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애니콜 마케팅 전략과 성과 및 세계 진출 사례에 대한 프레젠테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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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Any Call
삼성 애니콜 마케팅 전략과 성과 및
세계진출사례 에 대한 프리젠테이션
Contents
스무살 된 애니콜, 한국 휴대폰 ‘산 증인’
시대별 AnyCall 시장상황과 마케팅전략
시대별 Anycall 광고전략
대표제품 군 및 성공 사례 휴대폰 설명
세계진출사례
1) 미국/중동/아프리카
2) 유럽
3) 중국
3) 러시아
5. 강점, 보완점과 미래
6. 참고자료
1. 스무살된 애니콜, 한국 휴대폰 ‘산 증인’
◆ 초라한 시작
: 벽돌보다 큰 휴대폰
◆ 잿더미에서 피어난 애니콜 신화
: 불량제품 화형식
◆국내 휴대폰 산업의 주춧돌이 되다.
: 애니콜 신화의 발판 SH-700 : 시장점유율 1위 처음 달성
5조 7천억의 국내 브랜드 가치(08년) : 10년 사이 10배 이상 가치상승
◆ 세계 6개국 시장점유율 1위
: 유럽-‘휴대폰의 벤츠’/ 중국-‘부의 상징’
2. 시대별 AnyCall 시장상황과 마케팅전략
90년대 말 마케팅 전략 및 성과
시장배경
전략
성과
각 연령대 별로 중요시하는 욕구나 특성이 각각 다르듯이 연령별/욕구별로 분류하여 고객의 NEEDS사항이 무엇인지에 대해 빠른 캐치 후
NEEDS에 부응하는 상품 생산
국내 휴대폰 시장의 치열한 경쟁
(M사 재등장, SKY등 신생경쟁업자 등장)
폴더시리즈 연속 히트 / GSM 방식 폰 유럽시장공약
00년 출시 듀얼폴더 SPH-A2000 (드라마폰)- 여성층 공략
대표제품 및 설명
90년대 말 마케팅 전략 및 성과
SPH-X4500 ‘드라마 폰’
휴대폰 사용자의 절반인 여 성을 위한 표적마케팅의 예
칼로리 계산 기능 등 여성을 위한 특화된 기능과 디자인으로 많은 젊은 여성층에
많은 사랑을 받았다.
SPH-A2000 ‘블루아이’
업계 최초의 듀얼폴더 폰으로서, 소비자의 75%가 휴대폰의 동작상태를 보기 위해 폴더를 열어야만 하는 단점을 지적, 외부에 LCD를 달아 기존폴더의 문제점 해결
참고문헌
6. 참고자료
도서
- ‘이건희 개혁10년(김영사, 김성호 외)
- 이건희 (홍하상, 한국경제신문 외)
- 마케팅원론(학현사)
기사
- 디지털데일리 2008년 10월 7일 특집기사 [모바일 20년, 삶을 말하다⑩]
- 한국경제신문 2008년 03월 20일 특집기사 [글로벌 20대 브랜드 우뚝 `월드 베스트` 새 도약 꿈꾼 다]
- (EBN신문) http://msn.ebn.co.kr/news/n_view.html?kind=cate_code&keys=EL&id=35537
- (아이뉴스) http://it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379470&g_menu=020300
블로그
http://blog.naver.com/adicblog?Redirect=Log&logNo=80046149533(광고사진)
http://cafe.naver.com/bve/64431
지식인(애니콜의 러시아진출,)
그 외 다수 파란, 네이버 다음 포털 블로그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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