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상권과 입지를 분석 및 점포구조 와인 테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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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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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 랜 차 이 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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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목 차
1.상권 및 입지분석, 어떻게 하나?
2.상권을 분석하라.
3.상권분석의 원칙은 무엇인가?
4.상권분석 요인과 그 분석방법을 파악하라.
1.인테리어로 분위기를 팔아라.
2.점포의 기능과 환경을 이해하라.
3.간판의 외관은 점포의 얼굴이다.
4.효율적인 레이아웃의 원칙을 적용하라.
5.색채와 조명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라.
6.상품 진열에도 원칙이 있다.
7. 효과적으로 상품을 진열하라.
5장. 상권과 입지를 분석하라
6장. 점포구조와 인테리어도 꼼꼼히 챙겨라
쉽게 말하면 상권이란 내 점포, 내 사업의 영업 영역이라고 볼 수 있다.
상권의 입장별 정의
상권이란 특정 마케팅 단위 또는
집단의 용역을 판매, 인도함에 있어
비용과 취급 규모면에서 경제적이며
그 규모가 어떤 경계에 의해 결정
되는 지역범위
상권이란 적절한 가격의 재화 및 용역을 합리적으로 발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되는 지역범위
판매자의 입장
구매자의 입장
5장 상권과 입지를 분석하라.
1. 상권 및 입지 분석은 어떻게 하나?
한가지 방법만이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거리와 시간에 따라
먼저 파악한 후에 그 기반 위에 세대수 및 인구 수라는 실질적인 요소로
파악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1) 거리 및 시간으로 파악하는 것은 지도로 표현
2) 사람수로 파악되는 실질적인 상권은 숫자로 표현
3) 경험적으로 1차,2차,3차 상권으로 구분해서 설정하기도 함
사업자의 의지와 노력 여하에 따라서 대상 지역을 넓혀나갈 수도, 또 고객을
더 늘려나갈 수도 있다. 그러한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의미에서 상권 개념을
정의하고 창업에 임하는 것이 성공을 위한 바람직한 방법이다 .
창업자의 상권에 대한 인식
상권은 무엇이고 어떻게 파악해야 하는가
5장 상권과 입지를 분석하라.
(1)
(2)
(3)
1차 상권 : 상점고객의 60~70%가 거주하는 지역고객이 상점에
가장 근접해 있으며 고객수나 고객 1인당 판매액이
가장 높은 지역
- 식료품이나 편의품 : 500m 이내의 지역
- 선매품 : 버스나 승용차로 15~30분이 걸리는 지역
2차 상권 : 상점 고객의 20~25%가 거주하는 지역을 말한다.
1차상권의 외곽에 위치하며 고객의 분산도가 아주
높다.
- 편의점 : 2차 상권에서는 약간의 고객밖에 흡인하지
못한다.
- 선매품 : 2차 상권은 버스나 승용차로 30~60분 정도
걸리는 지역
3차 상권 : 1,2차 상권에 포함되는 고객 이외에
나머지 고객들이 거주 하는 지역을 말한다.
매우 분산되어 있다.
- 편의점 : 고객들이 거의 존재 하지 않는다.
- 선매품, 전문품 : 고객들이 5~10% 정도 거주
5장 상권과 입지를 분석하라.
2. 상권을 분석하라
상권의 영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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