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오 리 온 방문
오리온 그룹 SWOT
Strength
◇ 안정적 수익을 내는 제품군 존재
◇ 가족과 연인이 함께할 수 있는제품 군 형성
◇ 먹는 즐거움과 보는 즐거움 충족하는 제품군 형성
◇ 식생활군의 사업영역으로 경기변동에 급격한 타격을 받지 않음
Weakness
◇ 저가의 상품구성 (매출액과 이익 규모 낮음)
◇ 케이블방송과 스포츠복권 실적부진
◇ 광고비 부담이 큼
◇ 외국 상표권 사용 로얄티 부담
오리온 그룹 SWOT
Opportunity
◇ 주5일제 근무에 따른 외식 및 문화 및 여가 산업 성장기대
◇ 로또복권 당첨액 제한으로 스포츠토토 성장기대
◇ 한류열풍에 따른 해외법인 신장
◇ 웰빙에 부합하는 저칼로리, 건강식 제품군 개발
Threat
◇ 사업분야에 다수의 경쟁업체존재
◇ 인구감소로 장기적 매출감소우려
◇ 웰빙 문화에 따른 식생활 패턴의변화 우려
초코파이 SWOT
Strength
포근한 이미지(한국적 컨셉)
타제품에 비해 부드러움
동종업계의 리더-브랜드파워
제조기술/광역유통망
저가로 경기영향 덜 받음
情, 이라는 identity부여
광고의 타깃 시간대의 유효 적절성
유통업체 보유를 통한 초코파이 독점판매
Weakness
양에 대한 불만
초콜릿이 손에 묻음
질기고 단 머쉬 멜로우
단일원가에 비해 유통비가 많이 드는 지역에까지 유통불편
다른 유사 제품에 비해 고가로 가격경쟁력은 떨어짐
초코파이 SWOT
Opportunity
한류열풍의 선두주자로서 입지 확고
중국 현지에 공장 및 물류센터 건립으로 시장 확대
중국 시장 성공으로 러시아 등 해외사업 다각화 틀 마련
글로벌 마케팅의 본격착수로 인한 시장 확대 기대
가격의 인상으로 동종 유사제품과의 제품 차별성에서 오는 기회 요인
Threat
시장 내 경쟁 제품의 경쟁심화
타사 유사제품과 혼동
유가상승으로 유통비용 증대
경쟁업체의 저가 정책으로 점유율 하락 위험
해외시장에서 유사한 제품 모조제품 등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ORION 오리온 경영분석과 오리온 국내외 경영전략분석및 오리온 현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 PPT레포트
  • 오리온 경영전략 분석INDEX01 오리온 소개02 외부환경분석1) 거시환경분석2) 산업환경분석3) 경쟁사분석-롯데제과-크라운제과03 오리온 기업내부환경분석1) 재무현황분석2) 제품 핵심역량 (닥터유,마켓오)3) 비용구조분석4) SBU 조직5) 브랜드 로열티 구축04 오리온 현재 전략분석국내전략-제품의 프리미엄화-세분화된 수요층 공략-해외시장 진출해외전략중국 현지화 사례05 오리온의 문제점분석과 해결전략제안문제점분석해결전략-국내-

  • [기업경영전략 A+]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 진출 전략
  • 오리온 ’초코파이’중국진출 성공요인기업소개해외시장진출 배경현지화 마케팅전략 / 투자방식분 석성공요인 분석 / 향후전망 및 향후과제결 론질의문답S W O T 분석S T P 전략4 P 전략중국환경분석 기업 소개1956~1979 - 풍국제과 인수, 동양제과공업㈜ 창설 (1956.7)- 시장점유율 약 60% 업계 선도- 세계 최초로 초코파이 생산 (1974)1980~1989- 미국 펩시와 합작으로 오리온 프리토레이 설립 (1984)- 업계 처음으로 마케팅부 신설(1985)1990~1996- 동양마

  • [경영학] 오리온 경영분석<영문레포트>
  • Evaluation & CompensationInOrion Corporation ContentsAbout Orion corporationWhat is merit pay system?Theoretical analysisProblems and SolutionQ&AOrion Corporationa Front-runner in Korean confectionary industry since 1956 expanding business areas into global businesses as well as to dining, media, entertainment, and distribution, from mid 1990s. Total Entertainment Group which provides not only eating pleasures but also seeing pleasures to customers.Orion CorporationBrief History1956: Tong yang Confectionery established1974: Tong yang introduced “Orion Choco Pie”1987: Ori

  • 오리온제과,닥터유,과자시장,마케팅전략,,여성마케팅
  • 오리온, 해태 처럼 제과업체가 지닌 브랜드가 아닌 과자 자체의 브랜드를 가지고 있고 그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어느 정도 인식이되 있는 (적어도 우리 조원들에게는) 브랜드가 바로 그 두 브랜드 였기 때문이다.닥터유를 마케팅 레포트 주제로 선정한 이유는 제과는 상대적으로 저관여 제품이라서 고객들의 선호도가 뛰어나게 높지 않은 이상 행사제품을 사거나 값이 싼 제품을 구입하기 마련이다. 오리온의 닥터유 프로젝트는 그런 저관여 제품을 고

  • 포카칩의 현재시장 분석과 마케팅전략
  • 오리온의 마케팅 목적과 목표는 ‘남과 다름 (Different is beautiful)’ 이다. 다르게는 ‘Only Orion’ 이라고도 표현을 한다. 뜻은 ‘생각도 달라야하고 실천도 달라야 하며 다르지 않으면 안된다 다름이 경쟁력이다’ 이다.◇ 목적과 목표의 달성방식의 설명모두가 식품을 내수산업이라 생각할 때, 글로벌산업으로 생각하여 해외사업을 시작하고 2009년 말 기준 해외 생산기지가 10군데, 연간 1조 2천억원의 전체 자산을 가졌다. 오리온 CEO메세지 : http://www.orion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