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경제의 이해 제절 사회적 경제의 발전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사회적경제의 이해
제1절 사회적경제의 발전과정
차례
왜 사회적경제인가?
사회적경제의 개념과 조직구성
사회적경제 조직의 기능과 특성
사회적경제의 역사적 배경
도시를 문명화하는 것은 향후 모든 나라에서 점점 최고의 우선
과제가 될 것이다….세계의 모든 주요도시가 빠져 있는 혼돈된
정글은 무엇보다도 새로운 공동체를 필요로 하고 있다. 그리고
정부도 민간기업도 새로운 공동체를 가져올 수 없다. 새로운
공동체 만들기는 비정부, 비영리조직에 주어진 과제이다
(피터 드러커, 「미래사회로의 변혁」)
1. 왜, 지금, 사회적경제인가?
경제적요인
① 산업구조의 변화
② 환경문제와 사회문제 등 시장의 실패
③ 국가지도형 사회주의 경제의 붕괴
2) 사회적요인 : 사회의 기반을 구성하는 가족과
지역사회의 붕괴
3) 정치적 요인 : 복지국가체제의 막다른 골목
4) 문화적 요인 : 가치관의 변화
사회적경제 발전의 도화선 → 복지국가의 위기
<복지국가의 황금시대>
1950년대부터 70년대, 경제성장이 만들어낸 부는 복지공급에 사용되
었다. 이와 함께 복지수급자도 증대했다.
<복지국가의 위기>
경기후퇴로 복지예산 삭감 → 신자유주의 등장
사민주의 후퇴하면서 보수파 재등장
보편적 복지주의가 과도한 기대를 낳게 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