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운송론 동북아 물류중심국가를 향한 경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동북아 물류 중심국가를 향한 경쟁
국 제 운 송 론
세계 경제 판로
-정보화, 세계화의 추세
- 국제 분업의 양상 변화
- 중국의 부상
(1) 국제 물류 환경의 변화
- 규제완화, 물류 Infra 확충, 정보화표준화를 통한 물류시스템의 고도화, 환경과 안전을 중시하는 경향이다.
1. 동북아 국제 물류 체계의 변화
(2) 동북아 물류 환경의 변화
- 세계를 연결하는 글로벌 물류 (Global Logistics)
- 고품격 고객맞춤서비스 물류 (Custom-made Logistics)
- 이음새 없이 매끄러운 흐름 물류 (Seamless Logistics)
- 인터넷기반의 가상공간 물류 (Cyber Logistics)
- 시장경제원리에 충실한 개방 물류 (Open Logistics)
- 환경친화안전 지향적 녹색 물류 (Green Logistics)
1. 동북아 국제 물류 체계의 변화
(1) 해상 물류 체계
역내 국가들의 경제 발전과 경제 교류의 증가
컨테이너 화물의 증가
타 지역에 비해 발달된 항만시설 보유
항만 처리 시설의 확충
지점항만경제학(Hub port economics) ⇒ Hub and spoke
동북아 역내국가간 해운 시스템에서의 물류공조체제 구축을 통한 상호 접속성의 확대 요구
2. 동북아 물류 네트워크 체계의 현황
(1) 해상 물류 체계
동북아 역내국가간 해운 시스템에서의 물류공조체제 구축을 통한 상호 접속성의 확대 요구
동북아 해상 수송 체계 및 내륙 수송체계의 변화 예상
2. 동북아 물류 네트워크 체계의 현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운송론] 국제물류주선업의 2010현황과 발전방향
  • 물류정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물류정책위원회의 기능을 강화하는 등 물류정책의 종합조정기능을 보강함과 아울러 국내 물류기업의 해외진출 촉진 및 국제경쟁력 강화 등 국제물류의 활성화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현행 ‘화물유통촉진법’을 전부 개정한 ‘물류정책기본법’을 공포(2007. 8. 3, 법률 제8617호),2008년 2월 4일부터 시행했다.새로이 시행된 물류정책기본법의 주요내용은 *물류 범위의 확대 *물류현황조사 *국가물류기본계획의 종합ㆍ조

  • [글로벌이비즈니스] FedEx 페덱스 SCM혁신 사례
  • 경쟁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 SCM의 도입을 필요로 하고 있다. 즉 고객을 중심으로 통합의 논리를 기업의 경계 밖으로 확대하여 Supply Chain내의 모든 관련당사자인 공급업체, 고객 그리고 정보통신 처리업자들을 포함시켜 일체화(공동전략)되는 SCM으로 Logistics사고를 전환하고 있는 것이다.특히 이 보고서에서 논의할 세계적인 국제 Logistics기업인 FedEX는 또다른 경쟁업체인 UPS, DHL등과 비교 시 점유율 및 인지도의 측면에서 막상막하의 상황에 있다고 할

  • [국제물류운송론] 한진그룹의 분석과 전략
  • 물류비가 차지하는 비중이 무척 크다고 한다. 이런 상황에서 운송물류에 대한현황을 파악하고 문제점을 살펴보고 그 해결방안에 대해 생각해 보는 것은의미 있는 일일 것이다◦ 연 구 목 표∙ 우리 조는 국제운송물류론 이라는 과목을 들으면서 현재 우리나라의 운송물류사업의 위치를 파악하고, 여기에서 우리나라가 동북아 물류중심지가 되기 위해서어떻게 해야 할지 알아보고 싶었다. 우리나라 대표물류회사라고 할 수 있는한진그룹에 대해

  • [물류론] 한진택배의 Door-to-Door 서비스 개선방안
  • 국가 물류비용과 국내 기업의 경쟁력 시너지 효과 증징 방안을 연구하고자 지금부터 미국 FedEx와 UPS의 기업연구를 하고 현재 국내 물류기업 중 가장 오래되고 항공과 해운 그리고 택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한진택배와의 비교 분석을 통해 국내 물류기업의 개선방안 및 경쟁력 강화방법을 연구하고자 한다. FedEx의 서비스FedEx사는 212개국 13만여 개 도시를 망라하는 방대한 물류네트워크를 가지고 하루 300만 건의 화물을 처리하는 세계최대의 국제 Lo

  • [국제운송론] 한진해운 경영전략과 중국진출
  • 중심의 물류부국 실현한국 해운 산업의 현황과 전망- 동북아 경제권의 중심국가 전략은 해운한국의 건설을 통해서 달성 가능(해운산업은 경제의 대동맥이며, 물류산업의 가장 중요한 연결고리)【참고 문헌】- 한진해운 홈페이지(http://www.hanjin.com)- 한진그룹 홈페이지(http://www.hanjin.net) - 한국선주협회 홈페이지(http://www.shipowners.or.kr) - 국제운송론 임석민 삼영사 1998- 국제운송론 전순환 한올 2001 - 해운. 항만 물류정보화 신승식 한국해양수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