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통운 물류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주)대한통운 물류
개 요
1. (주) 대한통운 기업 소개
2. (주) 대한통운의 선정과 선정이유
3. (주)대한통운의 물류 프로세스 개요
-조직 및 운영 현황
-운영의 체계 및 전략
-물류 운영 성과
-물류 정보화 시스템
4. 물류 프로세스에 대한 주관적 평가
5. 기업의 핵심경쟁력 제고를 위한 제안사항
(주)대한통운
1930.11 회사창립
1993. 4 택배사업 개시
1995.10 ISO 9002 품질인증 획득
1995.11 물류혁신 대통령상 수상
1998.12 기업 정보화 30대 우수기업 선정
1999.12 노사협력 우량기업 선정
2000. 5 물류/택배부문 웹사이트 1위
2000. 5 철탑 산업훈장 수상
2000.10 택배부문 고객만족도 1위 기업 선정
2000.10 한국전자상거래 대상 수상
2000.12 전자거래부문 2001 기업 정보화대상 선정
2001.11 여성소비자가 뽑은 우수기업 선정
(주)대한통운
대한통운택배는 소형포장화물을 개인 또는 기업의 송화인으로부터 위탁받아 수화인에게 전달하기까지의 집화, 포장, 운송, 분류, 배달, 정보제공 등 일련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화물일관수송사업으로 전자상거래의 활성화와 더불어 장미 빛 전망을 가진 미래사업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대한통운택배는 고객 지향의 전산정보시스템(SPATS)을 통해 기업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맞는 최적의 맞춤서비스 제공으로 완벽한 전자상거래를 지원하고 있으며, 국내 유일의 직영체제에 의한 조직운영으로 서비스품질이 월등히 높고, 고객의 필요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특히, 70 여년 동안 일구어낸 물류 know-how와 국내최대의 물류인프라를 택배에 접목하여 최고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개념의 물류시스템을 구축하여 21 세기 전자상거래에 걸 맞는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선진물류기법 컨설팅 및 고객 지향적인 서비스, 경제적인 물류비로 전자상거래와 택배와의 " 멋진만남 (WIN-WIN)" 을 만들어 가고 있다 . 또한 대한통운택배는 국내 업계 제일에 만족하지 않고 세계 최대 택배업체인 UPS와 제휴하여 세계화를 지향하고 있다 .
㈜대한통운 선정과 선정이유
1930년 창업된 이래 70여년 동안 꾸준한 발전을 거듭해 온 대한 통운은 전국 40개 지점에 500여 개의 점포망과 미국 일본 중국 등 전 세계 주요도시를 포함 200여 군데와 연결된 사업망을 구축한 기업으로 국내 물류 기업 1위라는 상징성을 지니고 있다.
㈜대한통운 선정과 선정이유
많은 기업이 물류 시스템의 중요성을 깨닫고 이 사업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으며 현재 국내 물류산업은 포화상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또한 대한 통운이 참여하고 있는 다른 사업분야들도 많은 기업의 참여로 더욱 더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물류기업 1위라는 상징성 탈환 방안은 무엇인지 생각해 보았다.
㈜ 대한통운의 네트워크(국내)
대전 공용화물터미널과 IT산업분야를 활성화하여 국가 물류 통합전산망과 연계시킨 시화 공용화물 터미널을 기점으로 전국 40개 지점, 500여 개의 점포망을 지니고 있다.
육상운송을 비롯하여 해상, 항공운송 그리고 항만하역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물류 운송시스템을 가동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