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형태의 발전 개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경영학원론
기업 형태의 발전
경영학원론
기업 형태의 발전
개인기업
출자=경영
출자력 신용력에 한계
경쟁력증대 위해 대규모화 필요
합명회사
무한책임사원의 편입
출자=경영
무한책임사원의 모집곤란
경쟁력증대 위해 대규모화 필요
합자회사
유한책임사원의 편입
무한책임사원(출자=경영),유한책임사원(출자=경영)
유한책임사원의 모집곤란
경쟁력증대 위해
대규모화 필요
주식회사
증권(주식)제도 활용, 전원 유한책임제도
물적지배제도
출자=경영
독과점 기업
독과점 기업의 폐해 심각
일부기업
공기업
공사합동기업
공적인 요구 달성 위해 규제 필요
경제력 집중, 자본집중
경영학원론
기업
사기업
공기업
공사공동기업
개인기업
공동기업
개인상인
소수공동기업
(인적 공동기업)
합명회사
합자회사
유한회사
민법상의 조합
익명조합
다수공동기업
(자본적 공동 기업)
협동조합
주식회사
조
합
기
업
회
사
기
업
국영기업, 지방공익기업,
공사, 공단,금고
특수회사
(법률형태)
(경제형태)
기업 형태의 분류
경영학원론
제2장 기업형태
제1절. 기업형태의 개관
1. 기업형태의 발전
개인기업 →합명회사 →합자회사 →주식회사
2. 기업형태의 분류
규모, 업종, 출자성격, 법률, 소유방식에 따라서 달라진다.
경영학원론
제2절. 기업의 여러 형태
1. 개인기업
출자자 〓 경영자 ( 단독기업 )
숙련이 필요치 않은 업종 / 소규모 경영
슈퍼, 부동산중개소, 세탁소 등
(1) 개인기업의 장점
① 모든 이익 독점
② 경영관련 비밀의 유지가능
③ 일관성과 의사결정의 신속성
④ 창업, 폐업이 용이 / 창업비 저렴
⑤ 세제상의 혜택
⑥ 수요에 대한 적응성이 뛰어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