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먼 코닥 기업소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선정동기
1984년 코닥은 GE등과 함께 미국을 대표하는 다우지수의 30대 기업에 속했다.
하지만 80년대부터 정보기술 붐이 일어나며 90년대는 디지털 시대로 변화했다. 하지만 코닥은 그 변화에 대처하지 않고 과거에 사로잡혀 있었다. 그로 인해 서서히 쇠퇴의 길을 걷게 된다.
추억 속에 남아있는 코닥이 100년이 넘는 역사와 전통을 가졌고 대기업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왜 쇠퇴해야만 했는지에 대한 이유를 여러 환경적 측면에서 살펴보고 나름대로의 해결책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2. Kodak’s History
1881 년~1885년
- 코닥의 생성
1887 년~1920년
- 카메라의 생산 시작 & 해외로의 진출
1920 년대 이후
- 영화산업으로의 진입&산업의 다각화
1920 년대 이후
- 영화산업으로의 진입&산업의 다각화
2000년대
- 경영혁신의 노력
3. 선정기업 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비교분석] 코닥과 후지필름 비교분석
  • 기업의 차별적인 전략과 변화방향을 분석해 좀더 바람직한 변화방향에 대해 더 연구해보고 컨설팅을 해 보고자 해서 위의 두 기업을 선택하게 되었다.특히 요즘같이 급변하는 환경에서 전략적 불확실성이 점점 커져가는 상황에서 기업이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각각 어떻게 대처해나가는지 알아보고자 하였다.Ⅱ. 회사소개1) 이스트만 코닥1979년 런던은 사진 산업의 중심이었다. 이스트먼은 PLATE-COATING을 발견하여 특허를 내기 위해 준

  • 성공, 실패 리더의 경영 전략 사례 연구-후지필름, 코닥
  • 코닥은 파산신청을 하게됨4. 관료주의적인 조직구조→ 코닥은 ★휴브리스★에 빠져 과거 필름의 성공에만 안주하다 새롭게 변화하는 시장에 대응을 하지 못하게 된 것 같다!!코닥의 실패왜 안토니오 페레즈는 실패하였는가 - 혁신을 통한 위기탈출 보다는 수비적인 경영방식.- 기업환경의 재빠른 변화에도 시장의 변화를 캐치하지 못함.- 단기적인 성과를 포기하지 못함후지 필름의 성공1. ‘세계 1위 코닥 타도’ ‘탈(脫)필름 구조조정’- 구조

  • [국제경영] 다국적 기업 ? 애플(Apple)에 관해
  • 기업이다.1976년 봄, 한 명의 스티브(워즈니악)가 다른 스티브(잡스)에게 개인용 컴퓨터의 설계도를 보여주었다. 타자기만한 크기의 기계로, 적은 비용으로 만들어 훨씬 비싸게 팔 수 있는 물건이었다. 애플의 탄생 순간 이었다. 애플Ⅰ은 1976년 7월 판매에 돌입했으며, 당시 가격은 666.66달러였다. 개인용 컴퓨터 시대를 연 애플Ⅱ는 1977년 4월 16일, 웨스트 코우스트 컴퓨터 페어(West Coast Computer Fair)에서 처음 소개되었다. 1980년 5월 IBM과 마이크로소프트와

  • (기업 분석 및 마케팅 전략) 기업의 경영 전략 및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코닥 VS 후지필름)
  • 기업 소개 (Kodak - 1)코닥의 성립 및 발전1881년 EASTMAN DRY PLATE 에서 시작.1892년에 EASTMAN KODAK이라는 회사 이름으로 현재까지 지속.한국에서의 코닥1970년 7월, 총 판매대리점을 실시. 1972년에 두산현상소 서울 영업개시로 시작. 1989년 5월에는 코닥 51%의 지분과 두산 49%의 지분으로 한국코닥(주) 으로 출발.1996년에는 이스트만의100%지분으로 회사가 운영. Kodak1979년 런던은 사진 산업의 중심이었다. 이스트먼은 PLATE-COATING을 발견하여 특허를 내기 위해 준

  • 코닥 사례 분석
  • 코닥이 직면한 위기상황경쟁의 심화(Fuji)소비자 Needs의 변화 (디카)악재에 따른 수요의 감소 (9.11 테러)대체제의 등장프린터를 통한 사진 인화 기존 필름시장의 사양화 경쟁이 치열한 새로운 시장으로의 진입II시장현황 IVVVISWOT분석 추구전략Case 설명VIIAnswerIDiscussion Question기업소개IIIContents142억 6800만 달러(Dec-05 )매출액149억 2100만 달러(Dec-05 )총자산뉴욕주 로체스터본사1880년설립일조지 이스트먼설립자사진 관계용품 제조업종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