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효용 이론과 소비자이론의 응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기대효용이론과
소비자 이론의 응용
*
목차
불확실성 가정
기존 가정들은 모든 경제주체가 앞으로 일어날 일에 대해 확실성을 가진다고 보았다. 하지만, 현실의 경제 주체는 불확실성을 가진다.
따라서 기대효용이론은 불확실성 하에 개인의 행동을 설명하기 위한 이론이다.
예) 복권, 보험
기대가치란 불확실성 하에서 예상되는 소득의 크기를 의미한다.
Ex) 화재가 발생할 확률이 0.8일 때 화재가 일어나기 전 재산이 100만원, 화재가 발생한 후의 재산이 25만원이라면 기대가치는?
E(w) = (100만원 x 0.8) + (25만원 x 0.2) = 25만원
기대효용이란 불확실성 하에 개인이 얻을 것으로 예상되는 효용의 기대가치를 의미한다.
Ex) 화재 발생 확률 0.8일때, 화재 발생 전 재산 100만원, 화재발생 후 재산 25만원, 효용함수= √w 일 때 기대효용은?
E(w) = (0.8 x√100) + (0.2 x√25) = 9만원
소비에 대한 만족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