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유통 물류 관리시스템 물류관리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 소개
LG유통의 연혁
· 1971.02 금성전공㈜ 설립
· 1974.05 LG 수퍼마켓 1호점 개점-을지로 삼풍상가
· 1990.02 편의점 사업부 발족
· 1990.06 현 LG-CNS와 공동으로 정보처리 POS, EDS시스템 개발(제 1차 정보
시스템구축)
· 1990.12 LG25 1호점 경희점 개점
· 1991.01 ㈜LG유통으로 상호변경
· 1992.03 LG25 부산, 경남지역 진출
· 1992.08 편의점 업계 최초 100호점(장위점)달성
· 1993.02 LG25 대구, 경북지역 진출
· 1994.06 제 2차 정보시스템 구축(신 POS, EOB도입)
· 1998.05 편의점 업계최초 500호점(로데오점) 달성
· 1999.03 LG 문래빌딩 준공
· 1999.05 문래빌딩으로 사옥 이전
· 1999.08 LG 강남타워 준공
· 1999.10 제 3차 정보시스템 구축(본부/점포 운영시스템 교체, DW구축)
· 2002.01 LG25 제주지역 진출
· 2002.03 LG25, 한국의 브랜드 파워4년 연속 1위 수상
· 2002.06 제 4차 정보시스템 구축(신 POS,S/C 교체 및 S/T도입)
· 2002.07 ㈜LG유통, ㈜LG수퍼센터, ㈜LG백화점 3사 ㈜LG유통으로 통합법인출범
· 2002.09 LG25 1천호점(천호점) 개점
· 2002.09 월간조선 선정 한국의 50대 기업선정
1. 소개
LG유통의 사업부문
1. 소개
LG 25
▶ 기본4원칙
=> 청 결 : 고객 방문 시 산뜻하고 깨끗한 느낌을 주도록 운영
되는 매장
=> 상품구색 :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잘 팔리는 상품을 골고루
갖추는 것
=> 친 절 : 프랜들리 서비스로 정성을 다해 고객을 대하는 태도
=> 선도관리 : 유통기한의 철처 준수, 최상급 품질의 제품만을 취급
▶ 특징
=> 업계 최초의 100호 점, 200호 점 출점
=> 외국에 로열티를 지불할 필요가 없는 독자 개발 브랜드
=> 무리한 점포 확장보다 수익성에 주력한 결과 점포당 평균 매출액
에서 동종업계 1위
2. LG 유통의 물류조직
물류부문의 주요업무
▶ STAFF업무
=> NETWORK의 정비 및 강화 등 물류전반의 합리화도모
=> LOW-COST, HIGH-TURN을 기본으로 한 물류시스템의 구축을
지향
=> 재고관리
=> COST관리
=> 물류환경개선
▶ 센터업무
=> 상품의 보충발주 및 납품체크
=> 입하, 입고, 검수, 집품, 출하, 배송, LOCATION, 재고관리업무
등 센터내의 상품관리의 작업관리
2. LG 유통의 물류조직
거점배치
성수
문래
창동
인천
용인
남양주
양산
부산
제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