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산업의 발전 배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외식산업의 발전배경
1. 외식산업이 주목 받는 이유
2. 국내 외식산업의 성장 요인
3. 외식산업의 특징
4. 외식산업의 분류
5. 외식산업의 국가별 성장도
6. 외식비 지출의 실태
목차
외식산업이 미래의
유망산업으로 각광받는 이유 :
- 국민소득의 증가
- 식생활 패턴의 변화
- 가치관의 변화에 따른 외식인구의 증가
- 여성의 경제활동 증가
외식산업이 주목 받는 이유
1. 경제적 요인
- 국민소득의 증가에 따라 가처분소득이 늘어나고, 이에 따라 외식의 동기가 강하게 작용할 것
2. 사회적 여건의 변화
- 대량생산,대량판매에 이어 대중소비사회의 정착. 생활방식의 변화. 가치관의 변화 여성의 사회진출. 맞벌이 부부 증가 핵가족화, 독신자 가정의 증가.
3. 문화적 요인
- 패스트푸드 증가에 따른 식생활 패턴의 서구화.
4. 공급측면에서 기술적 환경변화
- 주방시스템의 자동화, 인력절감, 자동화된 조리기술조리설비 등 주방기기의 보급에 따른 원가절감
5. 외식기회가 점차 확대
- 도시화/국제화의 추세에 따른 가정 밖에서 생활시간 증가, 교통수단의 발달에 따른 정착과 레저인구의 증가
6. 고객의 변화
- 허기를 때우기 위해 식당을 찾지 않고, 음식 이상의 문화적 요
인들을 찾아 다닌다. 다시 말해 업계주변의 물리적 환경 이외의 고객
자체가 변화 하고 있는 것이다.
국내 외식 산업의 성장 요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식품의 두유제조공정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