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통운 물류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주)대한통운 물류
개 요
1. (주) 대한통운 기업 소개
2. (주) 대한통운의 선정과 선정이유
3. (주)대한통운의 물류 프로세스 개요
-조직 및 운영 현황
-운영의 체계 및 전략
-물류 운영 성과
-물류 정보화 시스템
4. 물류 프로세스에 대한 주관적 평가
5. 기업의 핵심경쟁력 제고를 위한 제안사항
(주)대한통운
1930.11 회사창립
1993. 4 택배사업 개시
1995.10 ISO 9002 품질인증 획득
1995.11 물류혁신 대통령상 수상
1998.12 기업 정보화 30대 우수기업 선정
1999.12 노사협력 우량기업 선정
2000. 5 물류/택배부문 웹사이트 1위
2000. 5 철탑 산업훈장 수상
2000.10 택배부문 고객만족도 1위 기업 선정
2000.10 한국전자상거래 대상 수상
2000.12 전자거래부문 2001 기업 정보화대상 선정
2001.11 여성소비자가 뽑은 우수기업 선정
(주)대한통운
대한통운택배는 소형포장화물을 개인 또는 기업의 송화인으로부터 위탁받아 수화인에게 전달하기까지의 집화, 포장, 운송, 분류, 배달, 정보제공 등 일련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화물일관수송사업으로 전자상거래의 활성화와 더불어 장미 빛 전망을 가진 미래사업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대한통운택배는 고객 지향의 전산정보시스템(SPATS)을 통해 기업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맞는 최적의 맞춤서비스 제공으로 완벽한 전자상거래를 지원하고 있으며, 국내 유일의 직영체제에 의한 조직운영으로 서비스품질이 월등히 높고, 고객의 필요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특히, 70 여년 동안 일구어낸 물류 know-how와 국내최대의 물류인프라를 택배에 접목하여 최고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개념의 물류시스템을 구축하여 21 세기 전자상거래에 걸 맞는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선진물류기법 컨설팅 및 고객 지향적인 서비스, 경제적인 물류비로 전자상거래와 택배와의 " 멋진만남 (WIN-WIN)" 을 만들어 가고 있다 . 또한 대한통운택배는 국내 업계 제일에 만족하지 않고 세계 최대 택배업체인 UPS와 제휴하여 세계화를 지향하고 있다 .
㈜대한통운 선정과 선정이유
1930년 창업된 이래 70여년 동안 꾸준한 발전을 거듭해 온 대한 통운은 전국 40개 지점에 500여 개의 점포망과 미국 일본 중국 등 전 세계 주요도시를 포함 200여 군데와 연결된 사업망을 구축한 기업으로 국내 물류 기업 1위라는 상징성을 지니고 있다.
㈜대한통운 선정과 선정이유
많은 기업이 물류 시스템의 중요성을 깨닫고 이 사업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으며 현재 국내 물류산업은 포화상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또한 대한 통운이 참여하고 있는 다른 사업분야들도 많은 기업의 참여로 더욱 더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물류기업 1위라는 상징성 탈환 방안은 무엇인지 생각해 보았다.
㈜ 대한통운의 네트워크(국내)
대전 공용화물터미널과 IT산업분야를 활성화하여 국가 물류 통합전산망과 연계시킨 시화 공용화물 터미널을 기점으로 전국 40개 지점, 500여 개의 점포망을 지니고 있다.
육상운송을 비롯하여 해상, 항공운송 그리고 항만하역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물류 운송시스템을 가동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류관리]대한통운의 기업분석 및 물류서비스 분석
  • 대 한 통 운목차1. 물류업의 현황2. 대한통운 개요3. 대한통운 물류 시스템5. 택배업체의 실태6. 대한통운 SWOT분석4. 대한통운 경쟁업체 비교 7. 대한통운 포지셔닝8. 대한통운 성공요인9. 대한통운 당면문제 &해결방안10. 대한통운 결론대 한 통 운━━━━━━━기업비전전략적 혁신사이버 물류시장 선도투명한 기업문화 정착핵심역량 집중고객감동 경영연 혁2000. 10.23 2000년 한국전자상거래 대상 수상2000. 10. 5 2000년 고객만족도 1위기업20

  • [경영전략] 대한통운의 경영전략
  • 1. Introduction대한통운은 지난 1930년 조선미곡창고주식회사로 창립, 운송 불모지였던 이 땅에 물류의 씨앗을 뿌리며 대한민국 국가경제의 성장과 함께해 온 국민기업이다. 국내 최대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보유한 대한민국 대표 물류기업이라고 말할 수 있다. 사업영역으로는 육상물류(도로, 철도 운송), 항만물류, 국내물류, 국제물류, 복합물류, 택배, 환경안전사업 등을 꼽을 수 있다. 대한통운은 육상운송을 비롯해 해상, 항공운송 그리고 항만하역에

  • [CJ대한통운 경영,마케팅] CJ대한통운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CJ대한통운 경영,마케팅전략 분석과 미래전략제언
  • CJ대한통운기업분석SWOT분석경영,마케팅전략미래전략제언1. CJ대한통운 기업분석(1) 기업개요(2) 경영철학(3) 사업분야 소개2. 물류, 택배시장 상황분석3. CJ 대한통운 SWOT분석(1) SWOT분석(2) SWOT분석통한 전략제언4. CJ대한통운 기업 경영전략(1) 서비스마케팅(2) 사회공헌활동 (CSR전략)(3) SCM 물류전략5. CJ대한통운 글로벌 경영전략(1) 중국진출 전략(2) 미얀마진출 전략6. CJ대한통운 미래전략 제언1. CJ대한통운 기업분석(1) 기업개요CJ대한

  • [CJ대한통운 기업전략 PPT] CJ대한통운 기업분석과 SWOT분석, 대한통운 경영전략분석과 합병사례분석및 향후전망과 느낀점
  • 1. CJ대한통운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기업비전2. CJ대한통운 주요사업영역3. 기업환경분석(1) 거시환경분석(2) 산업환경분석4. CJ대한통운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CJ대한통운 주요 경영전략(1) SCM전략(2) 전략적 제휴전략(3) 해외진출전략(4) 물류전략(5) IT시스템 전략6. CJ대한통운 합병전후 상황분석(1) 합병전 상황(2) 합병과정(3) 합병후 상황분석7. 결론(1) 향후전망(2) 느낀점CONTENTS1. CJ대한통운 기업소개설립일 : 193

  • [A+레포트]글로벌 물류기업 서비스 네트워크와 시사점 및 성장전략 사례연구
  • A+레포트글로벌 물류기업 서비스 네트워크와 시사점 및 성장전략 사례연구Ⅰ. 연구개요Ⅱ. 제3자 물류(3PL) 기업 개요와 서비스 네트워크 및 시사점1. 대한통운1) 사업개요2) 서비스 네트워크3) 시사점2. (주)한진1) 사업개요2) 서비스 네트워크3) 시사점3. 현대택배(주)1) 사업개요2) 서비스 네트워크3) 시사점4. CJ GLS1) 사업개요2) 서비스 네트워크3) 시사점5. 제3자 물류(3PL) 기업 종합분석Ⅲ. 항만운영 물류기업 개요와 서비스 네트워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