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의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4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1. 서론
2. 본론

1) 현지화를 바탕으로 한 세계화 전략
2) 원액만 공급해온 성공비결
3) 마케팅전략
4) 조직문화
5) 전략적 제휴
6)기업구조(소유와 경영)

3. 결론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본문내용
첫 탄생 후 114년이 지나도록 변함없는 모습과 상쾌한 맛으로 전 세계 200여개 국의 소비자들로부터 사랑을 받고있는 코카콜라는 지구상에서 가장 잘 알려진 청량음료 브랜드이다. 코카콜라는 처음 1886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의 존 S. 펨버튼 박사에 의해 제조되었다. 당시 그의 약국에서 만들어 팔던 5센트 짜리 소다수 음료 사업은 오늘날 시장가치 1,440억불(1999년 12월말 통계)에 이르는 거대한 회사로 성장하였다. 114년의 전통의 코카콜라는 마케팅과 기업 경영에 있어서도 독보적인 성공 사례중의 하나이다. 펨버튼 박사가 단지 '맛있는 음료' 라고 칭하며 이 소다수를 만들어 내자 그 약국의 경리 사원이었던 프랭크 로빈슨은 두개의 C자를 절묘하게 매치한 독특한 스펜서체의 Coca-Cola 라는 이름을 지어내었고, 오늘날 소비자들에게 있어 Coca-Cola 상표는 우수한 품질, 독특한 스타일 및 즐거움의 동의어가 되어버렸다.

2. 본론
ⅰ. 생산전략
α. 현지화를 바탕으로 한 세계화 전략
코카콜라사가 1919년 우드러프家에 매각될 즈음, 독특한 프랜차이즈 생산/유통 방식을 통해 전세계에 코카콜라사의 제품을 뿌리내리게 하는 혁신적인 사업기반이 마련되었고, 1920년대에 들어서면서부터 코카콜라는 이미 미국 뿐 아니라 중국, 홍콩, 필리핀, 중앙 아메리카 및 유럽 전역의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이름이 되었다. 코카콜라의 공급력과 인지도는 2차 세계대전을 계기로 더욱 확장되었는데 당시 코카콜라사의 로버트 우드러프 사장은 미군이 배치되는 모든 전장에 1병에 단돈 5센트의 가격으로 코카콜라를 공급하였고, 전쟁 내내 약 50억 병의 코카콜라가 제공되었다. 이를 위해 유럽과 남태평양 등에 64개의 병입공장이 건설되었고, 이를 통해 해당 지역의 사람들도 처음으로 코카콜라를 맛보게 되었다.

β. 원액만 공급해온 성공비결
코카콜라의 성공비결은 무엇보다도 음료업계 최초로 완제품 대신 원액만을 공급해 제조권을 넘겨줌으로써 순식간에 거대한 유통체계를 형성할 수 있었다는 데서 찾을 수 있다. 물론 2차 대전 당시 미군 당국이 세계 곳곳에 건설한 코카콜라 생산공장을 전쟁 뒤에 넘겨받은 것도 빼놓을 수는 없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코카콜라 위기와 위기극복위한 마케팅전략(글라소비타민워터 마케팅 성공전략분석)
  • 코카콜라회사의 성공&실패 사례 들어가는 말 코카콜라는 지난 1886년 조지아 주 애틀랜타에서 처음 탄생한 이후, 124년 동안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미국문화의 상징이자 탄산음료의 대명사이다. 코카콜라컴퍼니의 제품들 중에서 코카콜라는 세계 탄산시장에서 No.1브랜드이다. 코카콜라는 미닛메이드(Minute Maid) 등 주스시장과 즉석커피 & 차 분야에서 세계 1위를 지키고 있으며, 파워에이드 등 스포츠드링크는 2위, 생수와 에너지드링크는 세계

  • [글로벌브랜드] 펩시콜라 브랜드전략 기업분석 마케팅 4p stp swot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HWP)
  • 콜라 로고변천사, 로고의미【 본론 1 - 마케팅전략 4P STP SWOT 】> SWOT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4P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STP -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Targeting (타겟팅)- Positioning (포지셔닝)【 본론 2 - 코카콜라 전략비교분석 】1. 펩시의 코카콜라에 대한 효과적 마케팅 전략2. 펩시와 코카콜라의 비교분석(1) 개괄적 비교 (2) 펩시와 코카콜라의 차별화 전략3. 펩시콜라의 홍보전략, 컬러마케팅전략4. 코카콜라의 위기【 본론 3 - 펩시 성공

  • 칠성사이다 vs 코카콜라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두기업의 미래방향분석 레포트
  • 코카콜라 매출의 변화 (2004년~2008년)-감소추세였던 실적이 2008년에 급 상승->왜 2008년에 실적이 늘었을까?= 베이징 마케팅과 관련한 스포츠 마케팅이 실적 상승 요소 중 하나이다.(3) 코카콜라 SWOT 분석Strength-높은 브랜드 가치-성공적인 현지화-합작을 통한 경쟁력 강화Opportunity-유통경로의 다양화-지리적 및 기상변화로 인한 시장 확대-스포츠마케팅(각종행사 후원활동)Weakness-주력제품중심 전략의 한계-표준화 전략의 한계-조직의 문제점-다

  • 다농, 와하하의 합작 사례 보고서 - 기업소개, 제품소개, 시장환경분석, 마케팅전략, 실패요인
  • 전략적 판단에 따라 수익성 외의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간 마찰 여부 등을 신중히 판단할 필요가 있다.●참고문헌중국 일등기업의 4가지 비밀김용준경영전략 트렌드 외국 기업 발목 잡는 ‘중국식 게임의 법칙한경비즈니스중국시장 진출 성공법, 합작투자할 때 경영권 범위 확실해야매일경제(중국부호들)④노역일꾼서 억만장자로, 와하하의 쭝칭허우뉴스토마토42013년 중국 경제성적표 나와GDP는 7.7% 증가코트라中 경제 성장률 둔화에

  • [코카콜라 마케팅사례 PPT] 코카콜라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및 코카콜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향후개선방안
  • 1. 코카콜라 기업소개(1) 코카콜라 기업소개(2) 코카콜라 기업연혁(3) 로고와 변천사2. 코카콜라 성공요인3. 코카콜라 SWOT분석4. 코카콜라 STP분석(1) Segmentation & Targeting(2) Positioning5. 코카콜라 마케팅 4P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코카콜라 다양한 마케팅전략(1) SNS마케팅전략(2) 캐릭터 마케팅전략7. 코카콜라 브랜드전략8. 코카콜라 문제점과 개선방안CONTENTS1. 코카콜라 기업소개회사 정식 명칭 : The Coca – Cola Company최고 경영자 : E.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