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물류관리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목 차>
삼성전자 소개
삼성전자의 SCM추진 배경
삼성전자의 SCM추진 방향
삼성전자의 SCM 전략
향후 과제
삼성전자 소개
삼성전자는 "인재 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사회에 공헌한다."는 경영이념을 가지고 2005년에 세계 TOP-5진입
목표로 끊임없이 경영혁신을 추진하는 기업으로서 종업원 32,000여명
사업본부 3개 (정보통신, Digital, 반도체)와 전세계 155개의 사업현장을
가진 매출액 26조원 이상을 달성하며 2030 여개의 공급업체와6500의
거래선을 가진 기업이다.
세계제일의 반도체 D램과 휴대전화기 등의 제품은 세계 선진 대열 진입을
눈앞에 두고 있다.
삼성전자의 SCM추진 배경
삼성전자와 경쟁관계에 놓여 있는 미국과 일본과 같은 선진국에서는 이미
수 년 전부터기업간 전략적 협력 관계 수립을 통해 각 기업의 핵심역량에
기업활동을 집중함으로써,최근에는 SCM과 같은 글로벌 경제체제하 경쟁
우위를 극대화하는 ‘공급망관리’에 관한연구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실시간으로 영업의 정보를 제공하고 예측과 오더에 대한 정확한 계획의 입력과
판단의과정을 통해 올바른 계획을 만들기 위해 계획수립단계를 통합한다.
삼성전자의 SCM추진 방향
시장 변화에 대응하는 계획 수립 단계 축소
조직 간의 정보 integration으로 수요예측
수요 예측을 위한 조직 관리와 종합정보의 통합관리를 통해 공급체인에서
발생하는 예측부정확으로부터 발생하는 모든 낭비를 제거한다.
고객에 대한 real-time 납기약속
품질수준을 보장하면서 계약된 제품의 납기를 위해서 처리 가능한 요구일자를
믿을 수 있는 정보체계를 통해 얻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