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rdsell과 Softsell광고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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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Hard sell과 Soft sell 광고 비교 분석
소 구
이성적 소구
(rational appeals)
감성적 소구
(emotional appeals)
청중 자신이 많은 관심을 갖게 될 기능적, 상징적 특성을
구체적이고 논리적으로 전달하는 것으로서, 자사제품의
구매는 소비자가 원하는 편익을 얻을 것이라는 내용의
메시지를 제공 즉, 이성적 메시지는 제품의 질,
경제성, 가치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는 것이 보통이다
부정적 또는 긍정적 감정들을 유발하여 소비자를 설득하
거나 구매를 유도하는 것이다. 이러한 감성적 소구에
사용되는 방법 중 즐거움, 낭만적임, 다이나믹함 등의
긍정적 감성 소구는 광고물을 보면서 얻게 되는 이와
같은 감정들을 상표나 기업에 전이시키려는 노력인 반면,
죄책감, 부끄러움과 같은 부정적 감성 소구는 어떤
행동을 취하지 않으면 부정적 결과가 생길 것이라는 두려
움을 청중에게 유발시킨다
동기를 자극하는 것이 소구
Soft Sell
판매에 있어 간접적이며 장기적인 접근으로 제품과 사람, 상황, 아이템 등을
긍정적인 감정으로 연결시킨 감정적 소구
효 과
Soft sell 기법은 기분이나 분위기 창출에 주로 중점을 두고 있기 때문에 광고에
호감을 갖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 목적이 된다. 따라서 직접적이고 강압적인
접근보다는 간접적이며 장기적인 접근으로 소비자들에게 재미있고 환상적인
소구를 사용하여 광고에 대해 호감을 끌기 위해서는 이 소구 방법이 효과적
하위 요소
유머
함축적 의미
비언어적 메시지
비주얼 등의 접근방법을 취한다
Hard Sell
직접적이며 단기적인 실제적 판매 차원의 접근으로 일반적으로 제품 이용의
이성적, 논리적 이유를 제시
효 과
Hard sell을 사용한 광고는 제품이 지닌 특성을 다양한 자료를 통해 제시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제품에 대한 사실적인 정보를 제공해주고, 제품으로 인해 소비자가
누릴 수 있는 혜택을 제시하기 때문에 타사의 제품과 비교하여 월등 하다는 것을
강조할 때 효과적인 소구방법
하위 요소
강한 논증과 행위
제품의 특성과 고객 혜택을 강조
생명보험직군 선정이유
광고의 다양성
보험업의 경쟁과열
선점업체와 후발업체의 경쟁 가속화
생명보험시장 점유율
삼성생명을 비롯한
빅3의 독주체제
보험시장의 개방으로 인한
외국계 보험사의 공격적 마케팅
경쟁 과열에 따른 마케팅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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