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을 통한 사회적 지위 상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가족과 교육
가족을 통한 사회적지위 상속
가족기능과 교육
교육과 자녀사회화 -가족의 중요한 기능
사회화의 개념 : 사회의 구성원으로써 생활하고 행동하는데 필요한 문화 즉 사회적 가치, 사회적 규범, 지식, 기능을 습득하는 과정
사회화, 교육을 담당하는 가장 기본적인 기관인 가족은 그 가족이 소속되어 있는 큰 사회와 관련되어 있고 그 문화를 계승하고 있다.
어린 아이는 가족을 통해서 생활양식, 관습, 가치기준 등을 획득함
계층과 자녀사회화
중산층부모 권위적이기보다는 수평적인 부모-자녀 관계를 유지하고, 자녀에 대한 애정표현과 자녀의 일에 깊은 관심을 나타내며 지위적 요구(positional appeals)보다는 개인적 요구(personal appeals)를 더 많이 한다.
저소득층부모 신체적 처벌을 많이 사용하며, 통제 및 순종을 강조하고 권위적인 부모-자녀 관계를 유지한다.
교육과 불평등
교육에 대한 환상 교육은 기존의 불평등을 변화시키기보다는 불평등을 유지시키거나 재생산하는 데 훨씬 더 많이 기여한다
학교에 제공되고 있는 물질적 자원은 학업 성적에 거의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결정적요인은 학생의 출신 배경
혜택을 받은 가정 출신의 학생은 특정의 학교에 다니게 되고, 그 학교의 자질을 보전하려는 경향이 있다.
주로 열등한 어린이들이 다니는 학교는 이와 유사한 결과를 얻기 위해 훨씬 더 열심히 공부하여야만 한다.
학교교육에 관한 이론
하류층 자녀 - 제한적 약호
화자가 청자에게 이미 이해할 것을 기대하여 진술하지 않은 많은 가정을 함축하는 언어 구사 방법
중류층 자녀 - 구체적 약호
단어의 의미가 특정한 상황의 요구에 적합하도록 개별화된 언어 표현법
언어의 구체적 약호를 습득한 어린이는 제한적 약호에 한정된 어린이보다 공식적인 학업 내용이 요구하는 상황에 훨씬 더 잘 적응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