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back기업분석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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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기업 선정 이유
한국의 외식 사업은 1990년대 들어 빠른 속도로 발전해 왔다. 최근 경기침체, 특히 내수경기가 경기가 위축되면서 백화점 등 많은 서비스 사업들이 불황을 겪고 있고, 외식 사업역시 예전과 같이 높은 수익을 거두지 못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2004년 12월 기준으로 업계 최대 규모인 51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고, 다른 외식 브랜드보다 40~50% 높은 월 매출액을 기록하는 등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계속적으로 점포수를 계속 늘이는 공격경영 방식으로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선발주자인 TGI Friday`s를 앞질러 올해 국내 최대 매장 수 확보 및 최대 매출액을 보였다. 지난 87년 미국 플로리다주 탬파에 첫 매장을 연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전세계 24개국에 천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그 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한국지사는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미국을 제외한 전 세계 매장 가운데 매출액과 매장 수에서 1위를 기록하는 등 무서운 기세로 치고 올라오고 있다. 이러한 까닭에 어떠한 배경으로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국내 시장에서 소비자의 만족도를 얻어내고, 동시에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 하였는지에 대한 궁금증으로 이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다.
OUTBACK IS
1980년대말, 미국에서 크로커다일 던디 영화가 히트하여 호주붐이 일어났고, 미국인들에게 호주가 동경의 대상이 되었다.
이에 호주 컨셉의 레스토랑을 만들게 되었고, 이름을 가장 호주스럽고 풍성한 대자연의 느낌이 살아나는 "아웃백"이라 정하게 되었다.
아웃백이란 호주식 영어로 ‘오지’ 란 뜻으로 캥거루, 부메랑, 코알라 등 호주의 야생 자연을 레스토랑 인테리어의 배경으로 하는 편안하고 목가적인 분위기의 정통 스테이크 하우스이다. 세계적인 경제 전문지가 리서치하는 레스토랑 고객만족도에서 매년 미국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선정되는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는 푸짐한 양과 신선하고 풍부한 맛을 통해 매일 새로운 감동을 창조하고자 한다. 아웃백은 스테이크 전문 식당으로 기존 패밀리 레스토랑보다 한 단계 높은 차별화 된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너하우스로 130여 가지의 스테이크 외에 30여 가지의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사업연혁 및 성장과정
아웃백은 1987년 설립되어, 1988년 플로리다 템파시에 1호 점을 개점한 이후 2003년 현재 1000여 개의 레스토랑과 총매출 4조 5천억 원을 달성하는 등 많은 레스토랑 특히 디너하우스 부분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국내에는 aussie chung ltd.를 통해 97년 4월말 공항점 1호 점을 개점하고, 지금 현재 31호 안산 고잔점을 오픈하며, 1998년과 2000년, 2001년 그리고 2002년 프랜차이저상을 4년 연속 수상하여 국내/국외적으로 충실히 성장,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의 선두자리에 올랐다. 또한, 아웃백은 향후 2005년까지 점포를 100개까지 늘리겠다고 밝혔다. 2002년 820여 개의 레스토랑과 총 매출 4조 5천억 원을 달성하는 등 많은 레스토랑 특히 디너 하우스 부분에서 두각을 드러낸다. 2003년에는 베스트 레스토랑 네티즌 평가 1위를 차지했다
OUTBACK VISION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는 환대, 공유, 품질, 즐거움, 용기의 기본정신을 통해 고객에서 진심으로 다가가며,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더 많은 매장을 오픈하여 누구나가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친근한 외식브랜드 성장하고 있습니다.
환대(Hospitality) - 고객을 진심으로 환영하고 생각하는 정신
공유(Sharing) - 아웃백 구성원들간의 비전을 공유하고 이익을 나누는 정신
품질(Quality) - 더 맛있고 신선한 메뉴를 위해 노력하는 정신
즐거움(Fun) - 고객에게는 즐거운 이벤트, 직원에게는 일하는 재미를 선사하는 정신
용기(Courage) - 발전을 위해 항상 진취적인 자세로 아웃백을 만들어가는 정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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