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의 선교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4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베트남에 하나님의 살아 계심과 역사하심이 !
베트남의 선교전략
* 차 례
1장 베트남 국내 상황
2장 국가별 협력 관계
3장 우리나라와의 관계
4장 베트남 내의 종교
5장 선교 전략
1장 베트남 국내상황

1. 정치제도 및 국가기구
가. 기본 권력구조
ㅇ 사회주의 공화제를 국제 및 정체로 하고 있으며, 헌법상 "공산당은 국가와 사회를 영도하는 유일세력, 국회는 국가의 최고권력기관, 정부는 국회의 집행기관으로 국가의 최고행정기관 이라고 명시
ㅇ 당은 국가, 국회, 정부의 활동을 지도하고 있으나 과거에 비해 국회의 권한이 강화 되고 있고 국회에서 결정된 정책을 집행하는 정부(총리)의 권한도 강화되는 추세
나. 주요 국가 기구
ㅇ 공산당
- 1930년 결성
- 당원수 : 250만명(04.8월 현재 총인구의 3%)
- 전당대회
· 매 5년마다 개최
· 대의원 : 1,500명
· 중앙위원 : 150명
· 정치국원 : 15명
정책은 당서기장/국가주석/총리/국회의장 등이 포함된 정치국에서 결정
9차 전당대회(01.4월) 결과
- [도이모이] 정책 지속추진 재확인
- 국가관리하 多部門 시장 경제체제인 [사회주의 지향 시장경제] 공식화
10차 전당대회
- 2006년 2/4분기 개최 예정
ㅇ 국회
- 개요
· 단원제 / 임기 5년
· 의원수 : 498명(02.5월 11대 선거 실시)
· 회기 : 매년 2회(5·10월)
· 선거권 : 18세 이상
· 피선거권 : 21세 이상(민족조국전선이 추천)
- 권한
· 헌법제정 및 입법기관
· 국가주석·부주석/총리/최고인민법원장·최고인민검찰원장 선출·해임
· 총리의 부총리·각료 임명 인준·해임
- 상무위원회
· 구성 : 국회의장·부의장(3명)·상무위원(8명)·국회 사무총장
· 기능 : 국회소집·국회 폐회시 업무수행·헌법 해석
- 상임위원회 : 9개
ㅇ 정부
- 국가주석(임기 5년)
· 국회의원 중 선출
· 국가원수/군통수/ 국방안보위 의장
- 총리(임기 5년)
· 국회의원 중 국가주석 추천으로 선출
· 정부 수반/국회에 각부 장관 임명·해임 건의 등
- 정부조직
· 총리/부총리(3명)/ 20개 부 및 부급 기관 6개
ㅇ 사법기관
- 사회주의 법제보호, 사회주의 제도와 인민의 주권보호, 국가와 조직의 재산 보호, 공민의 생명, 재산, 자유, 명예 보호 등이 임무
- 최고인민법원, 지방인민법원, 군사법원, 기타 특별법원으로 구성
- 최고인민법원장(임기 5년)은 국회에서 선출되며, 국회, 국가주석에게 업무를
보고
- 법이 특별히 규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공개재판이 원칙
- 헌법해석권이 국회 상무위원회가 보유

2. 언론기관 현황
ㅇ 전국에 약 450개 이상의 언론매체 및 563종의 인쇄매체 발행되며, 국영 베트남 TV 이외에 각 지방자치단체들이 자체 방송국 운영


ㅇ TV 방송사
- Voice of Vietnam : 국영 라디오 / 5개 채널 방송
- 베트남 TV : 국영방송 / 3개 채널 방송
- 하노이 TV : 하노이 인민위원회 문공부가 운영 / 하노이와 북부 12개 성에 방송
ㅇ 통신사
- Vietnam News Agency : 국영통신 / 21개국에 특파원 파견
ㅇ 주요일간지
- 인민일보 : 공산당 기관지 / 최대 권위의 일간지
- 인민군보 : 국방부 기관지 / 3대 일간지
- 새하노이 : 하노이 인민위원회 발행 / 3대 일간지
- 노동일보 : 노동총연맹 발행 일간지 / 경제·노동문제 주로 취급
- Vietnam News : 국영통신사 발행 / 유일 중앙 영자 일간지
ㅇ 주요주간지
- 주간국제 : 외교부 기관지 / 국제문제를 주로 취급
- Vietnam Investment Reciew : 투자계획부 발행
- Vietnam Economic News : 무역부 발행 영자


3. 자연조건
가. 위치·지형  
ㅇ 베트남은 동경 102° 09∼109°30, 북위 8°10∼23°24의 인도차이나반도
동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중국, 라오스, 캄보디아에 인접하고 있고,
면적은 331,690㎢로 한반도의 약 1.5배임.
- 최북단과 최남단간 거리는 1,750km에 이름 
ㅇ 베트남 국민들에게는 북부의 홍(Hong)강과 남부의 메콩(Me Cong)강
이 주요 생활중심지가 되고 있음.  
- 특히 메콩강은 길이가 4,220㎞에 달하는 인도차이나의 젖줄로서 티벳
에서 발원해 중국, 미얀마, 라오스, 캄보디아 등 여러 나라를 거치며
베트남에 이르러 삼각주를 형성하고 있음(총 길이 중 200㎞만이 베
트남 메콩델타 지역을 통과).  
- 메콩 델타 지역의 총 면적은 22,000㎢에 달하며, 상류에서 운반된 비
옥한 흙으로 쌀 농사에 적합해 쌀의 곡창지가 되고 있으며, 메콩강
유역 개발에 대한 국제적인 관심이 증대되고 있음.  
- 홍강은 중국 운남성에서 발원하여 통킹만으로 흐르는 전장 1,200㎞
(베트남 통과 구간은 475㎞임.)에 달하는 북부지역의 젖줄로 베트남의
2대 곡창지대의 하나인 15,000㎢ 면적의 홍강델타 지역을 통과
베트남 지도
- 그 밖에 500㎞ 길이의 동나이(Dong Nai)강, 426㎞ 길이의 마(Ma)강
등이 있음(江은 베트남어로 쏭(Song)임).  
ㅇ 베트남에는 높이 2,400m 이상 되는 산이 11개 있으며, 가장 높은
판시판 (Phan Si Pan, 3,143m)을 비롯해서 뿌르엉(Pu Luong, 2,985m),
랑꿍(Lang Cung, 2,193m) 등의 산이 있음.  
ㅇ 베트남 동쪽의 바다는 일반적으로 South China Sea(남중국해)로
표기 되어있지만 베트남은 동해(East Sea)라고 부르고 있음.  
- 동해상에는 중국 등 인근국과의 영토분쟁의 대상이 되고 있는 호앙사
(Hoang Sa) 군도(Paracel 군도 또는 西沙群島)와 쯔엉사(Truong Sa)
군도(Spartley 군도 또는 南沙群島)가 있는데, 특히 쯔엉사 군도(南沙
群島)는 원유와 구리, 망간, 주석, 알루미늄 등 많은 천연자원이 매장
되어 있어 베트남, 중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주변 여러 나라들이
영유권을 주장하고 있음.
나. 기후  
ㅇ 북부는 아열대성이고, 남부는 열대성 기후이며, 평균기온은 24.1℃
(북부: 23.2℃ / 중부: 24.1℃ / 남부: 27.1℃), 습도는 월 평균 83%, 평균
강우량은 2,151㎜으로 한국보다 2.4배 높음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베트남 country analysis CDMA핸드폰 마케팅전략
  • 베트남 인구,가족계획 위원회는 1996-2000년 기간중 년 인구 증가율은 1.75%로 잡고 있으며, 2천년 베트남 총인구는 8천 2백만명으로 예상.수도인구 - 하노이시 2,539천명(98년말) 주요도시 - 호지민시 5,057천명(98년말), 인접 동아니성과 합쳐 약 700만명 - 다낭시 1,936천명(`98년말) - 하이퐁시 1,719천명(98년말) 인구증가율 인구밀도-1.99%(95년) -227명/Km2 8. 언어 베트남어 (소수 산악족은 고유언어 사용)-영어,불어.러시아어 등이 일부 통용-문자 선교사가 만

  • 베트남의 역사와 종교
  • 목차1. 역사1-1. 19c 이전 베트남의 역사 1-2. 19c 이후 베트남의 역사1-3. 베트남인들의 침략 국가를 바라보는 인식2. 종교 2-1. 베트남 정부의 종교 정책(종교에 대한 기본자세)2-2. 종교의 분포 및 개관2-3. 심층취재-토속신앙2-4. 기독교 선교 역사 및 전개과정(현황 포함)1. 역사1-1. 19c 이전 베트남의 역사 베트남의 건국설화에 의하면, 베트남 최초의 국가는 반 랑이며, 건국의 아버지는 훙 브엉이다. 또한 베트남 사람들은 훙 브엉

  • [해외진출성공사례](주)태평양화장품 해외진출마케팅전략
  • 1. Summary2. 기업 소개① 연혁② 현재상황(국내 시장 점유율, 매출액, 이익 등 전사적 측면)③ SWOT 분석④ Sub Brand3. 해외 진출 배경① 국내 사정② 해외시장 판매 현황③ 베트남 진출 이유4. 진출 지역 및 시장 현황① 광의, 협의의 시장 환경② 경쟁상황③ 베트남 진출 제약 요소5. 해외 진출 성공사례 분석- LG 생활건강 『드봉』6. 해외 진출 마케팅 전략① SWOT 분석② 4P 분석Summary화장품 시장은 그 특성상 타겟 시장의 고객들의 Needs와 Trend를

  • [국제경제] 베트남 시장의 환경 분석
  • 베트남은 4,000여년의 유구한 역사에 걸쳐 중국, 미국, 프랑스 등과 같은 열강들의 침략을 굳건하게 견뎌왔고, 전 역사에 걸쳐 수많은 전쟁을 치러왔다는 점에서 한국과 큰 정서적 공감대를 가지고 있다. ‘문화적 접근을 통한 베트남 선교전략’, 총신대학교, 최보란, (2006)하지만 아직도 중장년층 사이에서는 베트남전쟁에서의 적대국으로서 한국에 대한 반감과 외세에 의한 수많은 침입으로 인한 해외 기업에 대한 적대감이 존재하고 있다. 이러한 다

  • 한류 열풍의 현황과 지속 확산을 위한 방향00
  • 전략은 중국, 베트남, 등 문화적 자존심이 강한 구가들의 강한 반발심을 불러올 것이고, 타국의 경쟁의식을 과도하게 자극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해당 국가와 문화 상품을 공동 생산하는 분업적 발전 체계를 갖춰 상호간에 이익을 분점하는 윈윈 전략을 펴야 한다. 중국 내 한류 문화를 대체하는 문화가 생기거나 WTO 가입 이후 미국을 비롯한 선진 문화가 본격 유입되었을 경우, 언제든지 한국의 산업적 경쟁력이 크게 약화될 수 있음을 명심해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