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C의 성공사례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KFC의 성공 사례
About KFC
1
History
2
Brand concept
3
Fast food’s marketing
4
INDEX
서론
I
About KFC
Kentucky Fried Chicken을 전신으로 1952년 미국 남부의 Salt Lake City에 첫 프랜차이즈 매장을 오픈
65세의 커넬 할렌드 샌더스가 주유소 에 종사하였으나 맛에 대한 확신을 갖고 시작
오늘날 세계 80여 개국, 13,300여 점의 매장을 구축
About KFC
흰색 양복
나비넥타이
지팡이
청결한 고품질의 식사, 가족들이 맛있게 식사하며 즐기고 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겠다는 의지
History
1939 Corbin, Kentucky에서11가지 맛좋은 양념 완성
1952 Pete Harman이 Salt Lake City에서 첫번째 KFC직영매장으로 등록
1956 Corbin의 매장을 팔고, 프렌차이즈를 시작. 캐나다까지 영역확장
1969 뉴욕증권시장에 상장 (커넬이 첫 100주를 매수)
1971 Heublein사에 KFC 인수
1980 커넬샌더스 사망 (백혈병), 켄터키주의 루이빌의 Cave Hill 에 안치
1986 8억 4천만불에 펩시사로 흡수
1987 중국본토에 첫 번째 외국 패스트푸드사 개장
1991 Kentucky Fried Chicken이란 로고를 KFC로 변경
1994 중국 상하이에 9,000번째 매장오픈, 모스코바에도 첫 매장 오픈
2000 한국 KFC에서 치킨불고기 버거 도입
2005~2006 한국 KFC, 표준협회 선정 한국 서비스 품질지수
(KS-SQI)패스트푸드 부분 대상 수상
Brand concept (치킨전문점)
Point 1
다양한 양념, 맛을
즐길 수 있는
버거와 기타 메뉴에
치킨 활용
Point 3
다양한 맛을 즐기는
10대~30대의
젊은 고객층을
주 목표로 하여
홍보 및 마케팅
활동을 강화
Point 2
시기별 새로운
맛의 치킨으로
loyal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함
Brand concept (가족, 연인과의 공간)
Point 1
웰빙의 영향으로
기존의 패스트푸드
음식의 이미지를
벗음
Point 3
어린이들을 위한
편의시설을
갖춘 곳을
넓혀가고 있음
Point 2
가족과 연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과 음식을
제공한다는 것을
중심으로
광고/홍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사례) 베니건스의 외식산업 시장 선두 탈환을 위한 마케팅 전략 분석(stp, 4p, swot 포함)
  • 사례를 살펴보고 거울삼아 보는 것도 업계를 성장 시켜나가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 될 것이다.3. 레포트 후기 이번 레포트를 쓰는 과정은 정말 힘들었다. 7명이라는 많은 조원들이 약속을 정해서 만나는 것도 힘들었으며 또한 주제를 정하는 것도 힘든 작업이었다. 처음에는 교수님의 의도를 정확히 파악하지 못하여 주제를 너무 광범위하게 잡았다. 그래서 나아갈 방향을 제대로 잡지 못했다. 하지만 교수님의 설명을 다시 듣고 하나의 브랜드를 정했다

  • GS칼텍스 자기소개서 생산관리·품질관리 공정관리 금속?금형전기설비해외영업·무역영업회계·재무·세무·IRR&D(연구개발)0K
  • 성공적으로 극복했던 사례에 대해서 작성해 주십시오. 1,000 byte 이내OO캠프 진행 저는 단과대학 홍보대사로 일하면서 OO캠프라는 새로운 행사를 기획하였던 경험이 있습니다. 형편이 어려운 청소년, 경영학에 관심이 있는 꿈 있는 학생들의 신청을 받아 2박 3일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캠프였습니다. 기존에 없었던 것이라 처음부터 모든 것을 하나하나 계획하고 예산을 짜며 참여 멘토들에게 일을 배분하는 일은 생각보다 쉽지 않았습니다. 기획팀에서

  • 스타벅스의 마케팅전략과 핵심성공요인 분석
  • KFC는 이종 업계 경쟁자들이다. 사례 > 스타벅스의 기업 아이덴티티 구축 스타벅스는 기업 아이덴티티의 구축에 노력을 기울여 성공할 수 있었다. 스타벅스는 1987년 씨애틀의 작은 커피 전문점으로부터 출발한 회사이다. 스타벅스의 사장인 하워드 슐츠는 유럽을 방문했을 때 수많은 사람들이 길가의 에스프레소 바에 앉아 담소를 나누며 시간을 보내는 것을 보고 이러한 개념을 미국에 도입하기로 결심하였다. 사실 미국에서 커피는 물처럼 너무나도

  • [국제경영] 프랜차이징과 라이센싱
  • 성공 사례를 살펴봤다.프랜차이징 방식은 특히 음식업에 많이 나타나는 현상을 보였다. 맥도날드, 롯데리아, 미니스톱, 세븐일레븐, KFC, 스타벅스, 로즈버드, 베니건스, BBQ등의 바로 프랜차이징 방식에 의해 사업활동을 하고 있는 기업들이다. 그리고 라이센싱은 의류,캐릭터 같은 상품에서 많은 사업활동을 보였다. 하지만 앞으로는 음식업 뿐만이 아니라 미용․컴퓨터등의 서비스 분야와 아이디어 업종, 할인 판매 업종 등에도 이 방식에 의한 사업활

  • [경영학] [마케팅조사]`버거킹` 마케팅전략 분석 및 향후 발전전략(A+리포트)
  • 레포트를 쓰게 된 동기와도 같은 호주와 한국의 버거킹의 차이는 이름이다. 같은 프랜차이즈 세계기업으로서 나라마다 틀리게 불려지는지 이색적으로 알아보고자 한다. 대중화된 브랜드를 새로운 이름으로 만났을 때의 신선한 충격이란, 헝그리 잭.버거킹의 짝퉁 브랜드가 아닌 호주의 버거킹을 지칭하는 말이다. 어떤 사람들은 나라의 왕을 지칭하는 킹을 일개 패스트푸드에 붙일 수 없어 헝그리 잭이라 이름 붙였다고도 하지만 사실 호주에 버거킹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