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의 기업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5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SL의 기업경영분석
목 차
1. 기업개요
2. 산업분석
3. 영업분석
4. 재무분석
1. 기업개요
한국을 넘어 전세계에게 인정받는
자동차 부품 선진기업 SL
사 업 내 용
자동차 헤드램프를 주력으로 각종 램프, 샤시, 미러 등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램프
샤시
미러시스템
2. 산업분석
다양한 업종의 기술력
높은 진입장벽
자본집약적
산업
노동 집약적
산업
자동차 업체와의 강한 수직계열
관계
산업의 일반적인 특성
국가경제에서 매우 큰 비중 차지
완성차 제조산업의 경쟁력 좌우
소재, 전기, 전자, 비철금속, 철강산업 등에 큰 영향을 미치는 산업.
부품이 자동차 제조원가의 70%
국내 전체 수출에서 매우 큰 비중 차지
완성차 수출액과 별도로 수출의 2.3% 차지
우리나라 제조업 전체 생산의 5.4%, 부가가치의 4.7%, 고용의 5.9%, 차지
자동차부품 산업의 특성
완성차업체와 강한 수직계열 관계 형성
중층적 생산 구조 형태
완성차업체 1차부품업체
2,3차 부품업체
진입과 성장은 완성차업체에 의해 주도되는 경향
쌍방간에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
자동차부품산업의 특성
최근 부품공급의 모듈화의 확대로 1차 부품업체가 대형화되는 추세,
부품업체의 역할이 크게 증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