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 분석 레포트 - 심리적 요인을 활용한 광고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소비자 행동 분석 레포트
심리적 요인을 활용한 광고 사례 분석
8장 소비자 지각
: 자극 이란 빛이나 소리, 열과 같이 우리의 감각기관에 들어와 인체에 어떤 영향을 미칠 만한 물리적 에너지를 말한다. 이러한 자극들이 감각기관을 통해 인체에 들어오면 우리는 그러한 자극에 대하여 ‘소리가 크다’, ‘컴컴하다’ 등과 같이 즉각적인 반응을 보이게 되는데 이것을 감각이라고 한다. 지각이란 바로 이러한 감각을 의미 있게 해석하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어 눈을 “천사”로 “내님”으로 “솜사탕”으로 사람마다 다르게 표현하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
사례)
N SEGUROS 광고
자동차 전문 보험사의 광고입니다.
bad things happen even to the finest cars.... be fully insured.
영화 트랜스포머에 나오는 범블비가 사고로 휠체어에 앉아 있는 모습이다. 범블비처럼 튼튼하고 견고한 차도 사고를 당할 수 있다는 부정적인 결과를 보여주기 위해 공포소구법을 사용한 광고이다.
9장 소비자 학습
: 학습은 “과거의 경험으로부터 야기되는 비교적 영속적인 해동의 변화”로 정의된다. 이와 관련하여 소비자 학습이란 기업측으로부터 각종 판촉노력과 소비자 사진의 경험(구매 및 소비행동)을 바탕으로 생성되고 강화된 지속적인 변화라고 볼 수 있다. 그러므로 마케터의 주된 과업의 하나는 표적시장의 소비자들에게 강력하고 긍정적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자사에 유리하게 소비자 학습을 유도하는 일이라고 할 수 있다.
사례)
KT 의 새로운 전략 브랜드 [올레KT]
브랜드 오픈과 동시에 낯익지 않은 올레라는 탄성음과 함께 광고를 쏟아내고 있다. 광고 속에 올레라는 단어를 계속 노출 시키면서 이제는 올레 하면 바로 KT라는 브랜드가 떠오르게 된다. 이처럼 반복적으로 노출을 시켜서 소비자가 학습하게 해 브랜드를 인지하게 하는 광고를 이용하고 있다.
10장 소비자 동기
동기란 “목표를 향해서 행동의 방향을 지시하고 촉진시키고 가속화시키도록 하는 내적 상태”라고 정의 할 수 있는데 흔히 심리학에서는 행동을 유발시키고 행동의 방향과 지속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와 같이 동기란 어떤 목표를 향하여 행동을 지속적이고도 활발하게 촉진시키는 내적인 원동력이기 때문에 겉으로 드러나는 소비자 행동을 이해하는데 필수 불가결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론]SK 스카이 광고분석
  • 목 차서언-1국내 휴대폰 시장 현황2SKY의 마케팅 전략3마케팅 전략의 기본방향마케팅 믹스 전략내용별 광고분석-4소비자 의사결정과정4문제인식정보탐색대안평가소비자 정보처리과정6노출과 주의이해기억태도-9정교화 가능

  • [국문학] 잉여에 대한 사회과학적 고찰과 재조명-인터넷 상의 잉여를 중심으로
  • 행동 잇따라」,『연합뉴스』, 2005. 05. 08.,(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1&aid=0000996668, 2010.05. 21)Ÿ 오관철, 「한국민 ‘물질주의 성향’ 높다 장덕진교수 보고서」, 『경향신문』, 2009. 08.31.(http://news.khan.co.kr/khnews/khanartview.html?artid=200908311802255&code=940100,2010. 05. 14)Ÿ 유지현, 「한국 3월 실업률 OECD 국가 중 가장 낮아」, 『헤럴드경제』, 2010. 05. 11.(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100511000858, 2010. 05. 14)Ÿ 이재화이기창,

  • [소비자행동론] 미래소비의 주체 아줌마들의 소비조사
  • 광고와 잡지 광고(조용히 파고드는 메시지: 매체 활용하는 법)세심하게 광고 계획을 세워야 소비자들이 보는 적절한 위치에 그리고 시간에 맞게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 잡지 광고에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는 시각 정보, 표제, 광고 문구, 표시줄의 적당한 배치 방법은 다음과 같다. 첫 번째로 광고 공간의 50% 이상을 시각 정보가 차지해야 한다. 한 연구 조사에 따르면 광고를 보는 사람의 70%가 시각 정보만을 본다고 한다.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거나 가

  • [광고커뮤니케이션]귀족마케팅 광고의 크리에이티브 표현에 관한 연구 - 국내 고급자동차 인쇄광고를 중심으로
  • 광고를 통해 다양한 크리에이티브로 어필하고 있다. 이것은 이제 제품 본래의 물적 사용가치보다는 그것을 구매함으로 인해 소비자가 획득할 수 있는 심리적인 것들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것이다. 1999년부터 2004년 상반기에 게재된 국내 고급자동차의 귀족마케팅 인쇄광고를 130개를 대상으로 광고 유형에 대한 관련 이론을 배경으로 컨셉소스별, 소구유형별, 실행유형별, 비주얼유형 및 카피유형별로 분석한 결과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릴 수 있었다.

  • 소비자행동분석- 아웃백성공사례
  • 활용하여 고객마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것이다.지금까지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은 현재의 고객정보만으로 단기적인 전략에만 초점을 맞추었는데 그러나 앞으로는 고객이 향후 어떤 성향을 보일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어야하며, 메뉴와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장기적인 관점에서 고객과의 관계를 형성하여 단골고객에서 충성고객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야 할것이다.Ⅷ. 참고문헌www.outback.co.kr www.hotelrestaurant.co.kr서비스 마케팅, 이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