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경영] STX 그룹의 윤리경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9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STX 소개
(1) 개요
(2) 비전
(3) 경영철학
(4) 조직특성
(5) SWOT 분석
2. STX 윤리경영
(1) 윤리경영 비전 및 규범
(2) 윤리경영 내용
(3) 윤리경영 사례
3.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STX는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중소기업, 즉 협력 업체와의 생산적인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비교적 앞선 노력을 하고 있다. STX의 이런 노력을 살펴봄으로써 한국의 대기업이 나아갈 방향을 대략적으로나마 그려볼 수 있기를 희망한다. STX는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상생협력을 위해 우수 협력업체를 선발하고 그들을 지원하기 위해 협력자금을 조성하고 있다. 또한 협력사의 구조고도화를 위해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으며 공동연구개발 및 기술력 국산화의 노력을 병행하고 있다. 나아가 협력업체와의 거래 과정에서 공정거래 제도를 준수하며 협력사의 CSR 활동까지 지원하는 노력을 하고 있다.
STX는 거래상의 노력 외에도 협력업체 관계자의 문화생활까지 지원하고 있다. 연말에 임직원과 가족, 협력업체 관계자 및 가족을 초청해 문화 공연을 함께 관람하는 ‘STX 문화 송년의 밤’ 행사를 지원하고 있다. 콘서트, 뮤지컬, 발레 등 수준 높은 공연을 제공하고 그 기회를 통해 STX와 협력업체 간의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 또한 그룹의 소식지를 발간하여 협력업체에 제공함으로써 서로의 이해를 높이고 있으며 협력사의 임원을 대상으로 기업윤리와 경영 전반에 대한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전 세계 각지에서 영업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STX 그룹은 국내외로 사업장이 분포해 있다. 따라서 STX 그룹은 국내외 사업장이 위치한 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 협력업체를 우선 선정하여 계약을 맺고 있으며, 지역 주민을 우선 채용하고 있다.
- 참고문헌
-
www.stx.co.kr
www.stxship.co.kr
www.seri.org
www.kisinfo.com
www.samsungfn.com
www.daishin.co.kr
www.truefriend.com
www.kse.or.kr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