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DS의 성공적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닌텐도DS의 성공적 마케팅 전략
목 차
닌텐도사 소개
닌텐도DS의 마케팅 전략
- 닌텐도의 브랜드 컨셉
- SWOT분석
- 마케팅믹스 분석
소니 PSP와의 비교
성공이 주는 시사점
서론
최근 게임시장의 사용자 성향의 변화와 게임기의 휴대화, 악세서리화와 함께 여성들의 게임 수요가 높아지는 상황에서 소니의 PSP에 선발 주자를 내어준 후발주자로서의 닌텐도의 성공전략, 그들만의 차별화된 전략을 알아봅시다!!
닌텐도
닌텐도(Nintendo Co., Ltd.)는 1889년에 ‘닌텐도카드’라는 이름의 개인상점으로 설립
1947년 닌텐도 주식회사를 자본금 10,065,40만엔으로 설립하여 지금까지 유지
화투 제조 회사로 시작하여 일본 최초로 트럼프를 제조
연이은 실패로 닌텐도는 발상전환을 통해 오락사업과 전자기기를 통한 완구 사업으로 발전
비디오 게임, 게임 &워치, 게임보이(NDSL의 근원), 동키콩(6만장 판매), 패미컴(패밀리 컴퓨터), 슈퍼마리오로 게임시장 장악
2007년 1월 18일 한국에서 정식 발매된 「닌텐도 DSL Lite」발매 후 1년이 채 지나지 않아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
한국 외에도 미국, 독일, 프랑스, 네덜란드, 오스트레일리아에서도 사업을 진행
연간 매출액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닌텐도 Nintendo DS 의 마케팅 분석
  • 마케팅 믹스 1) Product (제품)닌텐도DS를 구매하여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심리적 편익과 사회적 편익의 경향이 중복되어 나타난다. 휴대용 게임기의 기능을 중요시하는 10~20대의 남성들에 비해, 닌텐도DS의 또 다른 주요 구매층인 여성과 중년층의 구매자들은 파스텔 톤의 다양한 색상과, 작은 사이즈에 큰 관심을 보였다. 우리나라는 이성적 성향보다 감성적 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닌텐도DS의 이러한 전략은 소비자에게 큰 주목을 받을 수 있었다.- 하드

  • [경영전략] 닌텐도와 소니의 경영전략
  • 마케팅신제품 출시서드파티(Third Party)PRODUCT      한국시장 마케팅과 현상황2007.10.22 management strategy Choi Mi JungNDSL성공게임인구확대국내 진입세계 진출마케팅전략2007.10.22 management strategy Choi Mi Jung누구나 할 수 있는 게임니콜키드먼장동건이나영★★ 하이퍼링크 걸려있음!! 마우스를 클릭하세요!!닌텐도가 나아갈 길2007.10.22 management strategy Choi Mi Jung특정 segment에 집중적인 시장공략여성, 중년층을 대상서드파티 확보게임 인구의 확대

  • CASEStudy모바일 콘솔게임산업에서 NintendoDS의 경쟁전략 CASEStudy모바일 콘솔게임산업에서 NintendoDS의 경쟁전략
  • 마케팅 전략을 실행했다. 대대적인 TV광고를 통해 목표 고객들에게 Nintendo DS의 존재를 알리고 톱스타들이 편안하고 간편하게 닌텐도를 즐기는 것을 보여주면서 Portability를 강조했다. 그 후 자신들의 핵심역량인 컨텐츠를 강조하기 위해 각각의 다른 톱스타들이 다른 상황에서 다양한 Nintendo 게임을 즐기는 것을 보여주었다.2-3. Strategic Actions 결과적으로 NDS의 Blue Ocean 시장 개척은 성공적이었다. M/S는 PSP의 25.1%보다 월등히 앞선 74.1%였고 2006년 현재 일본

  • 넥슨의 경쟁력
  • 닌텐도 DS용 게임 타이틀 공동 개발 등 그 동안 소문으로만 무성했던 넥슨의 콘솔 플랫폼 시장 진입이 사실로 확인된 것은 물론 일본 굴지의 애니메이션 제작 회사인 `매드하우스`를 통해 `메이플스토리`의 애니메이션 제작 계획 등 굵직한 소식들이 간담회를 통해 공개되었다.발표를 맡은 넥슨 재팬 데이비드 리 대표는 `콘솔게임사업`전략은 닌텐도와의 협력을 통해 기존 넥슨의 온라인 게임을 닌텐도 DS타이틀의 개발을 진행 중인 것을 비롯하여 X박스

  • 지난 5년간 성공한 특정 산업의 신제품
  • 닌텐도Wii를 인식하게 하여, 게임에 어려움을 느끼거나 거부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하였다. 또한 요가, 체조, 팔굽혀 펴기 등 게임을 통해 운동을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청소년뿐 아니라 젊은 여성계층을 중심으로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결과적으로 쉽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이용하여 게임의 대중화를 공략했던 닌테도의 마케팅전략은 성공적이라 할 수 있다. 소비자들은 닌텐도 게임기를 마니아들이 사용하는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