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쳐 싸이월드 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선정 이유
2. 기업 소개
3. ERIS 분석
4. 최종 분석
5. 시사점 및 질문
본문내용
진출과정

1999년 8월    법인 설립 이후 인맥기반의 커뮤니티 서비스
㈜ 싸이월드 오픈
2001년 9월    '미니홈피'라는 개인 미디어 서비스 개발 및 개시
2001년 10월  유료서비스 선물가게 정식 서비스 시작
2002년 4월    미니룸 서비스 시작
2003년 3월    브랜드 미니 홈피 서비스 개시
2003년 8월    싸이월드와 SK 커뮤니케이션즈의 합병으로
'Nate.com'과 공동 서비스
2004년 4월    모바일 싸이월드 서비스 개시

사업실적

2000.04 경희대 총동문회, 고려대 교우회, 연세대 상경대 동문회 사이트
2000.07 LG 인화원 커뮤니티 서비스
2000.12 파고다 아카데미 홈페이지 / 커뮤니티 서비스 등
2001.01 한미은행 커뮤니티 서비스
2001.02 태평양 법률 사무소 Law&B 사이트, 넷조아 유학생 커뮤니티 사이트
2001.05 LG CI 전자사보 서비스
2001.08 Cizmail 커뮤니티 서비스
2001.09 이화여대 커뮤니티 서비스, 교원나라 커뮤니티 서비스
2001.10 충남의회 커뮤니티 서비스, SBSi 커뮤니티 서비스,
2002.01 파라다이스 복지재단 커뮤니티, 대한상공회의소 커뮤니티
2002.02 국민 이퀸즈 카드 커뮤니티
2002.03 인터넷복권 플러스로또 사이트
2002.04 국민 서포터즈클럽 커뮤니티
2002.07 조인스 프리미엄 클럽 서비스, LG 김치냉장고 1124 브랜드 커뮤니티
2002.08 광림교회 커뮤니티


커뮤니티 서비스의 12가지 원칙
  
(1) 회원님들이 더욱 친해질 수 있는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2) 모임활동을 지원합니다.
(3) 많은 기능보다는 높은 소속감을 지원합니다.
(4) 회원님과 회원님의 정보를 보호합니다.
(5) 행동에 책임을 지는 커뮤니티로 발전시킬 것입니다.
(6) 서로의 정체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7) 자신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8) 지인간의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하도록 지원합니다.
(9)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지원합니다.
(10) 지속적인 운영으로 건강한 커뮤니티를 만듭니다.
(11) 지인들과 가치를 주고받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12) 싸이월드 내에서의 회원님의 활동역사를 보호합니다.


논문 주제를 논의 중 인맥구축 중심의 인터넷 사이트 아이디어.
자신의 사업과 관련, 젊은 사람들이 실제 생활에서 어떻게 인간관계를 맺는지 연구,
이들이 치장하기를 좋아하고 사진을 보여주거나 작은 선물을 주고 받는 것을 즐긴다는 것을 파악, 이 방식을 인터넷에 옮겨놓으면 성공할 것이라는 아이디어를 얻음.
2002년 초 개인 네티즌들에게 홈페이지를 만들어주고 도토리라는 선물을 주고 받게 하는 지금의 미니홈피 서비스 시작.
이때부터 싸이월드는 기적적인 성장세 시작.
회원 수가 6개월 만에 200만 여 명으로 증가
연말에 손익분기점 돌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사례] TJ미디어 `질러넷` 성공사례분석
  • 분석을 통해 본 노래반주기 산업의 특성3.3. PLC(제품수명주기)에 따른 노래반주기 산업의 위치4. 노래반주기 산업의 고객에 대한 분석5. TJ미디어의 경쟁자 금영에 대한 분석5.1. 경쟁대상 규명5.2. 경쟁자의 목표와 전략파악5.3. 경쟁자의 역량과 강, 약점 파악5.4. 경쟁자의 전략과 반응의 예측6. 질러넷 MR의 제품과 촉진의 마케팅 전략 차별화에 대한 분석6.1. STP분석을 통해 본 질러넷MR7. 향후 발전 방향8. 느낀점8.1기업성공사례 선정이유 8.2 느낀점

  • 마케팅에 대한 모든 것 -이론적 분석과 사례를 중심으로
  • 컨셉의 연금술사, 탁정언, 국일미디어기획의 99%는 컨셉이다, 탁정언, 원앤원북스한국마케팅학회의 마케팅 정의 (Definition of Marketing), 마케팅정의제정위원회, 2002마케팅 사고의 변천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황병일, 산학경영연구 Vol.- No.12, 1999 마케팅 패러다임의 이동에 관한 연구, 김광수 최원일, 마케팅管理硏究, Vol.1 No.2, 1995 국내기업의 마케팅 핵심역량 강화와 성공 및 실패사례 분석, park삼성경제연구소휴넷, 경영사이트

  • 구글 등의 인터넷망에 대한 문제, 웹 2.0에 대한 문제
  • 성공억만장자가 된 빌게이츠저작권에 대한 심각한 문제제기소프트웨어의 발전을 저해한다고 생각.하나의 지식자본이라고 생각함기술적 발견은 최고의 가치이다.업무와 프로젝트의 조정은 권위 있는 인물들이 수행한다.“빌게이츠는 돈벌이를 기술혁신에 우선했다”인터넷갤럭시마뉴엘 카스텔리처드 스톨만-해커,자신의 프로그램을 무료로 사람들에게완벽한 프로그램은 수정을 거쳐 탄생한다.어느 한 사람이 독점해서는 안 된다.독점

  • [마케팅] 포털사이트 Daum의 마케팅 전략분석 / 다음의 성공,실패 사례
  • 성공 가능성을 낮게 평가할 정도로 무모한 사업이었다. 게다가 국내에서는 제주도로의 사옥 이전과 관련된 문제가 복합적으로 얽혀서 다음은 발걸음은 꼬이게 되었다. 이때부터 ‘다음 M&A 증후군’이라는 말도 생겨났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온캣 인수, CJ 제휴 등의 몸집불리기는 끝나지 않은 것 같다.➄ 기타 서비스a. 플래닛(2004년 런칭)MYTV : 간단한 조작으로 사용자로 하여금 슬라이드 동영상을 만들 수 있는 환경을 제공싸이월드에 비해 다양화

  • [거시조직론] 네트워크 조직
  • 사례> - SONY 1. Sony의 기업 분석(1) 연 혁1946년 - Ibuka Masaru와 Morita Akio가 동경 통신 공업 주식회사를 창립.1950년 - 일본 최초로 카세트 테이프 레코더 개발 1955년 - 트랜지스터 라디오 개발 1958년 - 회사명을「SONY」로 변경 1960년 - 트랜지스터 TV 출시 1968년 - 독자 규격의 고선명 컬러TV 브라운관 출시 1972년 - 미국 샌디에이고에 컬러 TV 조립공장 가동 1979년 - SONY의 가장 유명한 헤드폰 스테레오인 “ 워크맨 ” 출시 1982년 - CDP 개발 1985년 - 8mm VTR 개발 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