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의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4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경영학] 코카콜라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과 전망 조사분석(A+자료)
- 코카콜라와 펩시콜라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 성공적인 마케팅,코카콜라마케팅전략,코카콜라분석,코카콜라성공요인
-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 코카콜라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코카콜라 SWOT분석 및 성공전략분석과 코카콜라 미래방향제시
- 하고 싶은 말
-
1. 서론
2. 본론
1) 현지화를 바탕으로 한 세계화 전략
2) 원액만 공급해온 성공비결
3) 마케팅전략
4) 조직문화
5) 전략적 제휴
6)기업구조(소유와 경영)
3. 결론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 본문내용
-
첫 탄생 후 114년이 지나도록 변함없는 모습과 상쾌한 맛으로 전 세계 200여개 국의 소비자들로부터 사랑을 받고있는 코카콜라는 지구상에서 가장 잘 알려진 청량음료 브랜드이다. 코카콜라는 처음 1886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의 존 S. 펨버튼 박사에 의해 제조되었다. 당시 그의 약국에서 만들어 팔던 5센트 짜리 소다수 음료 사업은 오늘날 시장가치 1,440억불(1999년 12월말 통계)에 이르는 거대한 회사로 성장하였다. 114년의 전통의 코카콜라는 마케팅과 기업 경영에 있어서도 독보적인 성공 사례중의 하나이다. 펨버튼 박사가 단지 '맛있는 음료' 라고 칭하며 이 소다수를 만들어 내자 그 약국의 경리 사원이었던 프랭크 로빈슨은 두개의 C자를 절묘하게 매치한 독특한 스펜서체의 Coca-Cola 라는 이름을 지어내었고, 오늘날 소비자들에게 있어 Coca-Cola 상표는 우수한 품질, 독특한 스타일 및 즐거움의 동의어가 되어버렸다.
2. 본론
ⅰ. 생산전략
α. 현지화를 바탕으로 한 세계화 전략
코카콜라사가 1919년 우드러프家에 매각될 즈음, 독특한 프랜차이즈 생산/유통 방식을 통해 전세계에 코카콜라사의 제품을 뿌리내리게 하는 혁신적인 사업기반이 마련되었고, 1920년대에 들어서면서부터 코카콜라는 이미 미국 뿐 아니라 중국, 홍콩, 필리핀, 중앙 아메리카 및 유럽 전역의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이름이 되었다. 코카콜라의 공급력과 인지도는 2차 세계대전을 계기로 더욱 확장되었는데 당시 코카콜라사의 로버트 우드러프 사장은 미군이 배치되는 모든 전장에 1병에 단돈 5센트의 가격으로 코카콜라를 공급하였고, 전쟁 내내 약 50억 병의 코카콜라가 제공되었다. 이를 위해 유럽과 남태평양 등에 64개의 병입공장이 건설되었고, 이를 통해 해당 지역의 사람들도 처음으로 코카콜라를 맛보게 되었다.
β. 원액만 공급해온 성공비결
코카콜라의 성공비결은 무엇보다도 음료업계 최초로 완제품 대신 원액만을 공급해 제조권을 넘겨줌으로써 순식간에 거대한 유통체계를 형성할 수 있었다는 데서 찾을 수 있다. 물론 2차 대전 당시 미군 당국이 세계 곳곳에 건설한 코카콜라 생산공장을 전쟁 뒤에 넘겨받은 것도 빼놓을 수는 없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성장과 전망 - 역사
- [국제경영 A+받은자료] 에드워드 홀과 밀드레드 홀이 개발한 고맥락-저맥락 문화 접근방식을 설명하여라, 고맥락 문화와 저맥락 문화권에의 관찰된 사업환경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인가?
- [경영과학] 엑셀을 이용한 최적의 식단 구현
-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 [생각에 관한 생각] 5부 두 자아 Two Selves 대니엘 카너먼
- 창고자동화 레포트
- 소비자심리학_준거집단 영향 유형과 가족과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리더십과 관리를 비교.설명하시오.
- 국제경영전략 - 아모레퍼시픽 국제경영전략 분석
- 로레알과 아모레의 국제경영전략 비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