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초코파이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오리온 초코파이의 경영전략
오리온 그룹 SWOT
Strength
◇ 안정적 수익을 내는 제품군 존재
◇ 가족과 연인이 함께할 수 있는제품 군 형성
◇ 먹는 즐거움과 보는 즐거움 충족하는 제품군 형성
◇ 식생활군의 사업영역으로 경기변동에 급격한 타격을 받지 않음
Weakness
◇ 저가의 상품구성 (매출액과 이익 규모 낮음)
◇ 케이블방송과 스포츠복권 실적부진
◇ 광고비 부담이 큼
◇ 외국 상표권 사용 로얄티 부담
오리온 그룹 SWOT
Opportunity
◇ 주5일제 근무에 따른 외식 및 문화 및 여가 산업 성장기대
◇ 로또복권 당첨액 제한으로 스포츠토토 성장기대
◇ 한류열풍에 따른 해외법인 신장
◇ 웰빙에 부합하는 저칼로리, 건강식 제품군 개발
Threat
◇ 사업분야에 다수의 경쟁업체존재
◇ 인구감소로 장기적 매출감소우려
◇ 웰빙 문화에 따른 식생활 패턴의변화 우려
초코파이 SWOT
Strength
포근한 이미지(한국적 컨셉)
타제품에 비해 부드러움
동종업계의 리더-브랜드파워
제조기술/광역유통망
저가로 경기영향 덜 받음
情, 이라는 identity부여
광고의 타깃 시간대의 유효 적절성
유통업체 보유를 통한 초코파이 독점판매
Weakness
양에 대한 불만
초콜릿이 손에 묻음
질기고 단 머쉬 멜로우
단일원가에 비해 유통비가 많이 드는 지역에까지 유통불편
다른 유사 제품에 비해 고가로 가격경쟁력은 떨어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전략 A+]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 진출 전략
  • 오리온 ’초코파이’중국진출 성공요인기업소개해외시장진출 배경현지화 마케팅전략 / 투자방식분 석성공요인 분석 / 향후전망 및 향후과제결 론질의문답S W O T 분석S T P 전략4 P 전략중국환경분석 기업 소개1956~1979 - 풍국제과 인수, 동양제과공업㈜ 창설 (1956.7)- 시장점유율 약 60% 업계 선도- 세계 최초로 초코파이 생산 (1974)1980~1989- 미국 펩시와 합작으로 오리온 프리토레이 설립 (1984)- 업계 처음으로 마케팅부 신설(1985)1990~1996- 동양마

  • [경영전략] 오리온 초코파이의 러시아, 중국진출과 성공요인
  • 전략(1) 해외진출현황 진출, 성과부분은 대부분 오리온제과의 웹진의 e-프레스룸의 게시물들을 참고하였다. (http://www.orionworld.com/)2007년 현재 오리온 초코파이는 세계60개국에 수출되며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 초코파이의 시장 진출현황 중에서도 주요시장인 중국, 베트남, 러시아로 나누어 간단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중국베트남러시아파이 시장점유율 60% 파이 시장 점유율 80% 파이 시장 점유율

  • [경영전략]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성공사례
  • 경영합리화 추진■ 껌 제품 본격적 생산 체제 구축■ 스낵 제품 생산 시작 (오리온 땅콩)■ 직 조직 체제로 전환■ 1974.4 초코파이 생산1980~■ 1981년 이양구 사장 체제로 전환■ 담철곤 사장 체제출범- 업계최초 마케팅부 신설- OMP 실시- 치토스, 후라보노, 센스민트 히트1990~■ 공장합리화 PRIMA-2000운동 전개■ 전격적인 경영합리화 운동 전개- BPR도입, 경영진단 실시 , HHC 도입으로 영업의 과학화2000~■ 주력사업에 집중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도

  • [경영전략]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성공사례
  • 오리온의 세계화 전략으로서 주력시장과 주력제품에의 집중화전략이 잘 맞아 떨어진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제품 출시 당시부터 현재까지 오리온 초코파이는 맛과 이미지의 차별화를 지속적으로 추구함으로써 타 경쟁사 유사제품과의 브랜드에 있어서 차별화를 통해 대표성을 확립할 수 있었으며, 오늘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품과자로서 자리매김을 확실히 하고 있다. (3) 글로벌화 정책93~94년도가 동양제과에 있어 수출의 가능성 타진 및 시도기

  • [경영전략]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시장진출 성공사례
  • C H O C O P I E 중국진출전략1. 기업소개2. 해외진출배경3. 시장환경분석4. SWOT분석5. 중국진출전략6. 성공요인분석7. 향후 전망목 차CHOCOPIE PROJECT오리온 제과 등장50년대신제품 개발 성공&인기60년대경영합리화 운동90년대해외공략2000년대부도위기 극복 →초코파이 출시70년대80년대오리온미국 펩시사와 합작설립기업소개1956년 동양그룹 설립2001년오리온으로 계열분리건과류 핵심제품 80여종 현재 김상우 대표이사 재임중기업소개1974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