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30대 여대생 화장품 선호도 설문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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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연구주제
20-30대 여대생 화장품 선호도 설문조사
선행연구1
한국여성 화장품선호도 조사 국산 참패
여성지-TNS 공동 선정 60여개 중 토종 6개...신뢰도는 의문
최근 여성 잡지 싱글즈와 리서치 전문업체 TNS가 공동으로 국내에 유통되고 있는 화장품 브랜드를 자체 선정, 24~38세 여성 2,343명을 대상으로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각 유형별 인식 순위를 집계한 60여 브랜드 가운데 국산은 단 6개에 불과했다.
보고서와 관련 한 화장품산업 관계자는 “국내 여성의 선호도가 수입브랜드에 극단적으로 높게 나타난 것은 실제와는 다를 수 있다. 설문 응답의 경우 자신의 사용 제품 중 가장 고가의 것을 답하는 예가 많기 때문에 거품이 있다”고 해석했다.
선행연구2
여성정보 사이트 이지데이 1천669명 설문 조사 결과 내놔
20~30대 네티즌들은 화장품을 주로 할인점, 전문점에서 구매하고 한 달 평균 1만원에서 5만원 사이에서 화장품 구매 비용을 지출한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20~30대 네티즌들의 화장품 구매경로는 할인점, 전문점 50% 1위, 인터넷 쇼핑몰 31% 2위, 백화점 14%로 나타났으며, 한달 평균 지출 비용은 1~3만원 39%, 3~5만원 34%, 5~7만원 15%로 1~5만원 사이가 73%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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