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웨어하우스 Sears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목 차
결론 -Mini Case 질문에 대한 토론
본론 1. Sears, Roebuck의 개황
서론- 기업경영에 정보기술의 전략적 활용
4. Sears 사례를 통한 교훈
5. 데이터웨어하우스 도입의 기타사용
2. 데이터 웨어 하우스에 대하여
3. Sears가 처한 문제점과 해결방안
정보시스템에 대한 기업의 인식 변화
도입 초기-업무 효율성 증대가 주 목적
1980년대-경쟁 환경에서 전략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도구
최근 -ERP, 인트라넷, 데이터웨어 하우스,GIS
시장 경쟁우위에 서기위한 수단으로서 정보기술활용
고객관계
구축
매일향상
이익창출
SEARS 의 개황 - Sears의 Mission
고객신뢰
SEARS 의 개황 - Sears의 VISION
평생관계를 확립
질적인 서비스와 상품, 솔루션
좋은 가격에 좋은 생활을 보장










SEARS 의 개황 - Sears의 VISION
데이터 웨어하우스 구축의 대표적인 예- 씨어즈

데이터 웨어 하우스
데이터 마트 구축의 대표적인 예- GTE
데이터 마이닝 구축의 대표적인 예- 월마트
데이터 웨어하우스의 등장 배경
-1980년대 중반 IBM이 하드웨어를 판매하기 위해 처음 도입했던 개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월마트] 월마트의 성장요인, 성장과정과 월마트의 현황, 문제점을 통해 본 월마트의 성공 비결 분석
  • 데이터 교환)의 채택, POS시스템, 스캐너 자동발주시스템 등 다양한 전자상거래 기법을 도입하였다. 또한 이러한 기법을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막대한 비용을 투자하여 위성통신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위성통신 시스템의 성공적인 구축은 2,500여개에 이르는 월마트의 각 매장과 물류센터, 본사와의 연결은 물론 상품을 수송하는 18,000여대의 트레일러의 움직임을 추적, 몇시 몇분에 점포에 도착할 것인지까지도 정확히 파악할 수 있게

  • [국제경영] 월마트 해외진출 실패요인 분석
  • 문제점∙Opportunity∙정보 통신 기술 발전의 가속화&다변화∙도심으로의 침투Threat∙경쟁자의 벤치마킹-가격차별화 실패우려∙경쟁기업의 암묵적 공동 대응∙타국 회사에 대한 배타심∙정부의 규제월마트를 SWOT분석해 본 결과 이러한 4가지 월마트가 가진 Strenght, Weakness, Opportunity, Threat을 볼 수 있다. 여기에서 약점과 위협 부분과 함께 각 분야별 문제점을 가지고 살펴보고자 한다.Wal-mart문제점 & 대안Environment기업의 빠른 성장속도로 인해 지리

  • [다국적기업] 유통산업분야 -월마트 기업 분석
  • 문제점을 알아보고, 다음절에서는 이 문제점들의 해결방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2. 월마트와 이마트의 전략 비교1) 표적시장의 선정과 포지셔닝 전략그림 8-1 할인점 포지셔닝 맵월마트와 이마트는 운영 컨셉이나 점포별 포지셔닝 전략이 비슷하다. 이것으로 인하여 한정된 동일 상권 내에서 또는 과포화 상태로 된 상권 내에서 그 경쟁은 치열해졌다. 이러한 상황에서 월마트는 이마트와 약간의 운영 컨셉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는데 이것이 국

  • [경영정보시스템] MIS의 분석 및 정보시스템 도입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웨어들이 존재하게 되어 정보시스템간의 정보교환이 어려워짐은 물론 투자가 중복되는 등의 문제점을 낳게 되었다.그후 기업은 업무의 자동화는 물론 업무수행의 효율적 평가, 통제 및 관리를 위한 컴퓨터 시스템의 필요성을 인식하게 되었다. 이를 위해서는 기업내부에서 발생되는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저장관리할 수 있는 수단이 필요하게 되었다. 조직구성원들이 필요로 하는 데이터를 데이터베이스라는 저장소에 저장하여 누구나 쉽게 데이터를

  • [e비지니스]월마트(Walmart)의 온라인시장진출 경영전략분석
  • 문제점들이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문제점을 보완하고 한국 시장에 맞는 특성에 대해서 보다 고려를 한다면 월마트의 고유의 강점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으리라 보인다. 즉, SWEET SYSTEM의 적용과 중산층을 겨냥한 이미지 전략을 활용할 경우 한국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은 분명히 있다고 보여진다. 그러나 진정으로 한국 시장에서 성공하고, 한국 소비자들이 즐겨찾는 월마트가 되기 위해서는 이러한 단기적이거나, 또는 외적인 서비스에 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