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소비자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01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자신의 사회적 역할을 연기하는 배우들, 소비자
2. 사회적 역할의 기능 3가지
① 역할연기의 개인적 가치
② 역할연기의 대인 관계적 효용
③ 역할연기의 사회적 의미
3. 소비자가 후천적으로 습득하고 있는 사회적 역할
4. 소비자가 선척적으로 부여받은 사회적 역할
5. 박수를 받기 위해 무대에 선 소비자들!
- 본문내용
-
사회적 역할들에 대해 명확하게 이해하고, 마케팅에 적용한다.
빨간색과 흰색 라벨이 붙은 수프 하나로 전체 통조림 수프 시장의 80%를 차지하고 있는 켐벨 수프는 회사의 주 고객층인 가정주부와 가족의 사회적 역할을 철저하게 이해하여 효과적으로 마케팅을 성공 한 사례이다.
① 역할연기의 개인적 가치
사람들이 사회적 역할로부터 얻는 편익은 ‘사회적 관계에 있어서 개인행동의 지침을 제공 받는다’는 점이다.
-에스티 로더 ‘아라미스’
거칠음을 남성다움으로, 화장품은 여성의 것으로 여기던 1965년에 에스티 로더의 회사는 남성들을 위한 세면제품의 새로운 브랜드인 ‘아라미스’를 탄생시켰다.
② 역할연기의 대인 관계적 효용
어떤 사람이 다른 누군가가 수행하고 있는 역할이 무엇인지 안다면 그 사람의 행동을 상당 부분 정확하게 예상할 수 있어 예측 가능한 사회적 상황을 만들어낼 수 있다.
당신이 세일즈맨이라면 그 역할을 수행하는 동안 세일즈 전문가처럼 보이고, 말하고, 행동해야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브랜드분석및 설화수 마케팅 STP,4P전략분석
- 설화수 마케팅사례연구(설화수 브랜드분석+마케팅전략+SWOT+STP+4P+ 설화수 문제점과 개선방안제안과 향후시사점)
- 백다방 경영전략
- [관광경영학] 부산의 국제관광 현황 및 문제점
- [마케팅] 나이키 마케팅전략과 분석
- 머니볼과 조직행동론
- [마케팅] 한국 3대 통신사 결합상품 시장
- [브랜드관리] Natureview Farm 네이쳐뷰 사례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조직행동론] 유재석, 강호동(서번트리더십 & 카리스마리더십) 두 MC의 리더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