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여성전용 피트니스 클럽 `커브스`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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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변수의 설정
기업소개

2. 마케팅 전략
- 스토리 마케팅
여성타겟팅
30분 순환운동
커브스 서비스 정신
3NO 마케팅 전략
창업 지원 프로그램
3. Curves Korea
-프렌드쉽 마케팅
-문화 이벤트/ 온라인 마케팅
-드라마 제작 지원

4. 결론

본문내용
전세계 84개국 10,800개 클럽에서 430만 여성 회원들이 함께하고 있는 거대 피트니스 클럽 브랜드

커브스는 설립자인 게리 헤이븐과 다이앤 헤이븐 부부가 여성들의 삶을 건강하고 행복하게 만들고 싶다는 꿈을 가지고 1992년 텍사스 주 할링겐에 첫 커브스 클럽을 열면서 탄생.

창업자 게리 헤이븐

13세 때 어머니가 비만으로 돌아가신 모습을 보고 큰 충격

‘여성을 비만으로부터 구한다!’는 사명을 가지고 사업을 시작

그러나, 이름만 ‘여성전용’인 피트니스 센터 -> 실패

게리 헤이븐은 과거 대형 피트니스 클럽을 운영하며 대형시설을 유지하기 위한 비싼 임대료와 운영비로 인해 큰 빚을 지게 됨

과거의 실패를 교훈 삼아 게리 헤이븐은 대다수의 여성들이 빠르고 효율적이며 편안한 환경에서 운동하고 싶어한다는 사실을 깨닫고 새로운 형태의 피트니스 클럽을 고안

남성을 위한 운동기구나 샤워 시설을 배제하여 운영비와 임대 비용을 효율적으로 절감하는데 중점

여성의 편의와 신체적 특성을 철저히 고려한 “30분 순환운동” 프로그램을 개발
참고문헌
커브스 (http://www.curves.com )
커브스 코리아 (http://www.curveskorea.co.kr)
커브스 커뮤니티: 네이버 까페 (http://cafe.naver.com/curves)
중앙일보,“커브스, ‘2011 지식서비스 최우수기업’”, 2011-04-29
한국경제,“[창업…해외 벤치마킹] 美 커브스 포 우먼‥'비만女 전용' 차별화된 헬스클럽”, 2006-06-16
이데일리, “겉모양은 따라 해도, 시스템은 따라 할 수 없어!”, 2008-05-21
연합뉴스,“커브스 온,오프라인 회원에 이벤트 펑펑 쏜다”, 2010-04-30
이코노미세계,“커브스는 재미있게 운동하는 여성 놀이터”, 2009-0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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