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gfitnessclub피트니스 클럽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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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Ing
fitness club
목차
서론 -조사 ①배경 ②목적 ③기간
본론 - ①FGI 조사결과
②설문지 결과(빈도분석)
③설문지 결과(교차분석)
결론 -마케팅 전략, 결과
조사배경
여가시간 증가
지역 체육문화 발전에 기여
전 연령 스포츠 참여를 통한 주민들의 새로운 레져공간 창출
조사목적
지역 체육문화 발전과 전 연령 스포츠 참여를 통한
새로운 레져공간 창출을 위한
Fitness Center를 세우는데 필요한
의사결정 관련 자료와 정보를 제공하는 것
조사기간
5
FGI
1) 여가시간 활용에 대한 분석
- 여가시간 활용
주로 평일은 2-4시간 정도의 여가시간, 주말은 4-7시간 정도
여가시간을 자기계발을 위한 시간으로 활용, 여성은 대부분 쇼핑이나 봉사활동 과제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남성들도 술을 마시거나 인간관계를 넓히는데 사용함.
- 여가시간을 건강에 할애하는 비중
수영이나 싸이클, 축구, 풋살 등과 같이 여가시간을 주로 건강을 위해 활용함.
그 중에 피트니스 클럽이 많았음(1-2시간 정도).
- 건강에 투자하는 활동 장소
집에서 가까운 곳을 활용, 갑천대교나 유성 복지센터, 헬스클럽 등이 있었음.
개중 갑천대교같은 경우는 자전거 도로가 잘 되어있고 경관이 좋아서 활용.
집단
주 여가활동
20대 여자
-쇼핑
-과제
-운동(수영 헬스)-봉사활동
-휴식
20대 남자
-운동(헬스, 사이클, 수영, 풋살)
-게임(당구, 컴퓨터 게임)
-낚시
피트니스 이용 有
피트니스 이용 無
20대 남자
지리적 가까움
시설 만족
가격 만족
시설 불만족
의지 부족
오버트레이닝 걱정
부적응
20대 여자
여성전용이라 운동하기 편함
부가서비스 만족
지리적 가까움
위생 불만족
의지 부족
전염병 등 걱정
FGI
2) 피트니스 이용센터의 유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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