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G무사통과 실버보험 마케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AIG 무사통과 실버보험』마케팅 사례
- 목 차 -
Ⅰ. 서론
1.실버마케팅이란?
2.AIG 소개
Ⅱ. 본론
1.환경분석
2.SWOT
3.STP
4.4P
Ⅲ. 결론
1.성공요인 & 개선방안
2 / 20
Ⅰ-1.실버마케팅이란?
실버소비자 또는 실버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나이 이외에 동일한 욕구를 가진
모든 집단을 세분시장화해야
50~60대
레져형
70대 이상
전문의료서비스
40대
부모들을 위한
3 / 20
Ⅰ- 2. AIG 소개
American International Group
1919 창립
1984 뉴욕증시 상장
1987 한국 영업 개시
보험업계 최초 통신
판매기법 도입
1992 한국최초 무배당
상품 발매
2000 직접판매 개시
2003 방카슈랑스 출범
2005 홈쇼핑판매 개시
광범위한 세계 영업망 (약 130개 국가)
다양한 계열사들을 이용한 서비스 제공
손해보험, 생명보험, 금융서비스, 연금보험, 자산관리, 항공기 임대 등
Forbes 선정, 2002년 세계 500대 기업중 3위
2003년 미국 500대 기업중 4위
Business week 선정, 2002년 세계 1000대
기업중 11위
Fortune 선정, 2003년 미국내 손해보험 부분 1위
S&P 선정, 2004년 재정능력평가 Triple -A (AAA)
4 / 20
Ⅱ- 1. 환 경 분 석
인구
경제
기술
사회
급속한 고령화 ; 65세이상 인구 2000년 7.2%,2019년 14.4% 예상
의학발달로 평균수명 증가 ; 1990년 남 67.7세 , 여 69.1세
2030년 남 75.4세, 여 82.5세
평균수명 증가로 인한 노년시기 경제활동 증가
연금수령 및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재무경제력 갖춤
핵가족화 및 저출산율로 인한 “손자없는 시대” 에 살게 됨
좀 더 독립적인 안정망 필요
5 / 2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 및 마케팅 트렌드를 활용한 패션마케팅 전략
  • 실버마케팅이란?노인세대를 지칭하는 용어인 실버(silver)는 인생의 황금기(golden age)에는 못 미치지만 과거처럼 인생의 황혼기라든지 노년이라는 단어들로 표현되기보다는 오히려 제2의 인생, 제2의 청년기라는 말로 표현되는, 은이 갖고 있는 화려하지 않지만 온화하고 고상한 기품을 표현하는 용어라 할 수 있다. 노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을 실버 마케팅이라고 하며, 산업은 실버 산업이라고 한다.b) 마케팅사례AIG손해보험의 AIG 무사통과 실버

  • [국제경영전략] AIG의 해외 자회사 관리
  • AIG 수상내역한국서비스 품질 우수기업 선정한국서비스 경영 최우수상 수상최고경영자상 수상기업브랜드 부문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대상’ 수상한국 AIG의 영업 시장080-500-4949(다이렉트)多보장 의료보험원스톱 암보험 ll(보장성)무배당 의료비보험(생사혼합)변액유니버셜보험(방카)스타 연금 보험080-5060-700(상해)무사 통과 실버 보험(여행)해외 여행자 보험(자동차)(기타 개인)한국 AIG의 성장목표와 비전“우리는 한국 시장에서의1위를

  • 실버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에 대한 연구
  • 실버타운, 전용주택 개호서비스, 급식서비스, 수발서비스, 복지기기.의료관련분야시설용품서비스병원부문 제약부문의료기기부문의료정보부문인력파견부문노인전문병원노인성 질환 약품의료전문기기, 복지기기병원관리, 의학정보, 건강 체크 프로그램의료요원의 알선, 파견여가활동분야서비스사회활동부문여가활용부문취업, 교육스포츠, 취미생활, 오락, 관광금융관련분야상품서비스연금부문보험부문자산관리부문공적연금, 사

  • 실버산업의 현황과 전망
  • 보험, 장기보호보험, 연금신탁 등이 있다.(8) 정보관련 분야노인대상 출판물, 노인대상 TV드라마, 컴퓨터 네트워크 또는 정보통신망, 이동전화기 등이 있다.Ⅱ. 노인복지에서의 실버산업의 필요성실버산업은 노인복지 관련 서비스의 공급에 경제시장이 참여한 것이라 볼 수 있다. 노인복지 서비스에 경제시장이 참여해야 할 필요성은 곧 실버산업의 필요성과도 같은 의미가 된다. 노인복지에서 경제시장 참여의 필요성을 촉진시키는 요인, 즉 실버산

  • [마케팅전략] GS25 성공전략
  • 사이의 원활한 관계 구축을 위한 노력LOGO향후전략- GS25의 마케팅 전략경쟁업체 훼미리마트에 비해 수익성으로서는 월등히 우수함현재의 점포 점주들과의 원활한 관계 구축에 노력가격에 대해 아직도 고정관념을 가진 고객을 위한 홍보슈퍼형 편의점(GS25단독)의야채나 배추, 등 주부 타겟밝고 친절한 매장 분위기 조성젊은 층을 사로잡는 GS25의Friendly Fresh,Fun 강조실버마케팅 도입가격표의 크기 확대노인분들을 위한 상품 구색LOGOQ&A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