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판촉론] 숙취 해소제 `컨디션` 광고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3 / 2019.12.24
- 4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제품분석
2.SWOT분석
3.STP분석
-시장 상황 분석
-소비자 분석 (FGI)
-경쟁사 분석
4.IMC 전략 수립
5.광고 전략 수립
6.광고 제작
- 본문내용
-
제품소개
▶ CJ 컨디션
1992년 출시이래 15년간 단 한번도 1위를 내어 준 적이 없는 대한민국
숙취해소음료의 대명사 (시장점유율 60%)
▶ 컨디션 알파
기존의 숙취해소기능 + 얼굴 홍조 완화 기능이 추가 → Upgrade된 컨디션
▶ 컨디션 알파
숙취해소
(글루타치온+ADH성분)
+얼굴홍조 완화
(대나무잎+국화차 성분)
SWOT 분석
Strength
제품 출시 전 철저한 임상 실험
- 강한 브랜드 파워
CJ의 50년 이상의 유통과 판매 노하우
저렴한 가격
제품 군에서 선발제품, 기능이 좋음
Weakness
-컨디션의 노후한 이미지
- 남성대비 여성의 컨디션 구매율
Opportunity
- 여성 음주 시장의 성장(술 소비량 ↑)
약품 드링크 시장 잠재력 大, 성장률↑
제일제당에 대한 신뢰도 ↑
음주 시 안면홍조에 대한 부정적 인식
Threat
우리나라의 음주 문화
- 술 마시기 전 부족한 예방조치습관
술을 오랫동안 마시는 습관
경쟁사의 공격적인 마케팅
(여명808, 모닝 케어)
- 참고문헌
-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
http://www.kbi.re.kr/report/trendview.jsp?book_seq=1026&book_no=89&m
http://www.kukinews.com/life/article/view.asp?page=1&gCode=all&arcid=0921103663&cp=nv
http://www.kukinews.com/life/article/view.asp?page=1&gCode=all&arcid=0921103663&cp=nv
http://www.prosumero.com/cp/view.asp?vol_no=8&art_no=24&sec_cd=0003
http://blog.naver.com/a71030847/40013907116
쿠키 뉴스 2008.11.21. 1000억 숙취해소 음료 시장을 잡아라
국민일보 2005.09.13. 술독에 빠진 한국사회
문화일보 2007.12.11. 보도자료
제일제당 보고서
: 컨디션-알콜대응 음료의 마케팅 광고전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