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팅] 삼성의 MP3 플레이어(옙) 브랜드포지셔닝 설정과 그에 따른 마케팅 실행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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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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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왜 유럽시장인가?
2. 유럽시장, 타겟의 특징 -> 타겟설정
3. 자사 분석
4. 경쟁사 분석
5. 커뮤니케이션 전략 방안
6. 커뮤니케이션 실행 방안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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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래 삼성이 Digital Convergence에서 최고의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반도체, 휴대폰, MP3, 디지털 카메라에서 모두
상위그룹이 되어야 한다”
유럽의 시장크기
유럽과 러시아 시장의 경우 중국 다음으로 큰 8억명이 넘는 인구를 갖고 있다.
2.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유럽에서 불티나는 수요 급증 품목'
MP3플레이어, 디지털카메라, 캠코더, 디지털라디오, LCD TV 등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품목이 현지에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단기간 내에 마케팅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3. 유럽에서의 삼성의 브랜드 파워
2004년 4분기 삼성 핸드폰의 지역별 출고 분포를 보게 되면 유럽이 32%, 아시아가 29%, 북미 시장이 27%, 중남미 시장이 7% 등으로 나타나 있다.
1. UK song downloads(유럽의 가장 큰 음악시장. 세계3위)
합법적인 2003년 음악파일 총 다운로드 횟수는 40만번에 불과하였다. 그랬던 것이 2004년 한해 동안은 무려 570만번으로 증가하였다. 세계 시장을 보면 2003년 20백만번이던 것이 2004년 200백만으로 열배가 증가하였다.
2. 불법 다운로드의 감소
2002년 600백만번, 2003년 1,000백만번 이상으로 증가세를 보이던 불법 다운로드의 횟수가 2004년 900백만번으로 감소하였다. 또한 대표적인 File-Sharing 소프트웨어인 Kazaa의 사용자가 2004년 240만여명이던 것이 올해들어 벌써 10만여명이 감소하였다고 한다. 이는 많은 end user들이 합법적인 시장으로 이동하고 있는 징후로 보여진다.
3. 애플 iPod의 폭발적인 인기
애플 iPod이 Net Pop의 산업화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는 것은 이제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인 것 같다. 작년 한해 2천5백만대의 휴대용 디지털 음악플레이어가 팔렸는데 그중 1천만대가 애플 iPod이었고 CD가 자동차 오디오에 장착 되듯이 이제 iPod가 카오디오 시장까지 확장되고 있으며 그러한 성장세는 마치 예전 SONY 워크맨의 성장세를 보는 듯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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