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킨도넛 광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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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커피만,,? NO!! &,, 던킨 도넛!!
CF내내 잘생긴 얼굴만 나왔다,,,
이병헌, 김재원,,의 살인미소,,
쳐다볼 수 밖에,,!!
■ 던킨도넛社의 “커피&도넛” 전략 <초기>
신상품 커피의 시장진입을 위해 대형스타 CF를 통한 인식 극대화 전략!!
|새.로.나온!!!!|
*
몽골 아찌도 안다!!
■ 커피만 있으면 기다리세요~~!!
▶ 아무리 급해도 커피는 던킨도넛과,,
커피부터 먹으려는 사람 (남극편)
커피만 권하는 사람 (몽골편)
도넛만 먹는 사람 (직장편)
위와 같은 사람을 등장 시켜
라는
방법을 소비자에게 인식시키고 있다.
소비자는 구매시 자연스럽게
커피만 있을땐
도넛만 있을땐 와 같이
반대를 떠올리게 하는 전략이다.
“커피는 던킨도너츠와 함께 먹는다”
“도넛?”
“커피~!”
마케팅 전략과 광고 전략을 분석하자
STEP1>>
출근길에 차를 멈추고 베이글을!
→ 매장 내가 아닌 차안에서~(상황제시)
상황분석>> 빵,!
■ s1 : 제과점과는 차별화된 세계적 bread 패스트푸드
s2 : 학생부터 직장인까지의 대표 빵 음식으로 포지셔닝
■ w : 식품보고위반으로 생산중단 및 단기적 인지도 하락
> 던킨 社는 ‘식품위생법을 준수합니다’ 표어 제시 中
■ o : 매장 확장사업 진행
■ T : 맥 모닝의 아침 bread 경쟁 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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