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과소비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외식산업 소비환경
1. 소비환경의 변화요인
1)수요요인(소비자)
소득증가
핵가족화
맞벌이부부 증가
여성의 사회진출 확대
주 5일제 근무
레저문화생활로서의 외식활동
이동편리성으로 가족단위 외식활동 증가
외식에 대한 사회적·심리적 제약 탈피
외식수요증가
2) 공급요인(주변산업)
고객의 욕구에 부응하는 업태
글로벌 외식기업의 경영 노하우
주변산업의 구조적 발전과 정착
경영자와 전문인력의 양성
외식산업
글로벌 외식기업의 경영 노하우
주변산업의 구조적 발전과 정착
경영자와 전문인력의 양성
글로벌 외식기업의 경영 노하우
주변산업의 구조적 발전과 정착
소비의 동질화 사회
외식활동의 대중화
1980~1990년대 외식산업의 시작, 성장초기
패스트푸드 외식기업
소비의 이질화 사회
외식활동의 다양화·개성화
21세기 외식산업의 본격적 성장기
다양한 업태의 등장
2. 소비환경의 변화과정
대중소비사회
성숙소비사회
1) 대중소비사회의 외식산업
문화·레저활동으로의 인식
외식소비의 변화
소비의 동질화
1) 대중소비사회의 외식산업
경영의 변화
표준화·대량화
상품의 신뢰감
1) 대중소비사회의 외식산업
외식기업의 변화
업태의 변화
체인 시스템과 과학적 경영
2) 성숙소비사회의 외식산업
외식소비의 변화
경영의 변화
외식기업의 변화
외식산업시장과 소비자
1. 외식산업시장의 이해
1)외식산업시장의 구분
음 식
Eating Market과 Dining Market
연 령
가 격
캐주얼 다이닝
파인 다이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라이프스타일을 중심으로 본 한국인의 삶
  • 소비자 집단의 관심사와 시장세분화II. 라이프 스타일을 통한 인터넷에서의 마케팅의 활용1. 인터넷마케팅2. 인터넷마케팅의 가치3. 외식산업과 인터넷 마케팅 4. 라이프 스타일을 활용한 인터넷 마케팅의 활용 예1)메뉴판닷컴 2)기타외식산업의 인터넷마케팅 : 전략 쿠폰 및 카드사와의 제휴3)인터넷 길찾기 4)핸드폰 MSNⅢ 개 성1. 자아 개념 이론 2. 심리 분석적 이론 3. 사회 문화적 이론 4. 특성 이론 5. 브랜드 성격6. 라이프 스타일과 심리 분

  • [페스트푸트]외식산업과 환경정책
  • 외식산업중 가장 급속한 성장으로 우리곁에 가까이 다가와 있는 패스트 푸드점에 대하여 알아보고 환경과 관련하여 기업들을 비교 분석 하려고 한다.2. 외식산업과 환경최근들어 환경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기업들 또한 이러한 추세에 호응하며 소비자들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소비자들 또한 단순히 제품에 대한 만족보다는 환경에 대한 가치를 높여가고 있다. 환경오염의 원인중 음식물 쓰레기는 비중이 31.%로 그 양이

  • [마케팅] (주)놀부의 외식산업 해외시장 진출 경영분석 및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방안
  • 외식산업과 같은 인적 서비스의 비중이 큰 서비스 산업에서의 종업원 만족은 기업의 성패에 직접적인 요인이 된다. 넷째, 메뉴 개발과 육성이다. 외식산업의 경영에 있어서 메뉴의 가격을 어떻게 정하는가의 문제와 신 메뉴의 개발은 고객에 대한 접근전략과 대상계층을 형성해 가는 과정에서 “어떻게 고객의 호응을 받을 수 있을까?”를 염두에 두어서 결정해가야 한다. 또한 이러한 메뉴 개발전략은 시스템화 할 필요가 있다.마지막으로 고객만족

  • [와인시장] 한국 와인시장 현황 및 와인 소비행태
  • 소비자에 대한 객관적인 분석 자료가 없어 단편적인 시장동향 데이터를 토대로 와인 수입을 지속하고 있다. 와인 생산국별 와인생산량과 수출량(국가별)을 연도별로 연구하여 와인생산고, 수출입의 경향을 분석한다. 국내의 주류 소비ㆍ수입통계, 종류별 주류 수입통계, 종류별 주류소비, 와인수입현황 등을 정부 또는 기업의 통계자료를 통하여 분석한다. 아울러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한국인의 와인 소비성향을 분석한다.제2장 한국 와인시장 현황

  • [밀면 전문점 사업계획서] 밀면 전문점 사업계획서
  • 밀면 전문점 사업계획서울에는 밀면이 없다.원조는 부산 밀면외식산업과 주변산업과의 연관성시장현황외식산업 전망밀면 시장 규모자사 분석(SWOT)소비자 분석Product Mix판매가 계획BEP 분석수익모델년도별 매출 계획홍보전략조직 및 인력 계획입지선정매장 구성 및 테이블 회전율투자 및 자금조달 계획기능 강화 전략Risk 대응방안VisionVision road map수익모델초기투자계획(냉면)(밀면)1. 메밀+전분2. 소고기 사골, 양파, 파뿌리 등3. 시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