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코카콜라의 유통경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01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List >
Ⅰ. 코카콜라사 선정이유
Ⅱ. 코카콜라 조직구조
Ⅲ. 코카콜라 보틀링
Ⅳ. 코카콜라 유통구조
Ⅴ. 환경분석
Ⅵ. 최종 결론
- 본문내용
-
Ⅰ. 코카콜라 선정이유
코카콜라는 전 세계 청량음료 시장 47%를 석권하고 세계 430여국에서 판매되는
연간 생산량 360억 병이라는 매출을 남기는 세계적인 대기업이다. 즉 세계 대부분의 국가를 가더라도 식당이나 슈퍼, 대형 할인마트, 자판기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음료 중 하나가 바로 코카콜라이다.
우리 조는 세계적으로 유통을 하는 코카콜라의 유통구조에 대해서 알아보고, 특히 우리나라에 보틀링 방식으로 유통이 되는 한국코카콜라의 유통구조를 알아보고자한다. 이에 코카콜라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으며 또 코카콜라만이 가지고 있는 특별한 ‘프리셀러’라는 제도가 코카콜라의 유통구조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본다.
Ⅱ. 코카콜라의 조직구조
전 세계적으로 코카-콜라 시스템은 코카-콜라사, 자회사들 그리고 보틀링 파트너로 구성되어 있다. 코카-콜라사는 원액과 시럽을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생산된 원액과 시럽은 코카-콜라사의 완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전 세계의 보틀러들에게 공급된다. 보틀러는 이 원액에 감미료, 음용수, 탄산수 등을 첨가한 뒤 이 혼합된 음료를 패키지에 담는 제품 생산 과정이 끝나면 소비자들이 찾는 각종 판매 장소에 유통시킨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