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통운 주식회사 물류관리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대한통운 주식회사
차 례
기업 소개
CEO 소개
기업 연혁
사업 분야
향후 사업 추진계획
참고자료
기 업 소 개
회사상호명 : 대한통운 주식회사
회사설립일 : 1930년 11월 15일
본사소재지 :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동 58-12번지
직 원 수 : 약 4700여명
매 출 : 약 2조 126억 원
신 용 등 급 : A0
네 트 워 크 : 국내 34개(31지사 3지점) 해외18개 도시
사 업 분 야 : TPL, 항만하역, 택배, 육상운송, 포워딩,
물류컨설팅 등 48개 사업
회 사 조 직 도
C E O 소 개
이름 : 이국동
학력 : 조선대학교 경제학과 졸업
한국해양대 해사산업대학원
해사경영학과졸업(석사)
경력 : 1969년 대한통운 입사
1999년 대한통운 국제물류 본부장
2005년 대한통운 대표이사
한국관세물류협회장,
한국항만물류협회장
2008년 대한통운 대표이사 사장 겸
한국복합물류,
아시아나 공항개발대표이사 사장
2009년 9월 27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으로 구속
경영철학 : 사전에 미래를 예측하고 대비하
면 위기를 이겨내고 기회로
전환할 수 있다
기타 : 물류업계에서 항만물류의 달인,
국제통으로 알려져 있으며
세계1위 컨-선사인 머스크라인, 차이나쉬핑
COSCO등을 한국에 유치함으로
국가경제발전에 일익
경영이념
기 업 연 혁
1930. 11. 15 : 조선미곡창고주식회사창립
1963. 02. 01 : 대한통운주식회사로 상호개칭
1965. 12. 31 : 대한통운 국제물류㈜ 설립
1974. 09. 01 : 미국 상사현지법인설립
1988. 03~12 : 88년 올림픽 전담물류업체
1996. 03. 01 : 국제 특송 합작 투자법인설립(UPS-KEC)
1999. 01~06 : 국내 주요항구 6개항 7개 부두 운영
2000. 11. 01 : 최종부도
2000. 11. 07 : 재산보전처분결정
2002. 03 : 광주비엔날레 전담물류업체
2002. 05 : 2002 한일월드컵 전담물류업체
2002. 09 : 부산 아시안게임 전담물류업체
2002. 12. 13 : 택배서비스 품질인증획득
2004. 12. 21 : 서비스품질 우수기업인증획득 (택배부문)
2005. 12. 15 : 본사 전국지점개편 (22지사 20지점)
2006. 07. 01 : 대한통운 재팬 주식회사 설립
2008. 04. 01 : 금호아시아나 그룹 편입
2008. 06. 18 : 국제택배사업 진출
2008. 12. 13 : 금호렌터카 양수도
- 참고문헌
-
참 고 자 료
대한통운 홈페이지
(http://www.korex.co.kr/index.jsp)
홈페이지내의 정기 보고서 및 실적발표 자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