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 원칙 과체 계성 정량조사와 정성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조사 원칙과 체계성
(정량조사와 정성조사)
*
합목적성
사실성
대표성
통 제
비교
가능성
사실성
대표성
통제
비교 가능성
합목적성을 위해 조사의 정확성 희생이 불가피함
“모호해도 바른 것이 정확히 잘못된 것 보다 낫다” ( Lodish 교수 )
조사가 주어진 비용과 시간 안에 얼마나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었는가
합목적성
합목적성
대표성
통제
비교 가능성
조사결과 분석하여 의사 결정에 반영 시 유의
New Coke 사례
조사 상황이 구매상황이나 사용상황과 그대로 일치해야 조사결과 적용가능
사실성
사실성
합목적성
통제
비교 가능성
대표성을 높이기 위해 마케터와 조사자의 긴밀한 협의가 필요
목표고객을 중심으로 모집단을 정의하기가 어려움
표본집단이 조사 결과가 적용되는 모집단을 얼마나 대표할 수 있는가?
대표성
사실성
대표성
합목적성
비교 가능성
외생변수의 통제와 사실성 원칙의 상충
정확한 조사를 위해 자극물 이외에 외생변수를 통제
통제
사실성
대표성
통제
합목적성
가급적 각각의 조사끼리 비교가 가능해야 한다.
의사결정과 관련된 조사결과는 모두 축적되고 공유되어야 한다
과거 조사결과와 비교가 가능하도록 조사설계 고려
비교 가능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