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농업조사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브라질의 농업』
농산물 무역론 F조
개 요
Ⅰ. BRICs에 대한 소개
Ⅱ. 농업대국으로서의 성장 잠재력
Ⅲ. 브라질 농업부문 발전의 특징
Ⅳ. 주요 농업 생산 현황
Ⅴ. 농산물 수출 현황
Ⅵ. 브라질 농업 정책
Ⅶ. 평가 및 우리에게 시사하는 점
농산물 무역론 F조
농산물 무역론 F조
Ⅰ. BRICs란?
BRAZIL , RUSSIA , INDIA , CHINA
1990년대 말부터 발전하기 시작
2030년 무렵이면 세계 최대의 경제국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예측됨
공통점 : 거대한 영토, 풍부한 자원과 인구
거대한 내수시장이 형성될 가능성이 큼
ex. 인도의 정보기술산업(IT)의 발전
농산물 무역론 F조
Ⅱ. 농업 대국으로의 성장 잠재력
< 브라질, 세계농업대국으로의 부상 요인 >
가. 천혜의 자연조건
나. 농업의 중요성
다. 수출의 현저한 증가
라. 농업발전 잠재력
세계 속의 브라질 농·축산품 수출위상 (2003년 기준)
2004.10월 Veja지 특집 발췌
<커 피 >
-1위 브라질 : 2,380 만 포대(1포대/60㎏ 기준)
-2위 베트남 : 1,160 만 포대(1포대/60㎏ 기준)
-3위 콜롬비아: 1,130 만 포대(1포대/60㎏ 기준)
<쇠고기 >
-1위 브라질 : 140 만톤
-2위 호주 : 130 만톤
-3위 캐나다: 56 만톤
<설 탕 >
-1위 브라질 : 1,450 만톤
-2위 태국 : 520 만톤
-3위 EU: 470 만톤
<닭고기 >
-1위 브라질 : 224.9 만톤
-2위 미국 : 224.8만톤
-3위 캐나다: 78 만톤
<철광석 >
-1위 브라질 : 34 억불
-2위 호주 : 33 억불
-3위 캐나다: 7 억불
<엽연초 - 썰지 않고 잎사귀 그대로 말린 담배 >
-1위 브라질 : 46.6 만톤
-2위 미국 : 15.5 만톤
-3위 중국: 14.6 만톤
<대두류 >
-1위 브라질 : 106 억불
-2위 아르헨티나: 92 억불
-3위 미국: 80 억불
<철강 제품 >
-1위 러시아: 22 억불
-2위 브라질 : 16 억불
-3위 프랑스: 15 억불
<오렌지 >
-1위 브라질 : 125.2 만톤
-2위 미국 : 10 만톤
-3위 스페인: 7.3 만톤
<알콜 >
-1위 브라질 : 6.56 억 리터
미국과 브라질의 농·목축 경지 가용능력 비교
Veja지 (2004.3.3호) 특집 발췌
구 분
경 작 지
성장 잠재력
총면적
경작면적
경작가능면적
미 국
1.4억 헥타
1.4억 헥타
0
0
브라질
3.88억 헥타
2.82억 헥타
1.06억 헥타
37.6%
<1993년>
수출고 : 159.4억불
흑자 : 117억불
<2004년>
수출고 : 387억불
흑자 : 339억불
수출고 : 143% 증가
흑자 : 190% 증가
농산물 무역론 F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