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오 리 온 방문
오리온 그룹 SWOT
Strength
◇ 안정적 수익을 내는 제품군 존재
◇ 가족과 연인이 함께할 수 있는제품 군 형성
◇ 먹는 즐거움과 보는 즐거움 충족하는 제품군 형성
◇ 식생활군의 사업영역으로 경기변동에 급격한 타격을 받지 않음
Weakness
◇ 저가의 상품구성 (매출액과 이익 규모 낮음)
◇ 케이블방송과 스포츠복권 실적부진
◇ 광고비 부담이 큼
◇ 외국 상표권 사용 로얄티 부담
오리온 그룹 SWOT
Opportunity
◇ 주5일제 근무에 따른 외식 및 문화 및 여가 산업 성장기대
◇ 로또복권 당첨액 제한으로 스포츠토토 성장기대
◇ 한류열풍에 따른 해외법인 신장
◇ 웰빙에 부합하는 저칼로리, 건강식 제품군 개발
Threat
◇ 사업분야에 다수의 경쟁업체존재
◇ 인구감소로 장기적 매출감소우려
◇ 웰빙 문화에 따른 식생활 패턴의변화 우려
초코파이 SWOT
Strength
포근한 이미지(한국적 컨셉)
타제품에 비해 부드러움
동종업계의 리더-브랜드파워
제조기술/광역유통망
저가로 경기영향 덜 받음
情, 이라는 identity부여
광고의 타깃 시간대의 유효 적절성
유통업체 보유를 통한 초코파이 독점판매
Weakness
양에 대한 불만
초콜릿이 손에 묻음
질기고 단 머쉬 멜로우
단일원가에 비해 유통비가 많이 드는 지역에까지 유통불편
다른 유사 제품에 비해 고가로 가격경쟁력은 떨어짐
초코파이 SWOT
Opportunity
한류열풍의 선두주자로서 입지 확고
중국 현지에 공장 및 물류센터 건립으로 시장 확대
중국 시장 성공으로 러시아 등 해외사업 다각화 틀 마련
글로벌 마케팅의 본격착수로 인한 시장 확대 기대
가격의 인상으로 동종 유사제품과의 제품 차별성에서 오는 기회 요인
Threat
시장 내 경쟁 제품의 경쟁심화
타사 유사제품과 혼동
유가상승으로 유통비용 증대
경쟁업체의 저가 정책으로 점유율 하락 위험
해외시장에서 유사한 제품 모조제품 등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