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쳐 싸이월드 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9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 선정 이유
2. 기업 소개
3. ERIS 분석
4. 최종 분석
5. 시사점 및 질문
- 본문내용
-
진출과정
1999년 8월 법인 설립 이후 인맥기반의 커뮤니티 서비스
㈜ 싸이월드 오픈
2001년 9월 '미니홈피'라는 개인 미디어 서비스 개발 및 개시
2001년 10월 유료서비스 선물가게 정식 서비스 시작
2002년 4월 미니룸 서비스 시작
2003년 3월 브랜드 미니 홈피 서비스 개시
2003년 8월 싸이월드와 SK 커뮤니케이션즈의 합병으로
'Nate.com'과 공동 서비스
2004년 4월 모바일 싸이월드 서비스 개시
사업실적
2000.04 경희대 총동문회, 고려대 교우회, 연세대 상경대 동문회 사이트
2000.07 LG 인화원 커뮤니티 서비스
2000.12 파고다 아카데미 홈페이지 / 커뮤니티 서비스 등
2001.01 한미은행 커뮤니티 서비스
2001.02 태평양 법률 사무소 Law&B 사이트, 넷조아 유학생 커뮤니티 사이트
2001.05 LG CI 전자사보 서비스
2001.08 Cizmail 커뮤니티 서비스
2001.09 이화여대 커뮤니티 서비스, 교원나라 커뮤니티 서비스
2001.10 충남의회 커뮤니티 서비스, SBSi 커뮤니티 서비스,
2002.01 파라다이스 복지재단 커뮤니티, 대한상공회의소 커뮤니티
2002.02 국민 이퀸즈 카드 커뮤니티
2002.03 인터넷복권 플러스로또 사이트
2002.04 국민 서포터즈클럽 커뮤니티
2002.07 조인스 프리미엄 클럽 서비스, LG 김치냉장고 1124 브랜드 커뮤니티
2002.08 광림교회 커뮤니티
커뮤니티 서비스의 12가지 원칙
(1) 회원님들이 더욱 친해질 수 있는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2) 모임활동을 지원합니다.
(3) 많은 기능보다는 높은 소속감을 지원합니다.
(4) 회원님과 회원님의 정보를 보호합니다.
(5) 행동에 책임을 지는 커뮤니티로 발전시킬 것입니다.
(6) 서로의 정체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7) 자신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8) 지인간의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하도록 지원합니다.
(9)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지원합니다.
(10) 지속적인 운영으로 건강한 커뮤니티를 만듭니다.
(11) 지인들과 가치를 주고받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12) 싸이월드 내에서의 회원님의 활동역사를 보호합니다.
논문 주제를 논의 중 인맥구축 중심의 인터넷 사이트 아이디어.
자신의 사업과 관련, 젊은 사람들이 실제 생활에서 어떻게 인간관계를 맺는지 연구,
이들이 치장하기를 좋아하고 사진을 보여주거나 작은 선물을 주고 받는 것을 즐긴다는 것을 파악, 이 방식을 인터넷에 옮겨놓으면 성공할 것이라는 아이디어를 얻음.
2002년 초 개인 네티즌들에게 홈페이지를 만들어주고 도토리라는 선물을 주고 받게 하는 지금의 미니홈피 서비스 시작.
이때부터 싸이월드는 기적적인 성장세 시작.
회원 수가 6개월 만에 200만 여 명으로 증가
연말에 손익분기점 돌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