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소비자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01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자신의 사회적 역할을 연기하는 배우들, 소비자

2. 사회적 역할의 기능 3가지
① 역할연기의 개인적 가치
② 역할연기의 대인 관계적 효용
③ 역할연기의 사회적 의미

3. 소비자가 후천적으로 습득하고 있는 사회적 역할

4. 소비자가 선척적으로 부여받은 사회적 역할

5. 박수를 받기 위해 무대에 선 소비자들!

본문내용
사회적 역할들에 대해 명확하게 이해하고, 마케팅에 적용한다.

빨간색과 흰색 라벨이 붙은 수프 하나로 전체 통조림 수프 시장의  80%를 차지하고 있는 켐벨 수프는 회사의 주 고객층인 가정주부와 가족의 사회적 역할을 철저하게 이해하여 효과적으로 마케팅을 성공 한 사례이다.


① 역할연기의 개인적 가치
사람들이 사회적 역할로부터 얻는 편익은 ‘사회적 관계에 있어서 개인행동의 지침을 제공 받는다’는 점이다.

-에스티 로더 ‘아라미스’
거칠음을 남성다움으로, 화장품은 여성의 것으로 여기던 1965년에 에스티 로더의 회사는 남성들을 위한 세면제품의 새로운 브랜드인 ‘아라미스’를 탄생시켰다.


② 역할연기의 대인 관계적 효용
어떤 사람이 다른 누군가가 수행하고 있는 역할이 무엇인지 안다면 그 사람의 행동을 상당 부분 정확하게 예상할 수 있어 예측 가능한 사회적 상황을 만들어낼 수 있다.

당신이 세일즈맨이라면 그 역할을 수행하는 동안 세일즈 전문가처럼 보이고, 말하고, 행동해야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와 소비자 레포트
  • 소비자사회적 역할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마케터들은 의사결정과 마케팅 프로그램 관리를 위한 분석의 단위로써 사회적 역할들을 이용할 수 있다. 소비재는 구체적인 역할을 위해 디자인될 수 있으며, 그 역할을 연기하는 모든 사람들을 대상으로 마케팅될 수 있다. 광고는 상품의 사용자들에게 방향을 제시하는 대본을 제공한다. 빨간색과 흰색 라벨이 붙은 수프 하나로 전체 통조림 수프 시장의 80%를 차지하고 있는 켐벨 수프는 회사의 주 고

  • 소비자 행동론 레포트 - 광고사례
  • Title 『소비자 행동론 레포트』목차 1.8장 공포소구법에 대한 광고사례2.공포소구법에 대한 광고사례3.9장 고전적 조건화이론에 대한 광고사례4.10장 접근-접근 갈등에 대한 광고사례5.10장 접근-회피 갈등에 대한 광고사례6.11장 자아개념의 마케팅적용에 대한 광고사례7.11장 라이프 스타일과 관련된 마케팅 전략8. 8장 기업이미지 DECOMAS,ci9. 12장인지부조화 이론1. 8장 213p의 공포소구법의 예로

  • 소비자 행동 레포트 - 심리적요인을 활용한 광고사례들
  • 소비자 행동 레포트(심리적요인을 활용한 광고사례들)-목차-8장 소비자 지각(공포소구 광고, 자극광고)9장 소비자학습(인지적 학습이론)10장 소비자동기(접근-회피갈등 해소 광고, 동기-접근갈등 광고)11장 소비자 개성과 라이프스타일(라이프스타일 광고, 개성광고)12장 소비자 태도와 태도변화(가치표현기능 광고)(지각-공포소구 광고)손에 든 담배가 마치 권총같이 표현됨으로 “흡연은 곧 죽음이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광고이다. 소비자

  • 소비자 행동 분석 레포트 - 심리적 요인을 활용한 광고 사례 분석
  • 소비자 행동 분석 레포트심리적 요인을 활용한 광고 사례 분석8장 소비자 지각 : 자극 이란 빛이나 소리, 열과 같이 우리의 감각기관에 들어와 인체에 어떤 영향을 미칠 만한 물리적 에너지를 말한다. 이러한 자극들이 감각기관을 통해 인체에 들어오면 우리는 그러한 자극에 대하여 ‘소리가 크다’, ‘컴컴하다’ 등과 같이 즉각적인 반응을 보이게 되는데 이것을 감각이라고 한다. 지각이란 바로 이러한 감각을 의미 있게 해석하는 것을 말한다. 예

  • [소비자 행동론] 소비자 행동 이론과 사례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
  •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 또는 자연주의에 호소하고 있다. 지리산 소백산맥의 맑은 지하수를 사용하는 하이트는 수돗물에 대한 불신에 가득 찬 소비자들이 가지고 있는 신선하고 깨끗한 제품에의 욕구를 시원하게 충족시킨 것이다.“맥주를 끓여 드시겠습니까?”환경오염, 수질오염에 민감해진 소비자들의 욕구를 정확히 파악한 광고 카피로써 건강에 대한 가치가 더욱 중요해진 현대인에게 상당히 호소력이 있는 문구이다. 여러 연구에서 맥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