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주의의 글로벌화와 경제 제국 탄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The Cold War
Capitalist Mecca : America
자본주의의 글로벌화와 경제제국 탄생
Contents
냉전이란?
냉전의 기원과 발전배경
자본주의의 글로벌화
자본주의의 글로벌화에 따른 폐해
결론
냉전 [冷戰]이란?
어원 :
1945년 ‘1984’로 유명한 George Orwell이 트리뷴지에 기고한 시론에서 처음 등장.
1947년 미국의 대통령 보좌관이었던 버나드 바루크가 트루먼 독트린에 관한 논쟁 중 써서 유명해짐.
냉전 [冷戰]이란?
사전적 의미 :
직접적으로 무력을 사용하지 않고,
경제ㆍ외교ㆍ정보 따위를 수단으로
하는 국제적 대립.
특히 제2차 세계 대전 이후1940년대부터 1991년 소련 붕괴 전까지 미국과 소련을 중심으로 한 민주주의와 공산주의의 갈등, 긴장, 경쟁 상태가 이어진 대립시기.
특징:
냉전 주축국가들의 직접적인 군사적 충돌은 없었으나 군사 동맹, 재래식 군대의 전략적 배치, 핵무기, 군비 경쟁, 첩보, 선전, 우주개발경쟁과 같은 기술적 우위쟁탈전의 양상을 띔.
자본주의
전체주의
공산주의
냉전의 기원
20세기 초중반 세계를 지배하던 3가지 주요 이념 세력 존재 :
자본주의, 전체주의, 공산주의
동맹
대립
대립
자본주의와 공산주의 세력은 2차대전 당시만 해도 ‘전체주의 세력’이라는 공동의 적을 가진 동맹국
미국, 영국, 프랑스 등
소련 (USSR)
독일, 이탈리아, 일본
그러나 2차 대전 후 전체주의 세력이 몰락하면서 3파전 구도가 자본주의 대 공산주의의 대립체제로 대체됨.
WHY?
VS.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