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의 기업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5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SL의 기업경영분석
목 차
1. 기업개요
2. 산업분석
3. 영업분석
4. 재무분석
1. 기업개요
한국을 넘어 전세계에게 인정받는
자동차 부품 선진기업 SL
사 업 내 용
자동차 헤드램프를 주력으로 각종 램프, 샤시, 미러 등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램프
샤시
미러시스템
2. 산업분석
다양한 업종의 기술력
높은 진입장벽
자본집약적
산업
노동 집약적
산업
자동차 업체와의 강한 수직계열
관계
산업의 일반적인 특성
국가경제에서 매우 큰 비중 차지
완성차 제조산업의 경쟁력 좌우
소재, 전기, 전자, 비철금속, 철강산업 등에 큰 영향을 미치는 산업.
부품이 자동차 제조원가의 70%
국내 전체 수출에서 매우 큰 비중 차지
완성차 수출액과 별도로 수출의 2.3% 차지
우리나라 제조업 전체 생산의 5.4%, 부가가치의 4.7%, 고용의 5.9%, 차지
자동차부품 산업의 특성
완성차업체와 강한 수직계열 관계 형성
중층적 생산 구조 형태
완성차업체 1차부품업체
2,3차 부품업체
진입과 성장은 완성차업체에 의해 주도되는 경향
쌍방간에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
자동차부품산업의 특성
최근 부품공급의 모듈화의 확대로 1차 부품업체가 대형화되는 추세,
부품업체의 역할이 크게 증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기업으로서의 장점 : 내세울 것이 분명하고 의사결정구조가 단순 => 대기업에 비해 손쉬운 브랜딩작업@ R&D ( research and development 연구 개발 ) 투자품질 제일을 경영의 최우선에 두고 기술개발에 주력: ISO-9001, UL, CE, ETL, KS규격 등 -전사원의 15%에 해당하는 연구인력 (40명의 연구인원)양산공장 3층에 자리한 기술연구소. 실험에 사용되는 쌀은 하루 20㎏. 전직원의 15%에 달 하는 40명의 연구원들은 밥이 만들어지는 공정을 세밀하게 분석하며 연구를 거듭-전

  • [편의점]편의점 `미니스톱` 마케팅과 경영전략 분석
  • 분석(1) 부서별 업무1) 개발본부개발 기획에서 점포 오픈까지 가맹점주가 경영하게 될 점포를 개발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고객동향, 유동인구, 상주인구, 고객층 등 다양한 상권분석을 통해서 점포의 입지를 선정하여 신규 점포를 오픈하는 업무를 담당함오픈전 가맹점주와의 상담을 통해 미니스톱을 운영하고자 하는 예비 점주에게 사업설명회를 실시 점포 오픈까지의 모든 업무를 맡고있다.가맹점주가 결정되면 점포의 각종 인허가에서 점포

  • [기업분석]BMW 경영전략
  • 분석이 많다. 메르세데스의 메이바하, 풀크스바겐의 벤틀리와 부가티, BMW의 롤스로이스 등을 살 수 있는 구매층은 전세계적으로도 몇천명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우려에 대해 이들 기업들은 자기업의 수익율이 높은 편이라는 점을 들어 일축하고 있다. 전세계 자동차 업체 중에서 다이믈러 크라이슬러의 수익율은 3위, 폴크스바겐은 6위, BMW는 8위이다. (포르쉐 1위, 혼다 2위) 그리하여 이들 기업의 경영진들은 모든 부문의 자동차를 내

  • [인사관리] 삼성생명 인력개발전략 사례
  • 기업 전체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삼성생명은 Great Workplace라는 기치아래 임직원과 경영자의 커뮤니케이션 증대, 1개월 간격으로 부서단위의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두고 있다. ⑥ 고과시스템에 대한 평가1998년부터 논의되어 3년간의 연구 끝에 개발된 현재의 인사고과 시스템이 개발 당시 어느 정도 규모의 비용을 소모했고, 그것이 현재 어떤 효용을 가져다주는지에 대한 화폐적인 분석은 없다고 한다. 이에 대해 인사

  • [사업계획서]자동차(대우)사업계획서
  • 경영혁신 마련소비자 불안지수의 감소 생산성향상의 지표인 1인당 생산대수를 향후 1년간 100% (98년 10대) 증대5. 판매 전략⑴환경분석1)내부환경 분석장 점기업의 이름을 대우(Great Universe)라고 함으로써 국제화전략의 마인드를 갖춤.그룹 내의 (주)대우를 비롯한 타사의 자금(부채를 위한 신용등을 포함), 정보, 이미지의 활용 등에서 지원을 받음. 새로 인수한 뮌헨 연구소, 워딩연구소 그리고 국내의 부평연구소를 통한 세계품질의 자동차 연구.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