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관리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성과관리
목차
제 1장. 성과관리의 개요
-성과관리의 개념
-학자의 성가관리 정의
-성과관리와 성과평가의 구분
제 2장. 성과관리의 필요성
제 3장. 성과관리의 목적
제 4장. 성과관리의 구성요소
제 5장. 성과관리의 프로세스
제 6장. 성과관리(BSC)의 사례연구
-이랜드
-포스코
-코테라
-해양경찰청
제 7장. 결론 및 사견
[참고문헌]
제 1장. 성과관리의 개요
제 1절. 성과관리의 개념
成果, result, outcome, fruit, product
성과의 사전적 의미는 어떤 일을 통해 이루어 낸 결실.
여기서 “일”이란 조직과 개인들의 계획과 활동을 의미.
즉, 성과는 개인과 조직이 계획과 활동을 통해 얻어낸 결과물을 말한다.
성과의 정의
모니터링
성과평가 실시
목표 설정
목표 및 보상에 연계
performance management
관리자들이 종업원들의 활동과 산출물이 조직목표에
기여한바를 확인하는 과정!
제 2절. 학자의 성과관리의 정의
Lockett, 1992
“조직에 헌신하고자 하는 유능한 개인들이 조직의 공통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일련의 작업”
이세구, 2004
“개인의 성과와 조직의 성과를 상호 약속된 정량적 및 정성적 지표를
통하여 운용하고자 하는 일련의 과정”
이윤식, 2005
“조직의 장기적 비전 또는 전략을 효과적,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조직의 성과와 개인의 성과를 일련의 지표를 통해
체계적으로 집계, 관리, 환류하는 일련의 과정”
Amstrong, 2006
“개인과 팀의 성과를 진전시킴으로써 조직성과를
개선하기 위한 체계적인 과정”
조직의 경영목표 달성을 위하여 조직의 가용자원을
효율적이면서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지원하는 과정
제 3절. 성과평가(Performance Appraisal)와
성과관리(Performance Management)의 구분
”누구의 평가점수가 높은가?”
“누구를 승진시킬 것인가?”
”어떻게 성과향상을 위해 강점을 강화하고
필요한 역량을 개발할 것인가?”
의사소통이 단절되거나
일방적(하향적평가)평가이다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평가 수용성을 제고한다
감시자(Monitor), 판단자(Judge)
코치(Coach)나 멘토(mentor)
항상 너를지켜보고 있다.
항상 잘 되도록지켜봐줄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