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학적 의미의 관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관 광
목 차
서론
사회학적인 의미의 관광
역사중심으로
본론
1. 관광 문헌
2. 각색된 진짜-맥캔널을 중심으로
3. 관광객의 시선- 존 어리를 중심으로
4. 반 관광객
결론
서론
사회학적인 의미에서의 관광
과거의 관광(귀족중심)
17-8세기의 귀족적인 대여행
-중세 유럽의 종교순례여행
-견문을 넓히기 위한 여행
-귀족만 즐길 수 있는 고급문화
“나는 여행가 너는 관광객,
그는 소풍객”-케이스워터하우스
-상류층, 중류층, 하류층
현대의 관광(시선중심)
과거 ‘고급’과 ‘하급’문화의
차이는 줄고 대상과 행사가
많은 관광객의 시선 중요
-대중활동
-사진 찍기 매우 중요
“사진 없이 여행에서 돌아
다니는 것은 여행이 아니다.!!”
학자들의 견해1-존 어리
- 풍부한 상상력이 가미된 즐거움을 추구하는 사회적 행동으로 관광객의 공간이 아닌 곳이 없으며, 관광객의 시선을 피할 수 있는 사람은 한 사람도 없다.
- 현대 관광객을 포스트 투어리스트(post-tourist)라 언급하면서, TV, 비디오 등의 영상매체를 통해 미리 특정장소를 체험하고, 이미지를 형성하여 실제 방문계획을 세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