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경제의 이해 제절 사회적 경제의 발전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사회적경제의 이해
제1절 사회적경제의 발전과정
차례
왜 사회적경제인가?
사회적경제의 개념과 조직구성
사회적경제 조직의 기능과 특성
사회적경제의 역사적 배경
도시를 문명화하는 것은 향후 모든 나라에서 점점 최고의 우선
과제가 될 것이다….세계의 모든 주요도시가 빠져 있는 혼돈된
정글은 무엇보다도 새로운 공동체를 필요로 하고 있다. 그리고
정부도 민간기업도 새로운 공동체를 가져올 수 없다. 새로운
공동체 만들기는 비정부, 비영리조직에 주어진 과제이다
(피터 드러커, 「미래사회로의 변혁」)
1. 왜, 지금, 사회적경제인가?
경제적요인
① 산업구조의 변화
② 환경문제와 사회문제 등 시장의 실패
③ 국가지도형 사회주의 경제의 붕괴
2) 사회적요인 : 사회의 기반을 구성하는 가족과
지역사회의 붕괴
3) 정치적 요인 : 복지국가체제의 막다른 골목
4) 문화적 요인 : 가치관의 변화
사회적경제 발전의 도화선 → 복지국가의 위기
<복지국가의 황금시대>
1950년대부터 70년대, 경제성장이 만들어낸 부는 복지공급에 사용되
었다. 이와 함께 복지수급자도 증대했다.
<복지국가의 위기>
경기후퇴로 복지예산 삭감 → 신자유주의 등장
사민주의 후퇴하면서 보수파 재등장
보편적 복지주의가 과도한 기대를 낳게 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경영 조직론 레포트
  • 사회적 책임1. 경영자의 사회적 책임(1)사회적 책임의 의의경영자의 반사회적 이윤추구는 부정적이며, 사회와의 관계를 밀접히 해야함(2)경영자의 사회적 책임의 내용① 기업유지 및 발전에 대한 책임기업의 사회의 소유물로서, 계속 성장하고 존속할 의무가 있다② 종업원의 복지향상에 대한 책임기업은 모두의 결과이므로 구성원들의 복지에 힘써야 한다③ 이해관계자의 이해조정에 대한 책임기업과 관련을 맺는 이해관계자의 조정에 힘써야

  • [노사관계론] 세계 주요국의 노사관계
  • 과정을 통해 기대하는 산출물의 전체적 몫을 증대시키는 생산이라고 하는 측면에서는 협조적 관계이기도 하지만, 생산의 성과배분이라고 하는 측면에서는 대립적 관계이기도 하다.넷째, 노사관계는 경제적 관계와 사회적 관계라고 하는 이중성을 가지고 있다. 노사관계란 기본적으로는 기업의 경제적 목적의 달성이라는 측면에서는 경제적 관계이기도 하지만, 산업사회의 기본적인 질서를 유지시키는 모든 기능의 전체를 포괄하는 측면에서는 사회

  • [마케팅전략]귀족마케팅 현황과 이해
  • 대한 이해1.귀족마케팅의 대상인 귀족이란?2.대상 정의3.귀족마케팅의 특징1)브랜드2)상품Ⅲ.귀족마케팅의 현황1.유통업체에서의 귀족마케팅 현황2.제조업에서의 프레스티지 상품3.잡지 및 인터넷 서비스에서의 프레스티지 마케팅 4.PBⅣ.귀족마케팅 어떻게 해야 하는가?1.신흥 부유층을 잡아라2.부유층의 자녀를 주시하라3.브랜드를 숨겨라4.많이 팔지 말아라5.긴밀한 유대 관계를 구축하라 6.IT와 함께 매스 커스터마이제이션으로 발전

  • [선진국의 사회체육] 미국, 일본, 독일, 덴마크, 영국, 프랑스, 호주, 중국의 사회체육 현황과 국내 사회체육 활성화 방안
  • 발전된 미국의 선진 사회체육문화를 알아봄으로써 선진 체육문화를 경험해 보고자 미국의 사회체육현황에 대해 조사를 해 보았으며 나아가 국내 사회체육 발전을 위한 방안을 모색해 보았다.1. 미국 사회체육의 발전배경미국의 사회체육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레크리에이션 운동의 배경 설명이 필요하다. 미국 레크리에이션 운동은 1885년 보스턴의 모래판(sand garden) 설치를 전후로 시작되었다. 1930년대 세계적 경제공황에 직면하여 심각한 실업자 문제

  • 중국의 문화, 경제, 정치
  • 경제>Ⅰ.중국식 사회주의시장경제 191.중국식 사회주의시장경제란 무엇인가 192. 中國식 사회주의시장경제의 특징 193. 중국식 사회주의시장경제의 발전상황 19(1) 시장기능이 자원배분의 기초 20(2) 중국식 사회주의시장경제체제의 상황 204. 국유기업의 개혁 205. 1978년 개혁개방이후의 중국경제 216. GATT/WTO가입과 중국경제 24(1) WTO의 출범과 중국경제 24(2) GATT/WTO가입에 따른 중국의 득과 실 257. 중국경제가 당면한 문제들 26(1) 등소평이후의 사회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