Ⅷ. 커뮤니케이션 도구로서의

  • [레포츠 경영론] 프로농구 서비스품질 향상 및 마케팅
  • 경기관람 결정요인이 스포츠 팬 행동과 충성도에 미치는 경향 분석 결과, 경기장 관련 요인은 관람지속, 행동적 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며 선수관련 요인은 팀지지, 관람지속, 관람만족, 행동적 충성도에 영향을 미친다. 서비스 관련 요인은 관람지속, 관람만족, 행동적 충성도, 태도적 충성도에 영향을 미친다. 또한 가격관련 요인은 관람 만족에 영향을 미친다. 9.프로농구의 관중 유형입장권 및 이벤트 요인과 관련해서 상대적으로 팀에 대한 열성과 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