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C의 성공사례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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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
KFC의 성공 사례
About KFC
1
History
2
Brand concept
3
Fast food’s marketing
4
INDEX
서론
I
About KFC
Kentucky Fried Chicken을 전신으로 1952년 미국 남부의 Salt Lake City에 첫 프랜차이즈 매장을 오픈
65세의 커넬 할렌드 샌더스가 주유소 에 종사하였으나 맛에 대한 확신을 갖고 시작
오늘날 세계 80여 개국, 13,300여 점의 매장을 구축
About KFC
흰색 양복
나비넥타이
지팡이
청결한 고품질의 식사, 가족들이 맛있게 식사하며 즐기고 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겠다는 의지
History
1939 Corbin, Kentucky에서11가지 맛좋은 양념 완성
1952 Pete Harman이 Salt Lake City에서 첫번째 KFC직영매장으로 등록
1956 Corbin의 매장을 팔고, 프렌차이즈를 시작. 캐나다까지 영역확장
1969 뉴욕증권시장에 상장 (커넬이 첫 100주를 매수)
1971 Heublein사에 KFC 인수
1980 커넬샌더스 사망 (백혈병), 켄터키주의 루이빌의 Cave Hill 에 안치
1986 8억 4천만불에 펩시사로 흡수
1987 중국본토에 첫 번째 외국 패스트푸드사 개장
1991 Kentucky Fried Chicken이란 로고를 KFC로 변경
1994 중국 상하이에 9,000번째 매장오픈, 모스코바에도 첫 매장 오픈
2000 한국 KFC에서 치킨불고기 버거 도입
2005~2006 한국 KFC, 표준협회 선정 한국 서비스 품질지수
(KS-SQI)패스트푸드 부분 대상 수상
Brand concept (치킨전문점)
Point 1
다양한 양념, 맛을
즐길 수 있는
버거와 기타 메뉴에
치킨 활용
Point 3
다양한 맛을 즐기는
10대~30대의
젊은 고객층을
주 목표로 하여
홍보 및 마케팅
활동을 강화
Point 2
시기별 새로운
맛의 치킨으로
loyal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함
Brand concept (가족, 연인과의 공간)
Point 1
웰빙의 영향으로
기존의 패스트푸드
음식의 이미지를
벗음
Point 3
어린이들을 위한
편의시설을
갖춘 곳을
넓혀가고 있음
Point 2
가족과 연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과 음식을
제공한다는 것을
중심으로
광고/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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