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여성전용 피트니스 클럽 `커브스`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4 / 2019.12.24
- 2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변수의 설정
기업소개
2. 마케팅 전략
- 스토리 마케팅
여성타겟팅
30분 순환운동
커브스 서비스 정신
3NO 마케팅 전략
창업 지원 프로그램
3. Curves Korea
-프렌드쉽 마케팅
-문화 이벤트/ 온라인 마케팅
-드라마 제작 지원
4. 결론
- 본문내용
-
전세계 84개국 10,800개 클럽에서 430만 여성 회원들이 함께하고 있는 거대 피트니스 클럽 브랜드
커브스는 설립자인 게리 헤이븐과 다이앤 헤이븐 부부가 여성들의 삶을 건강하고 행복하게 만들고 싶다는 꿈을 가지고 1992년 텍사스 주 할링겐에 첫 커브스 클럽을 열면서 탄생.
창업자 게리 헤이븐
13세 때 어머니가 비만으로 돌아가신 모습을 보고 큰 충격
‘여성을 비만으로부터 구한다!’는 사명을 가지고 사업을 시작
그러나, 이름만 ‘여성전용’인 피트니스 센터 -> 실패
게리 헤이븐은 과거 대형 피트니스 클럽을 운영하며 대형시설을 유지하기 위한 비싼 임대료와 운영비로 인해 큰 빚을 지게 됨
과거의 실패를 교훈 삼아 게리 헤이븐은 대다수의 여성들이 빠르고 효율적이며 편안한 환경에서 운동하고 싶어한다는 사실을 깨닫고 새로운 형태의 피트니스 클럽을 고안
남성을 위한 운동기구나 샤워 시설을 배제하여 운영비와 임대 비용을 효율적으로 절감하는데 중점
여성의 편의와 신체적 특성을 철저히 고려한 “30분 순환운동” 프로그램을 개발
- 참고문헌
-
커브스 (http://www.curves.com )
커브스 코리아 (http://www.curveskorea.co.kr)
커브스 커뮤니티: 네이버 까페 (http://cafe.naver.com/curves)
중앙일보,“커브스, ‘2011 지식서비스 최우수기업’”, 2011-04-29
한국경제,“[창업…해외 벤치마킹] 美 커브스 포 우먼‥'비만女 전용' 차별화된 헬스클럽”, 2006-06-16
이데일리, “겉모양은 따라 해도, 시스템은 따라 할 수 없어!”, 2008-05-21
연합뉴스,“커브스 온,오프라인 회원에 이벤트 펑펑 쏜다”, 2010-04-30
이코노미세계,“커브스는 재미있게 운동하는 여성 놀이터”, 2009-05-18
자료평가
- 그럭저럭 쓸만하였습니다 ㅋㅋ
- lover***
(2015.01.10 21:50:0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