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사회기업의 사회적 책임 소비자 책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기업의사회적책임
소비자책임
기업과 사회 (9802) 조
소비자책임
조원 소개
경영학부 박도현
경영학부 마영욱
경영학부 민지애
식품공학과 최정민
기업의책임
지역사회
제품정보
소비자
정보
협력업체
주주
경영학부 정진호
경영학부 김효정
경영학부 윤광흠
Ⅰ.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있어 소비자역할
Ⅱ. 소비자관련문제 및 대처방안
Ⅲ.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우리의 자세
제품의 질,성능관련 문제
제품의 가격 판매관련 문제
불성실한 정보제공문제
소비자단체 관련문제
열등한 협상력 문제
목차
*
Well Balanced Business Portfolio - Change in Organization
Until last year, the business structure of Samsung Electronics was segmented into three divisions - Information & Home Appliances, Information & Communications and Semiconductors. Beginning this year, the Information & Home Appliances sector was reorganized into two separate segments - Digital Media and Home Appliances. Today, Home Appliances includes “White Goods”, while Digital Media encompasses all of our digital products such as HDTV, MP3 player, Audio/Video, Computers and Peripherals.
As a result, we now have 4 major business divisions - Digital Media, Home Appliances, Information & Communications and Semiconductors. Information & Communications, known as the telecommunications business, has not changed. Semiconductors too, has remained the same and includes Memory, LCD, and System LSI products.
기업과 사회
소비자책임
소비자 및 소비자의 역할
사업자가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소비
생활을 위하여 구입하거나 사용하는 사람
소비자
1.재화,가격 품질에 대한 비판
2.상품구입시 공정한 대우에 대한 확인 및 참여
3.민주 사회에 기여 하는 책임
4.환경보전에 대한 책임
5.소비자 연대, 조직화하여 소비자 권리 주장
책임
기업과 사회
소비자책임
기업과 소비자 집단간의 문제
불확실한 정보제공
열등한 협상력
소비자
제품가격, 판매
제품의 질,성능
기업
갈등
소비자단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사회와 경영 -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윤리경영
  • 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를 실행한 기업을 조사하였다. 또한 윤리경영에 대해서는 교수님은 레포트를 내주실 때 주제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윤리경영’이라고 하셨는데 강의 실라버스에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라고 제시되어 있어서 일단 기업윤리를 조사한 후 윤리경영에 대해 조사하였다. Ⅱ. 본론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의미기업이 성장발전하여 거대해지면 널리 주주경영자종업원소비자지역사회중소기업 등과 관계를

  • 기업의 사회적 책임[기업의 사회적 책임 본질, 사회적 책임의 성공과 실패사례, 기업의 사회적 책임 내용]
  • 책임의 성공/실패 사례1)성공 사례2)실패 사례3.사회적 책임의 내용1)윤리경영에 대한 올바른 이해2)기업의 기본적 기능3)기업능력의 사회적 활용의 극대화4)기업 활동의 비윤리적 행동자제결론서론요즘 들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이슈화가 되고 있다. 그렇다면 여태까지 잠잠하던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최근 들어 갑자기 이슈화가 되는 것인가? 현대사회가 물질이 풍족하게 되면서는 양보다는 질적인 방면이 추구되고 있다. 이것은 소비자들 역

  • 기업의 사회적 책임
  • 목차1.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정의2.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기업에 실제로 가져오는 이익3.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실제 사례-Berkshire Hathaway4.결론1.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정의기업이 성장발전하여 거대해지면 널리 주주경영자종업원소비자지역사회중소기업 등과 관계를 가지게 되어 사회적 영향력이 커지는 동시에 사회의 일정한 기능을 담당하게 된다. 이러한 상태에 도달한 기업은 독선적인 경영이나 일방적

  •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기업의 윤리 경영
  •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기업의 윤리 경영기업이 성장발전하여 거대해지면 널리 주주경영자종업원소비자지역사회중소기업 등과 관계를 가지게 되어 사회적 영향력이 커지는 동시에 사회의 일정한 기능을 담당하게 된다. 이러한 상태에 도달한 기업은 독선적인 경영이나 일방적인 이익추구가 허용되지 않을 뿐 아니라 사회에 대하여 일정한 행동을 취해야 할 책임이 부과되는데, 이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 한다. 즉, 기업의 사회적 기능인

  • 기업의 사회적 이슈에 관해
  •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기업 윤리 개념의 통합 가능성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 )과 기업 윤리(BE)의 문제는 1980년대부터 기업의 사회적 반응(CSR )이나 이에 근거한 기업사회정책(CSP) 이라는 개념으로 통합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나 기업윤리는 양자간에 다소간의 차이점이 존재하지만 현실적인 기업과 사회 관련문제를 해결함에 있어서 보다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기업의 대응행동을 이끌기 위해 양자를 통합하지는 필요성이 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