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서울산업대학교 인지도 향상방안을 위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국립서울산업대학교 인지도 향상방안을 위한 연구
목 차
Ⅰ. 서 론
1. 상황 분석
Ⅱ. 본 론
1. 내부 환경 분석
2. 내부 상황 분석
3.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한 접근
4. 브랜드 마케팅의 접근
5.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한 조건
6. 개략적 제안
7. 제안의 장점
8. 제안의 단점
9. 제안의 타당성
10. 제안 세부 전략
11. 구체적인 정책방안
12. 사이트 홍보방안
13. 타당성연구
14. 설문조사에 대한 총체적 고찰
Ⅲ. 결 론
1. 기대효과 및 추후 발전 방햐d
부 록
1. 설문조사
Ⅰ. 서론
1. 상황 분석
내년, 100주년 기념을 맞는 국립 서울산업대. 현재 학교 내부에서는 학교 법인화와 더불어 산업대라는 어감이 갖는 폄하적인 이미지를 제고 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교내의 70%를 차지하는 공과대학을 집중 양성하려는 계획으로 공학 교육 혁신이나 여러 워크숍을 통해 질적인 향상을 꾀하는 중이다. 전국 50개 공과 대학에 포함된 공학 교육 혁신 센터 설치한 학교, 100주년 기념 및 학교 인지도 제고의 방편으로 학교 법인화 및 교명 변경 예정, 서울산업대, ‘총장과 함께하는 공학 교육 혁신 거점 센터 워크숍’ 개최 등 공과대학의 전략적 특성화는 학교의 질적인 발전을 위한 발전단계인 수식어구이다. 2009학년도 전국 4년제 대학교 취업률 75.4%로 전국 1위를 자랑하는 취업률, 제12회 한겨레 광고대상에서 금상 수상, 각종 디자인, 공모전 등 교내, 교외에서 획득한 수많은 수상 경력 등 타 대학 못지않은 활발한 대외활동은 서울에 어느 명문 대학 못지않을 정도로 경쟁력이 있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타 학생들이 보는 국립 서울산업대라는 현실을 들여다보도록 하자. 과연 학교가 가지고 있는 타이틀과 만들어 놓은 성과물이 타인으로부터 만족할 만한 인정을 받고 있는가? 또한 일반인이 우리 학교를 보는 시각, 더 나아가 산업대 재학생이 생각하는 스스로의 평가는 과연 만족스러운가? 우리는 스스로도 자신 있는 대답을 하지는 못할 것이다.
무엇이, 그리고 어디부터 문제였을까? 이 문제를 풀어보기 위해 우리 팀은 국립서울산업대학교 브랜드 마케팅은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또한 이를 효과적으로 대체할 수 있는 방안이 무엇이 있는지에 대해서 조사하기 시작하였다. 이를 분석하여 간결하고 명확한 해답을 찾기 위해서는 먼저 학교 내부부터 고찰해야 했다. 그리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인터넷 마케팅이라는 컨셉을 이용, 장학금과 연계하여 효율적인 향상을 꾀하는 방안을 연구하였다. 또한 국립 서울산업대 공대 인지도 제고 및 향상, 현재 학교 광고홍보 방식보다 더 신선하고 효과적인 마케팅, 그리고 재학생들의 학교에 대한 불만 사항을 포괄할 수 있는 전략 등 세 가지 요소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마케팅을 만들 수 있도록 연구하였다. 지금부터 국립 서울산업대학교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한 전반적인 컨셉, 세부 전략, 타당성 분석, 기대효과에 대해 기술해 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내부 환경 분석
본격적인 본론을 들어가기에 앞서 서론에서 언급했던 현재 국립서울산업대의 타 학생들이 보는 국립 서울산업대라는 현실을 들여다보도록 하겠다. 과연 학교가 가지고 있는 타이틀, 만들어 놓은 결과물에 대해 타인에게서 만족할 만한 인정을 받고 있는가? 우리는 이를 알아보기 위해 즉, 대한민국 4년제 대학교로서의 우리학교 현실을 인식하고자 자체 설문조사를 실시해 보았다.
◈ 서울산업대 재학생이라는 것에 만족하는가? 학교에 대한 자부심이 있는가?
(산업대 재학생 조사결과)
만족
4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 지방대학 구조조정에 따른 해사대학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 국립대학 운영체제 개편도 고려사항에 포함된다.그 외로 통합, 인수합병, 퇴출에 관한 법제도 정비로 사립대학(법인)의 자발적 구조개혁을 촉진하고, 대학원 교육여건 개선을 위한 석박사 학위 취득자 적정 수 유지를 위한 사립대 대학원 구조개혁추진 등이 중요정책중 하나이다.제3절 구조개혁방안과 한국해양대학교교육인적자원부가 ‘대학구조개혁방안’을 내놓은 이후, 대학들은 교수 충원과 정원 감축, 대학간 통합 등 대처방안 마련에 부

  • [관광사업론] 동대문시장 관광쇼핑 실태와 활성화 방안
  • 위한 연구용역 ( 세종경영연구원 )2000. 6. 27동대문 관광특구추진협의회 구성 ( 회장 이대종 )2001. 3. 5관광특구화 방안 및 진흥계획 연구용역 ( 세종경영연구원 )2001. 3. 6관광특구 지정 국회 청원 (13,067명 )2001. 9~11관광특구 지정 유관기관 협의2001.12. 20서울시에 관광특구 지정 신청서 전달2002. 4. 1관광특구 지정 신청 ( 서울시 → 문화관광부 )2002. 4. 5동대문패션타운 관광특구협의회 초대회장 ( 이대종 )2002. 4. 10동대문 관광특구추진협의회 명칭변

  • 세상읽기와논술2공통) 고용난 문제의 원인과 해결방안에 대하여0k
  • 대학교출판부-박찬임, 비정규직 근로자의 증가에 따른 산재보험제도 개선방안, 2008.-박원구․강순희(2007), 일본의 고용조정 : 실태와 시사점, 한국노동연구원-어수봉․유경준․강순희(1997), 21세기 노동시장정책, 한국노동연구원-최강식․이규용(2008), 우리나라 기업의 고용조정 실태 - 1997년 실태조사를 중심으로 -, 한국노동연구원-조준모(1997), 미국의 고용조정 : 경험과 시사점, 한국노동연구원-정인수(2007A), 취업형태의 다양화와 정책과제, 한국노

  • [연구조사방법론] 테마파크 선택속성이 테마파크 재방문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및 시사점
  • 연구 ,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1) 이런 시대적 요청에 비추어 테마파크는 재미(fun),와 유머(humor)뿐만 아니라 무엇보다도 환상적인(fantasy)분위기를 바탕으로 현재 드러나고 있는 시간, 비용이라는 여가규제 요소를 충족시킬 수 있는 여가 공간으로서 요구되고 있다. 그러나 서울인근지역에 대규모 테마파크의 조성은 용이하지 않다.테마파크 산업은 테마의 독창성이 중요한 상품이 되는 서비스산업이다. 또한 자본집약적인 공간, 장치산업이

  • [중소기업] 글로벌 무한경쟁시대에 국내생산거점 기업으로 발전을 위한(주)HJC의 글로벌경쟁력 강화방안
  • 연구소의 설립이 큰 몫을 하였다고 할 수 있다. 홍진 연구소는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의료공학 융합 기술개발사업의 제품화기술개발 분야 연구과제에 응모하여 선정, 정부로부터 1차년도 지원금 1억3천 만원을 받아 설립되었다. 이 곳에서는 아주대학교 의과대학과 함께 “두형교정모” 개발 공동연구를 진행하는 한편 신소재, 신제품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 부서로써 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헬멧 제조는 소비자의 생명을 지켜주는 안전장치로써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