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rdsell과 Softsell광고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Hard sell과 Soft sell 광고 비교 분석
소 구
이성적 소구
(rational appeals)
감성적 소구
(emotional appeals)
청중 자신이 많은 관심을 갖게 될 기능적, 상징적 특성을
구체적이고 논리적으로 전달하는 것으로서, 자사제품의
구매는 소비자가 원하는 편익을 얻을 것이라는 내용의
메시지를 제공 즉, 이성적 메시지는 제품의 질,
경제성, 가치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는 것이 보통이다
부정적 또는 긍정적 감정들을 유발하여 소비자를 설득하
거나 구매를 유도하는 것이다. 이러한 감성적 소구에
사용되는 방법 중 즐거움, 낭만적임, 다이나믹함 등의
긍정적 감성 소구는 광고물을 보면서 얻게 되는 이와
같은 감정들을 상표나 기업에 전이시키려는 노력인 반면,
죄책감, 부끄러움과 같은 부정적 감성 소구는 어떤
행동을 취하지 않으면 부정적 결과가 생길 것이라는 두려
움을 청중에게 유발시킨다
동기를 자극하는 것이 소구
Soft Sell
판매에 있어 간접적이며 장기적인 접근으로 제품과 사람, 상황, 아이템 등을
긍정적인 감정으로 연결시킨 감정적 소구
효 과
Soft sell 기법은 기분이나 분위기 창출에 주로 중점을 두고 있기 때문에 광고에
호감을 갖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 목적이 된다. 따라서 직접적이고 강압적인
접근보다는 간접적이며 장기적인 접근으로 소비자들에게 재미있고 환상적인
소구를 사용하여 광고에 대해 호감을 끌기 위해서는 이 소구 방법이 효과적
하위 요소
유머
함축적 의미
비언어적 메시지
비주얼 등의 접근방법을 취한다
Hard Sell
직접적이며 단기적인 실제적 판매 차원의 접근으로 일반적으로 제품 이용의
이성적, 논리적 이유를 제시
효 과
Hard sell을 사용한 광고는 제품이 지닌 특성을 다양한 자료를 통해 제시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제품에 대한 사실적인 정보를 제공해주고, 제품으로 인해 소비자가
누릴 수 있는 혜택을 제시하기 때문에 타사의 제품과 비교하여 월등 하다는 것을
강조할 때 효과적인 소구방법
하위 요소
강한 논증과 행위
제품의 특성과 고객 혜택을 강조
생명보험직군 선정이유
광고의 다양성
보험업의 경쟁과열
선점업체와 후발업체의 경쟁 가속화
생명보험시장 점유율
삼성생명을 비롯한
빅3의 독주체제
보험시장의 개방으로 인한
외국계 보험사의 공격적 마케팅
경쟁 과열에 따른 마케팅 강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